2024.11.16 (토)

  • 맑음동두천 10.9℃
  • 구름많음강릉 16.0℃
  • 맑음서울 14.0℃
  • 맑음대전 13.2℃
  • 맑음대구 13.6℃
  • 구름많음울산 17.4℃
  • 맑음광주 14.1℃
  • 맑음부산 19.2℃
  • 맑음고창 11.3℃
  • 맑음제주 19.9℃
  • 맑음강화 12.4℃
  • 맑음보은 11.3℃
  • 구름조금금산 7.5℃
  • 맑음강진군 15.9℃
  • 구름조금경주시 14.7℃
  • 맑음거제 17.0℃
기상청 제공

뚱까롱·와인에이드·카카오닙스도넛...새 먹거리 ‘유혹’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업계가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을 맞아 인증샷을 부르는 이색 마카롱에 카카오닙스를 활용한 한정판 도넛, 와인 에이드 등 새 먹거리들을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 유혹에 나서고 있다. 
 
CJ푸드빌, 뚜레쥬르 인증샷 필수 ‘뚱카롱’ 출시
 

CJ푸드빌(대표 정성필)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다양한 색감과 비주얼로 눈과 사로잡을 마카롱을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화려한 색상의 쫀득쫀득한 마카롱 피 속에 필링과 크림을 보다 두껍게 넣어 일명 뚱카롱으로 불리며, 한 입 베어 물면 달달한 맛이 입안 가득 채워지는 것은 물론, 독특한 비주얼로 SNS 인증 욕구를 불러일으킨다는 것이 회사 측 소개다.

이중 ‘더블초코마카롱’은 쌉싸름하고 부드러운 다크 초코크림 안에 쫀득한 초코 가나슈를 넣어 진한 초코맛을, 또 ‘얼그레이카시스마카롱’은 진하게 우려낸 홍차 가나슈와 우유버터크림에 상큼한 카시스잼의 조화가 돋보인다. 

이어 ‘솔티드카라멜마카롱’은 고소한 버터와 짭조름한 소금이 카라멜과 만나 깊은 풍미의 ‘단짠단짠’ 매력을 뽐낸다고 전했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 카카오닙스 글레이즈드 한정 출시


롯데지알에스(구 롯데리아)에서 운영하는 미국 오리지널 도넛 브랜드 크리스피 크림은 신제품 ‘카카오닙스 글레이즈드’를 출시하고 오는 30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이번 신제품은 크리스피 크림 도넛이 지난해 9월 처음 출시한 초콜릿 글레이즈드 누적 판매량 50만개 돌파를 기념해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선보이는 시즌 3 도넛으로,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대표 제품인 오리지널 글레이즈드에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카카오닙스를 더해 색다른 식감을 즐길 수 있는 달콤한 신제품이다.  

더불어 신제품 출시를 기념, 카카오닙스 글레이즈드 6개와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6개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더즌도 함께 운영한다. 
 
텍사스 데 브라질, 슈하스코와 어울리는 와인 에이드 2종 출시 


외식 전문 기업 (주)썬앳푸드(대표 한종문)가 운영하는 '텍사스 데 브라질'에서는 와인을 활용한 ‘빈호 에이드’ 2종을 지난달 5일 출시하고 디저트 무료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빈호 틴토 에이드'와 '빈호 비앙코 에이드' 등 총 2종으로 출시됐으며, 브라질에서 '빈호 틴토'는 레드 와인을, '빈호 비앙코'는 화이트 와인을 의미한다. 

와인의 달콤한 과일 향과 톡 쏘는 탄산을 함께 맛볼 수 있어 와인을 즐기는 이들은 물론, 와인이 먹고 싶지만 알코올이 부담스러운 고객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텍사스 데 브라질은 빈호 에이드 2종 출시를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12월 31일까지 빈호 에이드 2잔 주문 고객은 디저트 '크림 브륄레'를 무료로 만날 수 있다. 

'크림 브륄레'는 차가운 커스터드 크림 위에 캐러멜 토핑을 유리처럼 얇게 얹어내는 디저트로, 작은 숟가락을 이용해 얇게 얹은 캐러멜을 톡 하고 깨뜨려 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캐러멜의 달콤한 맛과 연두부처럼 부드러운 커스터드 크림의 조화를 이루는 식감이 일품이다. 

한편, 썬앳푸드는 텍사스 데 브라질을 비롯해 시추안 하우스, 모던눌랑, 비스트로 서울, 식당돈, 매드포갈릭 글로벌 등 6개 브랜드를 운영하는 외식 전문 기업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카누 캡슐커피 신제품 5종 출시...면면은?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카누 캡슐커피 신제품 5종을 선보이며 음용을 제안했다. 신제품은 카누 바리스타 머신 전용 캡슐 2종(▲카누 이터널 마운틴, ▲카누 세레니티 문 디카페인)과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 3종(▲카누 싱글 오리진 에티오피아 ▲카누 싱글 오리진 콜롬비아 ▲카누 싱글 오리진 인도네시아) 등 5종으로 출시됐다. 동서식품에서 전해온 제품별 특징을 살펴보면 먼저 ▲카누 이터널 마운틴은 강하게 로스팅한 원두를 블렌딩해 진한 초콜릿의 풍미를 담았고, ▲카누 세레니티 문 디카페인은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원두를 블렌딩하여 청사과처럼 산뜻하면서도 깔끔한 부드러운 산미를 즐길 수 있으며 디카페인 제품으로 저녁에 마셔도 부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함께 선보인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은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인도네시아 등 세계적인 커피산지에서 엄선한 단일 품종 원두(싱글 오리진)를 사용해 눈길을 끈다. 이중 ▲카누 싱글 오리진 에티오피아는 기분 좋은 산미와 은은한 꽃 향기가, ▲카누 싱글 오리진 콜롬비아는 균형잡힌 바디감과 과일의 상큼함, 견과류의 고소함이 특징이다. ▲카누 싱글 오리진 인도네시아는 묵직한 바디와 크리미한 단맛의 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