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8 (금)

  • 맑음동두천 14.4℃
  • 구름조금강릉 14.5℃
  • 맑음서울 15.4℃
  • 맑음대전 16.0℃
  • 구름조금대구 17.5℃
  • 구름많음울산 17.3℃
  • 구름많음광주 16.6℃
  • 구름많음부산 19.3℃
  • 구름많음고창 16.5℃
  • 맑음제주 17.9℃
  • 맑음강화 12.6℃
  • 맑음보은 16.6℃
  • 맑음금산 17.3℃
  • 구름많음강진군 19.0℃
  • 구름조금경주시 18.9℃
  • 구름많음거제 17.8℃
기상청 제공

간식에 한끼 식사..추석 연휴 이런 HMR 어때요?

멘보샤·떡갈비·장어덮밥에 떡볶이까지 HMR 신제품 줄출시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추석연휴를 맞아 간식부터 한끼 식사에 이르기까지 별의별 간편식(HMR) 신제품들이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다. 

설과 더불어 우리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차례상 준비와 손님 접대 등으로 육체적, 정신적 수고를 다한 주부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잠시나마 쉬게 해줄 색다른 간편식을 소개한다.  


오뚜기, ‘오즈키친 멘보샤’와 떡갈비 잇따라 선보여   

오뚜기는 바삭한 식빵 사이를 통통한 새우살로 두껍게 채운 ‘오즈키친 멘보샤’와 ‘오즈키친 떡갈비’를 출시했다.  

이중 오즈키친 멘보샤’는 통통한 새우살과 바삭한 식빵의 조합으로 풍부한 식감이 특징. 유탕처리가 된 에어프라이어 전용으로, 더욱 바삭한 맛있는 멘보샤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집에서 생활하는 아이들의 간식으로도 좋고, 어른들의 맥주 안주로도 잘 어울린다. 가정에서는 만들기 어렵고, 중식당에서는 비싼 가격이 부담스러운 멘보샤를 집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맛볼 수 있다.    

또 ‘오즈키친 떡갈비’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좋은 재료로 감칠맛을 낸 제품이다. 100% 국산 돼지고기에다 전통 비법 양념을 더해 입맛 당기는 떡갈비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국산 돼지고기를 굵게 썰어 각종 야채와 함께 두툼하게 만들어 오븐에 구워내 더욱 풍부한 떡갈비 본연의 풍미를 살렸다고 업체 측은 소개했다.   

롯데푸드, 실온보관 간편식 떡볶이 ‘의성마늘 떡볶이’ 출시

롯데푸드는 의성마늘을 넣어 알싸한 맛을 살린 실온보관 간편식 ‘의성마늘 떡볶이’를 출시했다. 가정에서뿐만 아니라 캠핑 등 야외에서도 손쉽게 만들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매콤한 맛 소스에 경북 의성마늘을 다져 넣어 특유의 향과 매콤한 맛을 더한 제품으로, 엄선한 고춧가루, 간장, 물엿과 천일염 등으로 맛을 낸 소스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떡볶이 떡은 99.1% 쌀로 만들어 한층 쫄깃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인데, 오래 씹을수록 더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떡의 길이는 약 5cm로 한 입에 집어 먹기 편리하다

특히 실온 보관 제품으로 출시돼 보관과 휴대가 편리하며, 장기보존이 가능하도록 특허 받은 떡 가공 방법을 사용해 실온에 6개월간 보관해도 변질되지 않고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가정에서는 물론 캠핑 등 야외 활동에 가져가기에도 편리하다.

조리법은 떡을 물에 헹구고 약 5분간 물에 담가서 불린 뒤, 물 200ml에 불린 떡과 소스, 파를 넣고 6~7분간 끓여주면 맛있는 떡볶이를 완성할 수 있다. 색다르게 먹고 싶다면 제품 후면 조리법을 참고해 ‘기름 떡볶이’를 만들어 즐길 수도 있다.

통오리 백숙, 장어 덮밥 등 간편 보양식도 나와 


다향오리에서 선보인 '통오리 백숙용(1.6kg)'은 고소하고 담백한 오리백숙의 맛을 한 그릇에 담아낸 보양 간편식이다. 여기에 황기, 오가피, 대추, 당귀 등 건강한 식재료가 담긴 비법백숙재료가 동봉되어 있어 전문점 못지않은 오리 백숙을 즐길 수 있다. 

조리 방법은 먼저 물에 끓여 기름기를 빼낸 후, 맑은 물에 비법백숙재료를 넣고 한 번 더 푹 끓여주면 맛과 영양이 풍부한 보양 간편식을 집에서도 손쉽게 맛볼 수 있다. 

또 밀키트 솔루션 기업 마이셰프에서는 스태미나 음식의 대표 주자인 장어로 만든 ‘장어 한 마리 덮밥’ 밀키트를 온라인 장보기 앱 마켓컬리에 선보였다. 

장어는 간 기능을 좋게 하는 타우린과 비타민 B₂ 함량이 풍부해 피로 해소에 탁월하지만, 조리하는데 손이 많이 가고 집에서 챙겨 먹기 번거로운 것이 사실인데, 이번 ‘장어 한 마리 덮밥’은 밥 한 공기만 준비하면 누구나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짭조름하고 달짝지근한 특제소스에 장어와 궁합이 잘 맞는 초생강, 그리고 입맛을 돋워주는 생 와사비까지 동봉되어 있어 5분 만에 든든하고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롯데웰푸드, 국내외 MZ세대 공략 승부수로 ‘뉴진스’ 앞세워 [산업경제뉴스 정미경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무설탕 디저트 ‘제로’ 브랜드 모델 ‘뉴진스’의 가을 시즌 캠페인 화보를 공개하고, ‘제로 미츠 뉴진스(ZERO meets NewJeans)’ 기획 제품을 앞세워 국내외 MZ세대 공략에 나섰다. 이는 뉴진스의 청량하고 밝은 이미지를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확고히 구축해 ‘맛있어서 ZERO’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한다는 전략으로 읽힌다. 롯데웰푸드는 ‘헬스&웰니스’ 카테고리 대표 브랜드인 제로를 론칭하고, 신선한 매력과 탄탄한 실력으로 글로벌 스타로 떠오른 뉴진스와 함께 지속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펼쳐 나가고 있다. 뉴진스와 함께하는 두 번째 시즌인 이번 가을 캠페인 화보에는 뉴진스 특유의 발랄하고 톡톡 튀는 분위기를 담아 지난 봄 시즌 캠페인 화보와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데, 무대에서 내려온 평범한 일상 속 제로를 부담없이 즐기는 모습을 통해, ‘매일 먹고 싶은 디저트, ZERO’ 라는 메시지를 팬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아울러 ‘제로 미츠 뉴진스’ 기획 제품 라인업은 ▲제로 초콜릿칩 쿠키, ▲제로 카카오 케이크, ▲제로 후르츠 젤리, ▲제로 크런치 초코볼, ▲제로 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