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뉴스 문성희 기자] 서울 시장 선거 후, 재건축·재개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서울 아파트값 상승률이 10 주만에 증가세로 돌아섰다. 오세훈 시장은 시장에 당선되자 마자 공약으로 내걸었던 재건축·재개발 활성화를 강조하며, 층고와 용적률 완화 등을 실천하기 위한 바쁜 행보를 보이고 있다. 또, 이런 오 시장의 행보에 더불어민주당 소속 정순균 강남구청장과 일부 시의원도 "옳은 방향"이라고 힘을 실어 주며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매주 수도권 아파트값을 조사해서 발표하는 부동산114에 따르면 4월 셋째 주 서울의 주간 아파트값 상승률은 0.08%로 한 주 전 0.05% 보다 0.03%포인트나 상승했다. 그동안 서울보다 높은 상승률을 보이던 평촌, 김포한강 등 신도시 지역이나, 경기인천 지역보다 높은 상승률을 보이며 오랜만에 서울 아파트값이 수도권 아파트값 상승률을 이끌었다. 신도시 지역 아파트값 상승률은 0.07%에서 0.04%로 증가세가 크게 꺾였고, 경기인천 지역도 0.11%에서 0.07%로 큰 폭으로 줄었다. 그동안 중저가 아파트를 찾아 서울 외곽으로 몰리던 수요자들의 관심이 서울 시장 선거와 함께 다시 서울 지역으로 돌아서고 있다는 분석이…
[산업경제뉴스 문성희 기자] 포스코건설이 지난해에 영업이익을 53.4%나 증가시키며 호조세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 2016년 해외사업 손실로 5000억원이 넘는 대규모 손실을 낸 이후, 국내 주택사업 등을 통해 실적을 회복하면서 4년 째 꾸준히 3000억원 내외의 영업이익을 실현하고 있다. 당기순이익은 2017년 803억원부터 매년 증가해 2020년에는 2571억원까지 늘어나며 회사의 재무구조를 건전하게 끌어 올리고 있다. 하지만 해외에서의 수주와 매출이 줄어들면서 매출은 과거 10조원 규모에서 2016년 7조원 대로 감소한 후 지난해에도 전년대비 1.9% 증가에 그치면서 7조원대에 머물고 있다. 비상장 회사인 포스코건설은 지난달 말 2020년 영업실적을 시장에 공시했다. 이 공시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해에 매출 7조7944억원, 영업이익 3797억원, 당기순이익 2571억원을 실현하며 특히 수익부문에서 크게 증가한 실적을 내놨다. 포스코건설의 이익이 이렇게 호조세를 보인고 있는 데는 건축사업부문의 실적이 큰 공헌을 한 것으로 분석된다. '더샵' 아파트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건축사업부문은 지난해에 4조9835억원의 매출과 3589억원의 영업이익을 실현하며 회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뷰티업계 맞수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 및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소버스가 4월을 맞아 각양각색의 콜라겐 신제품을 제각각 선보이며 소비자 유치를 향한 한판승부에 돌입했다. 더욱이 LG생활건강의 뷰티브랜드 이자녹스는 바르는 타입의 ‘에이지 포커스 바이탈 콜라겐 라인’을, 아모레퍼시픽은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를 통해 마시는 앰플 형태 제품을, 또 소버스에서는 1회용 소포장으로 휴대 및 간편 섭취가 가능한 ‘참어린 콜라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로 선보여 소비자 흥미를 유발시키고 있다. 피부 속부터 채우는 콜라겐...아모레 바이탈뷰티 ‘슈퍼콜라겐 에센스’ 아모레퍼시픽의 바이탈뷰티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로부터 피부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슈퍼콜라겐’ 라인업을 전면 리뉴얼하고, 더욱 강력해진 ‘슈퍼콜라겐 에센스’를 최근 출시했다. 국내 시장에 ‘뷰티푸드’라는 패러다임을 제시한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상품 ‘슈퍼콜라겐’은 2010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 7,000만 병을 돌파한 베스트셀러로, 11년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보습기능성 건강기능식품 제품이다. 신제품 ‘슈퍼콜라겐 에센스’는 지난 3월22일 아모레퍼시픽 공식 온라인몰 등
[산업경제뉴스 문성희 기자] 서울시장 선거에서 오세훈 시장이 당선된 후 재건축 재개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주요지역 아파트 값이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다. 부동산 조사기관 부동산114에 따르면 지난 주 압구정, 여의도, 목동 등 주요 재건축 단지의 아파트값이 속속 역대 최고가격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목동신시가자와 잠실주공, 마포 성산시영 등 재건축 예정 아파트가 한 주만에 적게는 500만원에서 많게는 3000만원까지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오세훈 시장은 부동산 규제를 완화하겠다는 공약을 내걸었지만, 중앙정부, 시의회, 각 지역 구청장들과의 협력 문제로 공약의 많은 부분이 추진에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하지만 35층으로 묶여 있는 재건축 층수 완화와 용적률 확대 그리고 민간이 주도하는 재정비 사업에 대한 인허가 등은 실제 추진이 가능할 것이라는 기대가 시장에 확산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러한 기대감으로 인해서, 재건축이 추진되다가 층수·용적률 제한이나 시공사 선정 등 문제로 사업이 연기됐던 물건들에 최근 매수문의가 많아 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의 재건축 재개발 아파트가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지만 서울 전체 아파트값은 지난 한 달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 등 유통업계가 요즘 잘나가는 자사 제품에 대한 홍보 열기로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9일 유통가에 따르면 다양한 소비재 기업들이 자사 인기 제품이나 상품 등을 알리기 위해 해당 제(상)품의 판매량을 공개하는 일종의 '뉴메릭마케팅' 열풍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수년전부터 적극 활용돼온 뉴메릭(숫자)마케팅은 브랜드나 제품에 고유의 숫자를 부여해 특성을 암시하거나, 또는 해당 제품의 판매량을 알리는 기법 등이 주로 사용되고 있는 기법이다. 특히 판매량 공개 기법은 그 제품이 인기라는 사실을 우회적으로 홍보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제품을 알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제품을 몰랐던 소비자들에게 호기심을 자극, 구매로 이어지게 하는 일석이조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어 이를 도입하려는 기업들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스타벅스, 콜드 브루 8천만잔 판매 돌파 스타벅스는 지난달 18일 자사 ‘콜드 브루’ 음료가 최근 누적 판매 8천만 잔을 돌파, 여름 대표 음료를 넘어 회사를 대표하는 음료로 떠오르고 있다고 밝혔다. 2016년 출시 이후 매년 꾸준한 판매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콜드 브루’는 바리스타가 차가운 물로 14시간 동안 천천히 소량씩…
[산업경제뉴스 문성희 기자] 지난해 임대차3법이 시행되면서 사상 최고 상승률을 기록하는 등 집없는 서민을 공포로 몰아 넣었던 전세값이 드디어 하락했다. 지난 2019년 8월 이후 1년 8개월 만이다. 부동산 포털 사이트 부동산114가 지난주 수도권 집값 동향을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위례, 동탄, 김포한강, 평촌 등 수도권 신도시의 전세가격 변동률이 마이너스를 보이며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위례와 동탄지역의 전세값은 한 주만에 0.06%가 하락했으며, 김포한강은 0.04%, 평촌은 0.03% 하락했다. 수도권 신도시 지역의 전세값이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수도권에서도 서울과 경기인천 지역은 아직은 증가세가 꺾이지 않았다. 서울의 전세값 증가율은 지난 주 0.03%, 경기인천 지역은 0.07%로 아직은 증가하는 추세를 이어가고 있다. 하지만 올해 초 사상 최고의 상승률을 보이며 천정부지로 치솟던 전세값 상승률이 한풀 꺽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서울의 전세값 추이를 보면, 임대차3법이 통과된 지난해 9월 이후 0.20%를 넘으며 0.25%까지 사상 최고를 기록했던 주간변동률이 3월로 들어서면서 매주 큰 감소세를 보이다가 지난 주에는 0.03%까지 줄어 들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최근 식음료 및 패션업계가 ‘프리미엄’ 제품 출시 열기로 뜨겁다. 이는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 관심과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집콕 생활’ 장기화에 따른 ‘보상(보복) 소비’ 심리가 맞물리며, 요즘 프리미엄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추세를 겨냥한 유통업계의 생존전략의 일환이다. 즉,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와 공공장소 집합 제한 등으로 장기간 억눌렸던 욕구에 대한 보상차원에서 물건이나 먹거리 하나를 사더라도 고급지고, 더 좋은 품질의 제품을 구매하려는 소비 행태가 폭넓게 확산되고 있는 데 따른 자연스런 마케팅 전략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식음료업계, 이유식부터 간식, 과일까지 프리미엄에 ‘집중’ 먼저 식음료업계에서는 좋은 재료를 바탕으로 정성을 더해 만든 프리미엄 제품이나, 프리미엄 컨셉의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 혹은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과일보다 수입 과일과 함께 어우러진 고급 과일 세트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방면으로 ‘프리미엄’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맞춤형 유동식 생산 전문 기업 순수본㈜의 ‘베이비본죽’은 대표적인 프리미엄 영유아식 브랜드 중 하나다. 이 제품은 아기의 각 단계에 맞는 맞춤형 영양 설계
[산업경제뉴스 문성희 기자] 끝간데 없이 급격하게 치솟던 전세가격 상승률이 최근 급격하게 축소되고 있다. 물론 상승률이 축소됐을 뿐 아직 가격이 하락한 것은 아니라서, 연초 상승한 사상 최고 가격은 그대로 유지되고 있지만, 무서운 기세로 오르던 상승세는 거의 멈추고 있는 모습이다. 부동산 포털 사이트 '부동산114'에 따르면 서울 전세가격 주간 상승률은 지난 주 0.03%로 조사됐다. 지난해 10월 '임대차 3법' 시행 후 0.25%까지 치솟으며 집없는 서민들을 공포로 몰아넣었던 급격한 상승세가 3월 들어 0.10% 아래로 줄어들더니 지난주에는 0.03%까지 하락해 사실상 상승세가 멈췄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지난해 6월 0.05% 이후 10개월만에 가장 낮은 상승률 수치다. 시장에서는 그동안 전세값이 너무 과다하게 오른데 따른 기저효과와 최근 일부 지역에 전세 매물이 쌓이면서 상승률이 하락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실제, 최근 아파트가 대규모로 공급된 강동지역의 상승률은 -0.18%를 기록하면서 오랜만에 전세값이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고, 최근 전세 매물이 쌓여가는 금천도 -0.03%를 기록하며 전세값이 미미하나마 하락한 것으로 조사됐다. 하지만 상승폭이…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봄을 맞은 식음료업계가 아보카도를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 출시 열기로 뜨겁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에서는 잘 볼 수 없었던 식재료인 아보카도가 최근 몇 년 사이에 인기 과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아보카도는 미네랄, 식이섬유, 비타민 등 영양분이 풍부해 슈퍼푸드 중 하나로 꼽히지만 트렌디한 식재료의 이미지도 갖고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이 끊이지 않는 과일. 특히 초록빛 과육과 ‘밀림의 버터’로 불릴 만큼 부드럽고 고소한 풍미 덕분에 최근까지도 MZ세대와 국내 셀럽들의 식단에 자주 등장하며 일명 ‘과일계의 인사이더’로 자리매김 하는 모양새다. 이에 업계에서는 봄을 맞아 산뜻한 맛을 찾는 소비자들의 ‘아보카도’ 수요 증가를 겨냥해 다양한 신메뉴를 줄줄이 선보여 시선을 모으고 있다. 탐앤탐스, 아보카도 라떼·스무디·요거트 등 라인업 확장..“연타석 히트중”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지난 23일 ‘마시는요거트 아보카도’를 내놨다. 지난해부터 이어진 아보카도 라떼, 아보카도 스무디의 흥행을 받아 또 한 번의 연속 히트 행진을 이어갈 수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탐앤탐스는 소비자들의 아보카드 열풍 트렌드를 놓치지 않고, 지난해 10월 두 가지
[산업경제뉴스 문성희 기자] 아파트 등 주택분양 열기가 올해 들어와 더욱 뜨거워 지고 있다. 올해 들어 지난 16일까지 수도권에서 분양된 주택은 100% 1순위에서 마감됐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올해 전국적으로 청약접수를 받은 주택은 모두 366개인데, 이 가운데 331개가 1순위에서 마감됐다. 1순위 마감률이 90.4%에 달한다. 최근 6년 같은 기간 1순위 마감률은 2016년 57.7%부터 2019년 69.1%로 60%를 오르내렸는데 올해 들어와 급하게 증가하는 곡선을 그렸다. 부동산114는 무주택 실수요자들이 대거 청약에 나서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또, 청약통장 1순위 가입자가 1488만 명에 이른 것도 1순위 마감률을 급하게 끌어 올린 요인으로 진단했다. 특히, 수도권 아파트의 1순위 마감률은 100%에 달해, 분양하는 아파트 마다 모두 1순위에 마감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16일까지 수도권에서 분양된 아파트 172개 단지가 모두 1순위 마감됐다. 부동산114는 분양가 통제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새 아파트를 구할 수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진 것으로 분석했다. 올해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인 단지는 '위례 자이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품업계가 코로나19와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실내에서 각종 경제활동을 하는 ‘홈코노미’ 열풍이 더욱 거세지고 있는 트렌드를 겨냥, 이색적인 랜선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특히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소비생활이 일상이 되자 신메뉴 후보군에 대한 오디션 경쟁 방식을 도입하거나 온라인 팝업 스토어 개설에 라이브 커머스, 온라인 시식회 등 다양한 랜선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정식품 온라인 팝업 스토어, 롯데제과·샘표는 라방, 자담치킨은 신메뉴 오디션 경쟁 등 눈길 정식품은 최근 전통 방식 그대로 콩을 갈아 만든 사계절 요리 식재료 ‘진한 콩국물’ 2종을 리뉴얼 출시하며 온라인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이곳에서는 ‘진한 콩국물 플레인’과 ’진한 콩국물 검은콩’ 등 제품 2종에 대한 설명과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확인할 수 있다. 레시피별 난이도와 조리 팁은 물론 재료별, 상황별 키워드가 제공돼 집에서 요리를 즐기는 홈쿡족이 활용하기 좋다. 정식품은 추후 온라인 팝업 스토어에서 온라인 쿠킹 클래스, 소비자 체험 이벤트 등 제품 관련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 진출해 젊은 소
[산업경제뉴스 문성희 기자] 수도권 투기과열지구라도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지 않는 곳들이 있다. 소위 '수용성'으로 불리며 주목을 받고 있는 수원, 용인(수지구‧기흥구), 성남, 안양 등은 투기과열지구이지만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지역에 해당되지 않는다. 이에따라 최대 3년의 거주 의무기간이 없어 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2월 16일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아파트 거주의무 기간을 담은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하면서 19일부터 입주자 모집공고 신청이 들어가는 투기과열지구 내 수도권 민간택지 아파트는 거주의무 기간이 강화됐다. 이 법규가 적용되는 지역의 계약자는 의무적으로 2~3년을 거주해야 하는데, 분양가가 인근 시세의 80% 미만이면 3년, 80% 이상 100% 미만이면 2년이다. 우선 수도권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적용지역은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된 곳이 대상이다. 수도권 투기과열지구는 서울 전 지역과 경기도 과천, 성남 분당구‧수정구, 광명, 하남, 수원, 안양, 안산 단원구, 구리, 군포, 의왕, 용인 수지구‧기흥구, 동탄2택지개발지구, 인천 연수구, 남동구, 서구 등이다. 이들 투기과열지구 중에서 △직전 1년 평균 분양가 상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화장품, 패션의류, 커피전문점 등 각 업종을 대표하는 유통기업들이 지난 20일 장애인의 날에 맞춰 활발한 행복동행 사업을 전개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뷰티기업 LG생활건강은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맞춤형 보조기기를 통해 여성장애인의 육아생활과 사회활동을 응원하는 ‘여성장애인 날개달기(技)’ 지원 대상자를 모집하는가하면, 패션기업 유니클로는 서울시, 한국뇌성마비복지회와 함께 ‘장애인의류리폼지원 캠페인’을 실시하고, 커피전문점 리딩기업 스타벅스코리아는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텀블러 그림 공모전 ‘TOGETHER’를 진행한다고 각각 밝힌 것. 이와 같은 행보는 각 업종을 대표하는 리딩기업으로서 우리 사회의 따뜻하게 이끌어가기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에도 소홀하지 않겠다는 의지의 표현이 아니냐는 평가다. LG생활건강, “장애 여성에 ‘행복 날개’를 달다” 대상자 모집 LG생활건강은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21일까지 맞춤형 보조기기를 통해 여성장애인의 육아생활과 사회활동을 응원하는 ‘여성장애인 날개달기(技)’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 ‘여성장애인 날개달기’는 ESG(친환경·사회적 책임·투명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해 첫 시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CJ프레시웨이(대표 정성필)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여러 가지 어려움에 직면한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식자재유통업계 1위다운 통이 큰 상생경영 실천에 나선다. 이를 위해 CJ프레시웨이는 강원 태백, 경북 봉화, 전북 익산, 충남 논산 등 기존 27개 지역에 이어, 올해는 충남 예산, 경북 영양, 강원 영월 등 7개 지역을 신규로 추가해 전국 34개 지역에서 계약재배를 실시한다고 최근 밝힌 것. 이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농가의 판로개척 어려움을 해소하고 국내 농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해 계약재배 확대에 나선 것으로, 올해 계약재배 면적은 5,492㏊(54.9㎢) 규모로 축구 경기장 크기(약 7,420㎡)의 약 80배에 달하고 지난해 대비로는 16% 가량 늘어난 수치다. 참여 농가도 2,391개에서 2,852개로 20% 늘어나며 취급 물량 또한 지난해 4만3,000톤 대비 약 10% 늘어난 4만7,000톤에 이를 전망이다. 아울러 계약재배 품목을 지난해 15개에서 20개로 늘려 품목 다변화도 꾀할 방침으로, 기존 품목인 쌀, 감자, 무, 양배추 등에 이어 올해는 알배기배추, 건고추, 애호박, 얼갈이 등을 새롭게 추가했다. 사실 계약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과 진암사회복지재단이 단백질 보충 음료 및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신제품을 필요한 곳에 후원하는 활동을 잇따라 전개해 우리 사회에 훈훈함을 더해주고 있다. 지난 1일 매일유업이 대한육상연맹과 용품 후원 협약을 체결한데이어 9일엔 진암사회복지재단이 종로구청과 관내 어르신들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신제품 ‘골드밀크’ 후원 협약을 맺은 것. 이는 국내 유가공업계를 선도하는 리딩기업으로서의 위상에 걸맞은 행보라는 평가가 나온다. 매일유업, 대한육상연맹과 셀렉스 제품 후원 협약 체결 먼저 매일유업은 지난 1일 서울 종로구 소재 본사에서 대한육상연맹과 용품 후원 계약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선희 대표를 비롯한 매일유업 관계자와 대한육상연맹 임대기회장, 김정봉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매일유업은 1년 간 육상 국가대표팀과 우수 육상선수의 경기력 향상 및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제품을 후원함과 더불어 대한육상연맹의 단백질 보충제 공식 후원사로서 전국육상선수권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매일유업 김선희 대표는 “코로나 이후 생활체육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만큼, 우
[산업경제뉴스 문성희 기자] 국내 10대 그룹의 ESG 경영이 급물살을 타고 있다. 전국경제인연합회(회장 허창수)는 14일 '그룹 ESG경영 사례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이같이 밝혔다.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중 상위(자산총액) 10대 그룹의 ESG(환경·사회·거버넌스) 경영 키워드는 'S.M.A.R.T.'였다. ■ (Structuring) 기구설치 구조화 가속화 10대 그룹 중 7개사는 ESG위원회를 설치하거나 기존 위원회를 확대 개편했다. 엘지, 현대중공업 등 두 곳은 올해 상반기 중 설치예정인 것으로 조사됐다. 10대 그룹 ESG위원회 및 전담조직 운영 현황 ■ (Measure) 국제인증, 글로벌 이니셔티브 가입 등 측정가능수단 확보 주력 환경·사회 분야 가치의 계량화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삼성전자는 2016년 이후 사회 · 환경지표를 계량화해 발표중이다. 이 분야에선 SK 그룹도 적극적이다. SK는 사회적가치연구원(CSES)을 설립해 사회적 가치의 화폐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바스프, SAP, 노바티스 등이 참여하는 VBA(Value Balancing Alliance)의 부회장사이기도 하다. 10대 그룹은 환경, 반부패 등 환경·사회 분야의 국내외 인증에
[산업경제뉴스 최기훈 기자] 대우건설(대표이사 김형)은 지난 9일 도시 녹색환경 조성활동의 일환으로 덕수중학교에서 녹화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우건설은 서울시·중구청과 협력하여 사철나무 등 수목 2400주와 초화류 900본을 식재하고 환경정화를 함께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에 어려움이 있는 가운데 발열체크·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안전하게 작업을 완료했다. 행사에 참여한 대우건설 김유현 사원은 ”날씨가 더워 힘들었지만 작업하고 나서 깔끔해진 화단을 보며 굉장히 뿌듯했다“며 ”아이들이 쾌적해진 공간에서 뛰어놀며 꿈을 키워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우건설은 덕수중학교에서의 녹화사업을 시작으로 도시 녹색환경 조성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고, 미세먼지 농도 저감 등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에 동참한다는 계획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이번 덕수중학교 녹화사업은 처음 시작한 프로젝트로 임직원들이 노력해준 덕분에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대우건설은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롯데제과 민명기 대표가 어린이 교통안전과 사고 예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지난 6일 롯데제과 양평동 본사 2층에 있는 어린이 과자박물관 ‘스위트팩토리‘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에 동참한 것인데, 이는 BGF리테일 이건준 사장의 추천으로 이뤄졌고, 롯데제과는 참여자들이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이라 적힌 어린이 교통안전 표어를 들고 찍은 사진을 롯데제과 공식 SNS에 공유했다. 이날 민 대표는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시 하는 교통안전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며 “롯데제과 임직원 모두는 이 캠페인의 뜻을 나누고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부터 행정안전부에서 시작한 캠페인으로, 어린이 보호구역에서의 안전 운전과 어린이 보호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문화 정착을 위해 릴레이 형식 캠페인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참여자는 어린이 교통안전 슬로건을 SNS에 공유하고 다음 주자를 추천하는 방식인데, 민 대표는 다음 참여자로 대한치과의사협회 이상훈 회장, 보바스어린이의원 윤연중 원장, 세이브더칠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SK㈜ C&C(대표 박성하)가 지속 성장을 향해 분주한 행보를 펼치고 있다. 가천대길병원과 함께 대사성질환 신약 개발 타깃(Target, 질환을 유발하는 인자)발굴을 도와주는 AI 서비스 ‘아이클루-티디엠디)’를 출시 본연의 사업에 박차를 가하는가하면 IT전문가를 꿈꾸는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2021 행복IT장학금 전달식’을 거행하며 행복한 동행에 나선 것. ICT업계를 선도하는 국내 굴지의 기업으로서 기업본연의 영리활동은 물론, 사회적 약자들을 돕기 위한 상생에도 적극 임하고 있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IT 전문가 꿈꾸는 취약계층 학생에 '행복IT장학금' 전달 먼저 SK㈜ C&C는 지난달 31일 경기도 성남 분당 사옥(SK u-타워)에서 IT전문가를 꿈꾸는 취약계층 학생들을 위한 ‘2021 행복IT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올해는 고등학생 3명, 대학 신입생 14명 및 재학생 21명 등 총 38명이 약 1억에 달하는 장학금을 받게 될 전망이다. 이는 이 회사 구성원들이 올해도 IT 전문가로 성장하는 꿈을 가진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모아 전달한 것인데, 이날 전달된 행복IT장학금은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