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7 (일)

  • 흐림동두천 11.9℃
  • 구름많음강릉 14.5℃
  • 구름많음서울 15.0℃
  • 흐림대전 14.1℃
  • 구름많음대구 16.2℃
  • 구름많음울산 17.7℃
  • 구름많음광주 15.5℃
  • 구름많음부산 18.3℃
  • 구름많음고창 13.4℃
  • 구름조금제주 21.8℃
  • 구름많음강화 12.1℃
  • 흐림보은 12.5℃
  • 흐림금산 12.9℃
  • 구름많음강진군 15.8℃
  • 흐림경주시 16.3℃
  • 구름많음거제 17.7℃
기상청 제공

힐링타임즈전에 각종 시상..유통가 소비자 소통 ‘눈길’

아모레퍼시픽, 동서식품, 오뚜기, 롯데웰푸드 차별화 행사 전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품 및 뷰티업계가 힐링타임즈 전시회에 초대하거나, 베이킹 제조 시연회 개최 및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공모전 시상식을 여는 등 별별 소비자 소통 행사가 눈길을 모으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오감으로 즐기는 ‘힐링타임즈 전(展)’ 진행 


아모레퍼시픽은 자사 크리에이티브센터가 주관하는 ‘힐링타임즈 전(展)’을 한남동 ‘Story A(스토리에이)’에서 진행하고 있다.

‘힐링타임즈’는 아모레퍼시픽 크리에이티브센터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뷰티포인트’의 대표 콘텐츠로, 화장품을 소재로 한 감도 높은 ASMR 영상이다. 

대표 콘텐츠인 ‘핑크 덕후들 모여라’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핑크색 제품들이 깨지고 부러지는 안타까운 순간들을 유쾌하게 재해석한 영상으로 2020년 5월 업로드 이후 단일 영상 누적 조회 수 3,800만 회 이상을 기록 중이다. 

‘힐링타임즈’ 시리즈의 인기에 힘입어 ‘뷰티포인트’ 채널도 구독자 110만명을 돌파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이번 전시는 작은 휴대폰 화면으로 감상하던 콘텐츠들을 오프라인에서 입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점이 특징으로, 침대에 누워 천장에 달린 모니터로 영상을 보는 공간, 화려한 조명과 은은한 향기로 가득한 공간 등을 비롯해 특색 있는 공간들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특히, 명품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뱅앤올룹슨(Bang & Olufsen)’과의 협업으로 전시 공간을 황홀한 사운드로 채워 관객들의 오감 경험을 극대화할 것으로 보인다. 

동서식품 ‘제24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시상식 개최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자사가 후원하고 한국기원이 주최한 '제24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시상식이 18일 오전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날 우승자인 신진서 9단은 우승 트로피와 함께 상금 5천만 원을 수상했는데, 신 9단은 첫 우승을 차지했던 2019년 대회에 이어 두 번째 우승을 달성하며 국내 랭킹 1위의 위엄을 보였다. 대회 첫 출전에 준우승을 차지한 이원영 9단도 트로피와 함께 상금 2천만 원을 받았다. 

동서식품 최상인 홍보상무는 “이번 대회는 ‘입신들의 대회’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수준 높은 명승부가 많았다”며 “입신최강전의 파트너로서 국내 바둑문화 대중화와 발전에 기여하고 다양한 문화 나눔 활동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서식품은 국내 대표 프로 바둑대회인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뿐만 아니라 국내 대표 여성 신인문학상으로 자리 잡은 ‘삶의 향기 동서문학상’, 초등학교 도서관 도서 지원 사업인 ‘꿈의도서관’, 도움이 필요한 음악 꿈나무들에게 악기 등을 후원하는 ‘맥심 사랑의 향기’ 등 다양한 문화예술분야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오뚜기, '제1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시상식 개최
 

오뚜기(대표 황성만)도 18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롤리폴리 꼬또’에서 '제1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OIF)'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오뚜기 제품을 매개로 사람과 공간, 시간을 하나로 연결해 식문화와 아트를 결합한새로운 문화를 창조하고자 마련됐으며, ▲오뚜기 제품과 ▲오뚜기 제품과 함께 한 추억이 담긴 오뚜기 스토리 2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응모는 '일반 부문(만 19세 이상)'과 '어린이·청소년 부문(만 7세 이상~18세 이하)'으로 구분돼 총 3,945편이 접수되는 등 참신하고 독창적인 작품들이 출품됐으며,  

이중 일반 부문 대상으로 뽑힌 부금희씨의 ‘오뚜기 마을’은 귀여운 캐릭터와 오뚜기 제품으로 행복한 일상을 함께 보내는 모습을 일러스트로 표현해 따뜻한 행복의 오뚜기 마을을 유쾌하게 그려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총 62편의 수상작들은 ‘제1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 내 수상작 갤러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5월 말까지 오뚜기의 브랜드 체험 공간인 '롤리폴리 꼬또'에 전시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 ‘프레지덩 셰프 앰버서더’ 베이킹 시연회 성료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글로벌 유제품 기업 락탈리스(LACTALiS)社와 함께 락탈리스의 프리미엄 버터시트 '프레지덩 버터시트'를 활용한 베이킹 시연회를 지난 20일 서울시 동작구 소재의 쿠킹 스튜디오에서 열었다.

이날 시연회는 ‘프레지덩 셰프 앰버서더’인 장은철 셰프와 마뉴엘 부이에 셰프가  롯데웰푸드에서 독점 수입 유통하는 락탈리스의 ‘프레지덩 버터시트’와 ‘플로리 고메 롤 ’를 활용한 다양한 베이리 메뉴를 선보였다. 

장 셰프는 클래식 크루아상, 클래식 뺑 오 쇼콜라 2종 메뉴를, 마뉴엘 셰프는 쿠키 크루아상 롤, 현미녹차 갈레뜨, 라즈베리 말차롤, 이스파한 슈 총 4종의 메뉴를 선보였다. 특히 전국에서 모인 40명 이상의 베이커리 종사자들이 약 6시간 동안 셰프들의 기술 시연을 참관했다.

롯데웰푸드가 국내에 유통하고 있는 ‘프레지덩 버터시트 2Kg’은 간편히 페이스트리를 만들 수 있는 버터시트로, 프레지덩 특유의 진한 우유 풍미 덕에 페이스트리 베이킹에 잘 어울린다. 

특히 무르지 않은 물성 덕분에 쉽게 더워지는 작업장이나 무더운 한국의 여름철 기후에서도 작업성이 탁월하다. 패키지에 표기된 절취선을 따라 손쉽게 소분이 가능해 여러 레시피에 알맞게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2021년 부터 락탈리스와의 협력을 통해 프레지덩 버터시트, 플로리 고메 롤 버터 등을 비롯해 고급 베이킹에 알맞은 프리미엄 제품을 국내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