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3 (목)

  • 맑음동두천 31.1℃
  • 맑음강릉 29.0℃
  • 맑음서울 31.8℃
  • 맑음대전 32.9℃
  • 구름많음대구 34.7℃
  • 맑음울산 29.1℃
  • 구름많음광주 32.1℃
  • 맑음부산 27.7℃
  • 맑음고창 29.0℃
  • 맑음제주 27.2℃
  • 맑음강화 26.3℃
  • 맑음보은 32.3℃
  • 맑음금산 32.9℃
  • 맑음강진군 30.7℃
  • 맑음경주시 33.1℃
  • 맑음거제 27.5℃
기상청 제공

기획PLUS

[시장동향]⑤ 아침식사에 워케이션·오감만족...별별 캠페인 눈길

매일유업, 동서식품, 하겐다즈 자사 대표 제품 활용한 체험 행사 진행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업계가 만물이 소생하는 4월을 맞아 별별 캠페인을 선보이며 소비자 소통확대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직장인 아침식사 캠페인 펼쳐

국내 오트음료 시장을 주도하며,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의 오트 제품 전문 브랜드 ‘어메이징 오트’는 지난 23일, 직장인들의 건강한 아침을 책임지기 위해 서울 지하철 광화문역에서 행사를 개최했다. 

매일유업은 4월부터 출근 준비 등으로 바빠 아침 식사를 거르기 쉬운 직장인들에게 건강한 하루의 시작으로 어메이징 오트를 제안하는 ‘어메이징 모닝, 어메이징 오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2일과 23일 양일 오전에 서울 삼성역과 광화문역 인근에서 ‘어메이징 모닝식당’을 컨셉으로 ‘어메이징 오트 카(car)’를 준비해 출근 시민들에게 어메이징 오트 제품들과 응원 메시지 스티커가 담긴 체험키트를 증정했다. 

또한 SNS에 인증할 수 있도록 포토존 공간을 꾸미고, 경품도 받을 수 있는 게임 이벤트도 진행하여 소비자들에게 어메이징 오트의 장점을 알렸다.  

어메이징 오트 제품들은 가공된 오트 시럽이나 페이스트 원료가 아닌 고품질의 오트를 생산하는 핀란드에서 원물 상태로 들여와 국내에서 직접 가공해 오트 껍질의 영양성분까지 그대로 담은 100% 식물성 음료이다. 

매일유업이 특허받은 독자적인 공법으로 생산해 식감은 부드러우면서 당 함량은 낮추고,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은 풍부하게 채웠으며, 또한 국내 오트 음료 제품들 중 오트 함량을 12.6%로 가장 높여 차별화했다는 것이 매일유업 측 전언이다.

더불어 4월 30일까지 편의점에서 어메이징 오트를 1+1 혜택가로 만나볼 수 있으며, 온라인에서도 매일유업 네이버 직영스토어를 통해 음료와 그래놀라 등 5종이 구성된 ‘어메이징 모닝 세트’를 특별할인가 7,500원에 판매한다. 

일도 휴식도 카누(KANU)와...동서식품, ‘카누 워케이션 캠페인’ 진행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커피와 함께하는 오피스 문화를 위한 ‘카누 워케이션 캠페인’을 진행하고 서울과 통영에서 ‘카누 워케이션 카페’를 운영한다. 워케이션이란 일(work)과 휴식(vacation)의 합성어로 일과 휴가를 동시에 즐긴다는 의미의 신조어다. 

이번 캠페인은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된 행사로, 카누가 사무실에서 많은 직장인에게 사랑받고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최근 부각되고 있는 ‘일’과 ‘쉼’, ‘커피’가 공존하는 워케이션 소재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동서식품은 이번 캠페인을 기념해 오프라인에서 워케이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카누 워케이션 카페’를 운영한다. 카누 워케이션 카페는 로컬스티치 서교점에서 4월 23일부터, 로컬스티치 통영점에서는 4월 25일부터 오는 5월 31일까지 각각 운영된다. 

카누 워케이션 카페에 마련된 공간에서는 업무를 하면서 카누 스틱, 카누 바리스타 캡슐, 카누 원두를 활용한 다양한 커피를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카누 패들’ 앱(App)으로 ‘카누 사원증’을 만들면 카페 공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카누 워케이션 카페 방문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1박 2일 통영 워케이션 캠프 참가권’, ‘워케이션 굿즈’ 등 리워드 이벤트 참여 기회도 제공된다. 캠페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카누 공식 SNS 계정 또는 카누 패들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겐다즈, 카페 ‘텅(TONGUE)’과 오감 경험 확장 콜라보 캠페인 전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는 카페 ‘텅(TONGUE, 이하 텅)’과 함께 오감 경험을 확장하는 ‘텍스처 오브 텍스처’ 콜라보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 캠페인은 바삭함과 부드러움 등 다채로운 식감이 공존하는 하겐다즈 스틱바 아이스크림을 집중 조명하며, 소비자들에게 감각이 확장되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아트 갤러리를 방불케 하는 차별화된 인테리어와 독특한 디저트로 유명한 텅과의 협업을 통해 스틱바 아이스크림을 새롭게 재해석하고, 식감을 한껏 풍부하게 완성해 주는 프리미엄 디저트 경험을 제공한다. 

각 분야에서 차별화된 입지를 구축한 두 브랜드가 만난 만큼, 하겐다즈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강점인 풍성한 스틱바 라인업으로 디저트의 품격을 높이는 미식 경험을 선보이며, 독보적인 프리미엄 스틱바의 위상을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양사는 눈길을 강렬하게 사로잡는 팝업 공간도 마련했다. 매장 내 메인 포토존에는 압도적인 규모의 집게가 하겐다즈 대형 스틱바 아이스크림을 감싸는 조형물이 전시돼, 소비자들에게 시각적인 즐거움을 더해준다. 

이는 텅만의 감도 높은 인테리어 요소로 구성된 상징적 조형물인 집게가 다채로운 하겐다즈 스틱바 플레이버 중 하나를 고르는 과정을 시각화한 것으로, 두 브랜드 간의 콜라보레이션을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또한 방문객들은 팝업 공간에서 다양한 식감의 토핑이 더해진 콜라보 메뉴 ‘텍스처스틱바’ 8종을 한정 수량으로 맛볼 수 있으며,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준비했다. 

하겐다즈와 텅은 현장 인증샷 이벤트를 비롯해, 나만의 스틱바 아이스크림을 ‘집게’ 모양의 콜라보 GIF 스티커로 직접 꾸밀 수 있는 소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소비자들에게는 다양한 경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