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27 (토)

  • 맑음동두천 -5.1℃
  • 맑음강릉 1.4℃
  • 맑음서울 -2.0℃
  • 흐림대전 -2.4℃
  • 맑음대구 0.5℃
  • 맑음울산 0.0℃
  • 맑음광주 -0.1℃
  • 맑음부산 1.4℃
  • 흐림고창 -1.8℃
  • 구름많음제주 6.0℃
  • 맑음강화 -4.6℃
  • 흐림보은 -3.5℃
  • 흐림금산 -2.1℃
  • 맑음강진군 -1.3℃
  • 구름조금경주시 -0.1℃
  • 맑음거제 0.4℃
기상청 제공

기획PLUS

[시장분석]⑩異업종 협업에 매료된 유통가..에디션 ‘봇물’

오뚜기, 에뛰드, 스킨푸드, LG생활건강, 닥터지, 라코스테 등 다양한 컬렉션 내놔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 뷰티, 패션 등 유통업계가 최근 타 업종과 협업한 별별 제품 출시 열기로 뜨겁다.

콜라보 에디션을 줄줄이 선보이며 타 업종과의 협업에 매료된 모양새인데, 이는 평범함을 멀리하며 새로운 흥미 거리를 추구하는 MZ세대의 개성 강한 취향을 공략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오뚜기, 위글위글과 협업 병쨈 5종에 아트웍 적용
 

오뚜기는 트렌디한 소비자층의 선호도가 높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과 협업, 아트웍 콜라보 디자인을 적용한 병쨈(5종)을 출시하고 오는 8월까지 한시적으로 판매한다.    

이번 협업의 키워드는 ‘베리 베리 해피니스(Berry Berry Happiness): 달콤한 쨈을 통한 일상 속 행복'으로, 이를 통해 오뚜기는 전통 있는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신선한 제품 이미지를 더하여 구매 매력도를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딸기, 블루베리, 포도, 후르츠, 사과 등 5종이며, 위글위글의 시그니처 아트웍인 ‘스마일 위 러브(Smile We Love)’의 상큼한 옐로우 컬러와 웃고 있는 꽃 디자인을 활용해 트렌디한 패키지로 SNS 인증 욕구를 공략하고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위글위글'(Wiggle Wiggle)은 MZ세대, 특히 여성 고객층 사이에서 브랜드 파워가 높은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감각적인 컬러와 유니크한 디자인 기반의 제품 개발 및 브랜드 라이센싱 활동, 식품·가전 등 다양한 업계와의 컬레버레이션을 통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에뛰드, 의류브랜드 ‘LUVISTRUE’와 콜라보 제품 선보여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 전파를 지향하는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는 Y2K 무드의 스트리트 감성을 힙한 룩으로 전개하며 하트 로고의 제품들로 MZ세대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의류 브랜드 ‘LUVISTRUE(러브이즈트루)’와의 콜라보 제품을 지난달 8일 선보였다. 

이번 ‘러브이즈트루’와 손잡고 기획한, 가장 어리고 여린 색, 라일락을 주제로 한 콜라보 제품은 무신사를 통해 단독 런칭됐으며, 에뛰드 단독 티셔츠 기획세트도 판매하고 있다.

스킨푸드, 인기 캐릭터 머핀앤너츠와 협업 패드 3종 한정판 출시

신선함과 영양을 담은 오리지널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 스킨푸드는 지난 2일, 국내 인기 캐릭터 머핀앤너츠와 협업한 패드 3종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스킨푸드 인기 제품인 캐롯 카로틴 카밍 워터 패드(당근 패드)와 판토테닉 워터 파슬리 클리어 패드(미나리 패드), 에이콘 포어 펩타이드 패드(도토리 패드) 3종 본품에 머핀앤너츠 인형 키링과 한정판 스티커로 구성됐다. 

이번 협업 제품은 온라인에서는 스킨푸드 자사몰과 올리브영, 에이블리, 오프라인에서는 올리브영 명동 플래그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재고 소진 시 판매는 조기종료 될 예정이다.

한편, 머핀앤너츠는 90년대 초반 미국 애니메이션 스타일을 담아 레트로한 감성과 키치하고 개성 있는 스타일을 추구하는 브랜드로, 토끼 머핀과 다람쥐 너츠, 리트리버 버터 캐릭터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LG생활건강 빌리프, IPX와 협업한 ‘라인프렌즈 에코 에디션’ 4종 선봬


LG생활건강은 자사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belif)’를 통해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IPX(구 라인프렌즈)’와 협업한 ‘빌리프 라인프렌즈 에코 에디션’ 4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IPX가 전개하고 있는 ‘BROWN ON GREEN’ 캠페인에 클린뷰티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빌리프가 참여하며 성사됐다. 

빌리프는 수분 에센스, 수분 크림, 나이트 마스크, 선크림 등 브랜드 베스트셀러 4종의 포장재를 재생 용지 소재의 크라프트팩으로 제작하고 올해 캠페인 아트웍(Artwork)을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한 기획 제품을 출시했다. 

특히, 제품 용기 부착 등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라인프렌즈 DIY 스티커를 전 제품에 포함해 소장가치를 높였으며, 프로모션을 통해 종이 섬유 소재인 타이벡(Tyvek)으로 만든 파우치를 증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라코스테, 스포티앤리치와 협업한 컬렉션 공개

㈜동일라코스테가 전개하는 패션 스포츠 브랜드, 라코스테(LACOSTE)는 LA기반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스포티앤리치(SPORTY&RICH)와의 협업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테니스에서 영감을 받은 22가지 스타일 제품으로 이루어졌으며, 프랑스 리비에라의 환상적인 세계를 담고 있는데, 1970년대와 80년대 라코스테의 상징적인 아카이브에서 영감을 받은 전통적인 테니스 실루엣과 부드러운 컬러 팔레트로 구성되었다.

테니스 코트에서 영감을 받았지만 도심 속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디자인된 라코스테와 스포티앤리치의 협업 컬렉션에서는 유니섹스 제품과 패미닌라인 모두를 선보였는데, 

시크한 무드의 투톤 트랙수트, 오버사이즈 스웻셔츠, 루즈핏 폴로셔츠와 더불어 플리츠 스커트, 탱크 탑, 점프 수트 및 크롭 탑으로 구성되었으며, 움직임과 편안함, 우아함 사이의 균형을 담아냈다.

라코스테와 스포티앤리치 협업 컬렉션은 2023년 5월 31일부터 스포티앤리치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해 라코스테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와 디지털 플래그십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X짱구는 못말려’ 기획세트 출시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는 지난 1일, 올리브영 6월 올영픽(Pick) 행사에서 ‘레드 블레미쉬 10주년 기념 짱구 콜라보 한정 세트’를 선보였다.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토너 짱구 콜라보 세트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짱구 콜라보 세트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모이스처 크림 짱구 콜라보 세트와 더불어, 

▲닥터지 약산성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폼 짱구 콜라보 세트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수딩 업 선 짱구 콜라보 세트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올인원 플루이드 짱구 콜라보 세트 등 총 6종이다.

특히 소비자들이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1+1 구성 및 대용량 제품으로 다채롭게 구성한 것이 특징으로 최대 할인 혜택까지 더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닥터지는 6월 올영픽 한정 기획 세트 3종도 추가로 선보인다. 행사 기간 동안 ▲브라이트닝 필링젤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 ▲브라이트닝 업 선 플러스 등 본품 1+1로 구성된 닥터지 스테디 셀러 3종 기획 세트도 구매할 수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대우건설 백정완 사장, 2024 신입사원과 소통행사 [산업경제뉴스 강민구 기자] 대우건설 백정완 사장이 지난 22일 수원에 위치한 인재경영원에서 올해 1월에 입사한 신입사원 86명과 대화 시간을 가진데 이어 ‘한마음의 장’ 행사에 참석해 신입사원들을 격려했다. ‘한마음의 장’은 신입사원 교육 과정을 마무리 하는 행사로 백정완 사장과 주요 집행임원들이 참석했다. 본 행사는 회사 경영진과 신입사원과의 소통을 통해 회사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신입사원들은 회사 핵심가치인 ‘도전과 열정, 자율과 책임, 신뢰와 협력’을 주제로 자체 제작한 조별 영상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앞서 진행된 신입사원과의 대화에서 백정완 사장은 “나도 여러분과 똑같은 사원으로 입사해 사장의 자리까지 올라왔다”며, “업무를 하면서 실수 혹은 실패하더라도 후속 조치를 잘 하고, 같은 실수를 되풀이 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입문교육 과정을 수료한 신입사원들은 29일부터 각 현장과 현업부서에 배치돼 대우건설인으로서 첫 발을 내딛는다. 한편 대우건설은 중흥그룹 편입 후, '사람에 대한 투자는 아끼지 않는다'는 그룹철학에 따라 경력직/계약직 수시 채용과 별도로 연평균 100여명 규모의 신입공채를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