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1 (목)

  • 구름조금동두천 9.1℃
  • 맑음강릉 11.6℃
  • 구름많음서울 11.2℃
  • 구름많음대전 11.3℃
  • 구름조금대구 8.9℃
  • 맑음울산 9.8℃
  • 맑음광주 11.5℃
  • 맑음부산 12.4℃
  • 맑음고창 8.6℃
  • 구름조금제주 14.9℃
  • 맑음강화 11.3℃
  • 구름조금보은 8.4℃
  • 맑음금산 9.2℃
  • 맑음강진군 11.1℃
  • 맑음경주시 6.6℃
  • 맑음거제 11.0℃
기상청 제공

식음료업계, 소비자 접점 확대 ‘분주’..방식도 다양

유튜브쇼핑·구글플레이·티몬 등과 손잡고 공동 마케팅 펼쳐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국내 내로라하는 유명 식음료업체들이 요즘 온오프라인 대세 채널 등과의 협업을 통한 소비자 접점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오뚜기, 온·오프라인 특별행사 ‘티몬X오뚜기88데이’ 진행 


오뚜기는 티몬과 손잡고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5일 간 온·오프라인 특별행사 '티몬X오뚜기88데이'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오뚜기데이(8월 8일) 주간을 맞아 기획됐으며, 많은 소비자가 오뚜기의 다양한 HMR을 직접 체험하고 특별한 혜택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연계 행사로 마련됐다.

티몬 내 온라인 기획전은 물론, 오프라인 공간을 통해 오뚜기 신제품인 프리미엄 HMR ‘오즈키친 칰 윙&봉’ 등 다양한 제품과 온라인 전용 제품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게 한 것.  

행사 기간 동안 매일 다른 컨셉으로 진행한 라이브방송은 물론, 젊은 층을 겨냥한 오프라인 공간도 오픈했다.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티몬 본사 1층 카페 ‘TWUC(툭)’에 마련한 행사장과 더불어 오두기 푸드트럭인 옐로우즈 키친을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롯데웰푸드, 제과업계 최초 유튜브 쇼핑 라이브 진행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제과업계 최초로 유튜브 쇼핑 공식 채널에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지난 7일 진행한다. 한국에서 처음으로 공식 개설된 유튜브 쇼핑 라이브는 다양한 셀럽 및 기업과의 컬래버를 통해 합리적인 쇼핑 경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날 롯데웰푸드는 개그맨 유재필이 진행하고 아나운서 출신의 방송인 조우종이 게스트로 참여하는 ‘필이 부른 사나이’ 프로그램에서 여름 휴가철을 맞아 아이스크림 포함 다양한 제품을 세트로 구성해 선보여 호평을 얻은 것으로 전해진다. 

특히 유튜브 쇼핑 공식 채널에서 첫 라이브커머스 방송인만큼 고객들을 위한 푸짐한 경품도 제공했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다방면의 채널을 통한 D2C(Direct to Customer) 전략을 확대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 공식 온라인몰인 롯데웰푸드 푸드몰, 스위트몰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누적 시청자 수 10만여 명, 댓글 수 1천여 개를 기록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는 월급날의 신나는 기분을 함께 나누고 싶은 MZ세대의 SNS 담당 직원이 기획한 ‘털어가LIVE’를 진행 중이다. 털어가LIVE는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일반 라이브커머스 방송과 달리, 오로지 고객과의 소통에만 초점을 맞춘 방송으로 신선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하겐다즈, 구글플레이와 손잡고 첫 공동 라이브 방송 진행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도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구글플레이의 기프트코드 팀과 이색적인 콜라보를 진행했다. 지난 7일 오후 8시 첫 공동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선보인 것.

이는 그간 파티셰, 셰프, 식품 브랜드, 유통사 등 다양한 파트너와의 협업을 지속 추진해온 하겐다즈가 이제 그 파트너십 대상을 ‘디지털 콘텐츠’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로 확장해, 미각뿐 아니라 모든 감각을 만족시키는 특별한 디저트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방침의 일환이다.  

이번 하겐다즈와 구글플레이 기프트코드의 콜라보는 그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아이스크림과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를 선도하는 각 카테고리 대표 주자의 이색적인 만남이 소비자에게 새로운 유형의 경험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겐다즈 관계자는 “게임, 영화 등 가장 좋아하는 콘텐츠를 하겐다즈와 함께 즐겨 보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며 이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여러 기회를 지속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스타벅스, 수능 D-20 수험생 응원 별별 기프트 상품 ‘제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올해 수능이(11월14일) 약 20일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스타벅스(대표 손정현)가 수험생들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 전달 차원에서 다양한 수능 기프트 상품을 제안했다. 수험생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로 행운의 네잎클로버를 활용한 푸드와 실용성을 높인 MD 등 별별 기프트 상품을 전국 스타벅스 매장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선보인 것. 이들 상품의 주요 면면을 살펴보면 지난 14일 선보인 ‘클로버 쿠키 카드’, ‘클로버 베어리 쿠키 카드’, ‘클로버 샌드 쿠키’는 메시지를 적을 수 있는 이색적인 카드 패키지가 눈에 띈다. 행운을 뜻하는 네잎클로버 모양 쿠키와 네잎클로버를 들고 있는 베어리스타 쿠키가 들어있다. 특히 ‘클로버 샌드 쿠키’는 버터 카라멜과 다크 카라멜 두 가지 맛의 네잎클로버 샌드 쿠키 16개를 행운의 박스에 담았다. 이밖에 실용성을 높인 보온 도시락 2종과 각인 보온병 3종, 키체인 등 수능 MD도 온라인 채널 단독으로 선보였다. 지난 14일 SSG닷컴의 라이브 쇼핑을 통해 최초 공개한 후, 16일부터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와 카카오 선물하기 등 온라인 채널에서도 판매한다. 또 ‘럭키 써모스 그린 보온 도시락’은 화이트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