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금)

  • 맑음동두천 8.6℃
  • 구름많음강릉 9.5℃
  • 맑음서울 8.1℃
  • 맑음대전 11.1℃
  • 맑음대구 12.1℃
  • 맑음울산 12.6℃
  • 맑음광주 12.3℃
  • 맑음부산 13.6℃
  • 구름조금고창 11.6℃
  • 구름많음제주 16.2℃
  • 맑음강화 8.2℃
  • 맑음보은 9.5℃
  • 맑음금산 10.4℃
  • 구름조금강진군 13.6℃
  • 맑음경주시 12.1℃
  • 맑음거제 13.1℃
기상청 제공

[영상뉴스]TV CF에 브랜드 영상..스타마케팅 ‘활발’

블핑 제니, 유이, 미연, 김민하, 샤이니, 송중기, 황정민, 류승범 등 내세워
스타별 지명도와 영향력 앞세워 제품 및 브랜드 홍보 및 소비자 유치전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 뷰티 등 유통업계가 2023년 시즌 하반기와 내년 시즌을 공략할 새로운 승부수로 인기 스타를 앞세운 마케팅을 활발히 펼치고 있어, 귀추가 주목을 받고 있다.



30일 유통가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선양 소주, 아이소이, 고운세상코스메틱, 오뚜기, 라코스테 등이 각각 블랙핑크 제니, 배우 유이, 미연, 김민하, 샤이니, 송중기, 황정민, 류승범 등을 앞세워 TV CF나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선보이며 마케팅 열전에 돌입한 것.  

이들 스타는 스크린과 K-팝 등 예능분야에서 높은 지명도와 인기까지 누리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이어서, 이들의 활약상이 해당 제품의 판매고나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얼마나 기여할지 기대감이 쏠린다. 

LG생활건강은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생활정원'의 모델로 배우 유이를 발탁,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삼고 있는 건기식 사업 확장에 나섰다.

이를 위해 건강한 아름다움의 대명사인 유이를 통해 유익균 비피더스 B-3(비쓰리)를 사용한 신제품 ‘비피움 비쓰리 다이어트’를 홍보할 예정이다.


맥키스컴퍼니는 국내 최저 도수(14.9), 최저 칼로리(298㎉) 제로 슈거 소주 ‘선양’의 모델로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메인보컬 미연을 발탁하고, ‘선양에 빠졌다’를 콘셉트로 한 TV 광고를 선보였다. 

이를 통해 선양 소주의 매력을 깔끔하고 청량한 미연의 모습을 통해 전달하고 있으며, 미연과 함께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는 복안이다. 

또 아모레퍼시픽은 아모레퍼시픽의 컨템포러리 서울 뷰티 브랜드 헤라가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하며 글로벌 앰버서더 제니와 함께한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HERE. NOW. MYSELF(지금. 여기에서. 가장 나답게)'라는 슬로건 아래 2023년 현재 서울리스타의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에 의미를 둔 것으로 전해진다. 

이어 유해의심성분 없는 자연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를 지향하는 ‘아이소이’는 배우 김민하를 새로운 뮤즈로 발탁하고, 신규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배우 김민하는 Apple TV+ '파친코' 등에 출연하며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주목받은 배우로서 순수하면서도 솔직한, 단단하면서도 주체적인 캐릭터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자신만의 기준으로 주체적 삶을 살아가는 요즘 여성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내용으로, 피부는 물론 삶의 민낯까지 솔직하고 자신있게 드러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 감각적 향이 돋보이는 아모레퍼시픽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롱테이크(Longtake)’도 신제품 ‘오드 퍼퓸’ 출시에 맞춰 대세남 ‘키’를 앰배서더로 발탁하고 향수 캠페인 전개에 나섰다.  

‘W Korea’를 통해 공개된 화보 속 키는 3가지 향의 무드에 맞는 콘셉트와 분위기를 소화했다. 키만의 시크하고 깊은 눈빛과 특유의 세련된 매력에 감각적인 표정 연기를 더해 브랜드의 감성을 더욱 잘 표현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또 닥터지로 친숙한 고운세상코스메틱은 기존 모델인 배우 송중기에 이어 최근 글로벌 모델로 발탁한 ‘샤이니’를 쌍두마차로 세워 자사 베스트셀러 제품인 ‘레드 블레미쉬’ 라인과 블랙스네일 크림의 지속 성장을 위해 열을 올리고 있다.

오뚜기는 신제품 ‘마열라면’의 모델로 배우 황정민을 진짬뽕이후 3년 만에 재기용하고 지난달 15일 첫 TV CF를 선보였다.

이는 최근 식품업계 전반에 ‘매운맛’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먹방’에 일가견이 있는 배우 황정민을 앞세워 차별화된 매운맛을 전달하겠다는 전략이다.  

또 ㈜동일라코스테가 전개하는 프랑스 패션 스포츠 브랜드 라코스테(LACOSTE)는 배우이자 패션 아이콘인 류승범과 남성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에스콰이어’와 함께한 디지털 커버를 지난 27일 공개했다. 

공개된 화보 속 류승범은 라코스테 FW23 컬렉션과 함께 유니크한 스타일을 선보이며, 여전히 대체 불가한 패션 아이콘으로서의 면모를 드러냈으며, 우아함과 동시에 자유로운 무브먼트가 느껴지는 그만의 독보적인 포스를 담아냈다는 평가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스타벅스, 수능 D-20 수험생 응원 별별 기프트 상품 ‘제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올해 수능이(11월14일) 약 20일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스타벅스(대표 손정현)가 수험생들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 전달 차원에서 다양한 수능 기프트 상품을 제안했다. 수험생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로 행운의 네잎클로버를 활용한 푸드와 실용성을 높인 MD 등 별별 기프트 상품을 전국 스타벅스 매장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선보인 것. 이들 상품의 주요 면면을 살펴보면 지난 14일 선보인 ‘클로버 쿠키 카드’, ‘클로버 베어리 쿠키 카드’, ‘클로버 샌드 쿠키’는 메시지를 적을 수 있는 이색적인 카드 패키지가 눈에 띈다. 행운을 뜻하는 네잎클로버 모양 쿠키와 네잎클로버를 들고 있는 베어리스타 쿠키가 들어있다. 특히 ‘클로버 샌드 쿠키’는 버터 카라멜과 다크 카라멜 두 가지 맛의 네잎클로버 샌드 쿠키 16개를 행운의 박스에 담았다. 이밖에 실용성을 높인 보온 도시락 2종과 각인 보온병 3종, 키체인 등 수능 MD도 온라인 채널 단독으로 선보였다. 지난 14일 SSG닷컴의 라이브 쇼핑을 통해 최초 공개한 후, 16일부터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와 카카오 선물하기 등 온라인 채널에서도 판매한다. 또 ‘럭키 써모스 그린 보온 도시락’은 화이트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