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대중교통 이용 ‘뚜벅이 피크닉족’ 공략向 식음료 ‘봇물’

거리두기 해제로 나들이객 급증...대중교통 이용하는 ‘뚜벅이 피크닉’ 관심UP
식음료업계, 부드러운 맛과 소용량, 간편식 신제품 앞세워 봄 나들이객 유혹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모처럼 다가온 봄을 맞아 봄나들이와 피크닉이 한창이다. 특히 올봄에는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모처럼 집콕을 벗어나 야외에서 봄을 즐기려는 사람이 크게 늘었다. 

덕분에 핫플레이스 등에 인파가 몰리면서 교통체증과 주차난으로 좋은 기분을 망칠 수도 있는데, 이를 극복할 좋은 대안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뚜벅이 피크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이때는 현장에서 구하기 쉽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식음료가 제격. 

이에 업계에서는 봄 날씨에 맞는 부드럽고 청량한 맛,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소용량,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초간편식 및 피크닉 팩 등을 새로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 칭따오, 봄나들이 필수품 ‘피크닉 쿨러백 패키지’ 출시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봄 나들이족을 위해 칭따오 라거 캔 맥주(500ml*8개입)와 트렌디한 디자인의 쿨러백으로 구성한 ‘피크닉 쿨러백 패키지’를 선보였다. 

쿨러백에는 칭따오를 마시는 순간의 즐겁고 유쾌한 일상을 칭따오의 캐릭터인 팬더 ‘따오’를 통해 위트 있게 표현한데다, 손잡이와 지퍼에만 칭따오 시그니처 색상인 그린 컬러로 포인트를 더해 봄 나들이 감성 아이템으로도 손색없다. 

외부는 폴리 소재로, 내부는 쿨러 소재로 제작되어 맥주뿐 아니라 다양한 식자재의 신선한 보관 등 다목적 용도로도 활용도가 높다. 또한, 칭따오 라거 500ml 8캔 수납이 가능할 정도로 내부공간이 넉넉하며, 각이 잡힌 바닥 디자인에 무거운 것을 넣어도 모양 변형 없이 안정적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다. 

■ 우유의 부드러운 풍미 더한 소용량 페트 커피, 조지아 라떼니스타 


자연의 부드러운 봄볕과 봄바람 속에서 향긋한 커피를 마시며 풍경을 즐기는 순간은 특별한 ‘맛’과 ‘향’의 기억으로 간직된다. 이 때 우유의 풍미를 더해 이동 중 가볍게 기분 전환할 수 있는 페트 커피가 제격이다. 

코카콜라사의 대표 RTD 커피 브랜드 ‘조지아’가 4월 출시한 ‘조지아 라떼니스타’는 부드러운 우유의 풍미와 크리미한 텍스처를 살린 스위트한 맛으로 조지아 커피의 풍부하고 깔끔한 맛에 우유의 함량을 높여 크리미한 풍미를 담아냈다. 

부드럽고 달콤한 ‘크리미 라떼’와 진한 카라멜 향이 어우러지는 ‘카라멜 라떼’ 2종으로 출시됐으며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즐기며 기분 전환하기에 적합하다. 

특히 컵커피 형태의 280㎖ 소형 페트 제품으로 휴대성과 그립감이 좋아 언제 어디서나 가볍고 간편하게 부드러운 라떼를 즐길 수 있다. 패키지 또한 제품별로 파스텔톤 핑크와 하늘색으로 우유의 부드러움과 달콤함을 산뜻하게 표현해 시각적으로도 봄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 싱그러운 요구르트 맛으로 수분 보충, 토레타! THE락토 요구르트맛

눈으로 보는 싱그러운 봄날의 풍경을 맛으로 즐기며 야외 활동으로 부족한 수분까지 보충하고 싶다면, 최근 토레타에서 출시한 신제품 '토레타! 더락토 요구르트맛’을 고려해봄직 하다. 

토레타는 자몽·백포도·사과·당근 등 10가지 과채수분과 이온이 포함된 수분보충음료인데, 이번 신제품은 토레타에 상큼한 요구르트맛을 더해 일상 속에서 맛있게 수분 보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저칼로리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으며 500㎖ 페트 1종으로 출시됐다.

■ 고소한 청보리 맛 담은 봄 곡물 음료 , 쟈뎅 ‘제주의 봄 청보리차’

봄을 맞아 전국에서 푸르게 자라나는 청보리를 맛으로 즐기는 것 역시, 오감으로 봄을 만끽하는 색다른 방법이다. 특히 고소한 맛의 곡물 음료를 선호한다면, 쟈뎅의 신제품 ‘제주의 봄 청보리차’에 주목할 만하다. 

이 음료는 대표적 청보리 생산지인 가파도 청보리와 제주산 청보리순을 함유한 보리차 음료다. 주원료인 가파도산 청보리는 전국에서 가장 먼저 푸르게 자라나는 보리이고, 제주의 따뜻한 햇살과 땅, 청정한 물이 키운 청보리를 우려내 구수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오랜 시간 축적한 쟈뎅의 커피 로스팅 기술력에 기반해 보리, 청보리, 청보리순 각 원료의 특성에 맞는 로스팅 공법을 적용해 보리 특유의 맛을 살렸다. 

■ 단짠 에너지 바 하나로 당 충전&맛 충전, 농심 켈로그 ’에너지바K 다크초코&씨솔트’  

‘따스한 봄볕 느끼며 멍 때리기’(봄멍)과 함께 단짠 조합과 영양으로 당 충전은 물론, 출출함까지 해결하는 에너지바는 작은 부피 대비 만족스러운 간식이자 에너지원이다. 

다크초코와 프리미엄 씨솔트로 건강한 ‘단짠’ 조합이 매력적인 농심켈로그의 '에너지바K 다크초코&씨솔트'는 다크초코와 씨솔트의 조합에 하루 에너지를 채워줄 풍부한 견과류까지 더해져 맛은 물론 건강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쌉싸름하고 진한 다크초코와 고소한 견과류 및 곡류가 완벽한 조화를 이뤄 풍부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맛을 구현했다. 프리미엄 씨솔트는 단짠의 밸런스를 완성하여 건강하면서도 색다른 단맛의 풍미를 극대화했다. 

■ FUN함을 더하는 손 안의 작은 달콤함, 이마트24 ‘달걀인 줄 알도넛’ 

가족, 친구와의 봄 나들이에 재미와 달콤함을 더해 더욱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디저트도 있다. 

최근 이마트24에서 출시된 '달걀인 줄 알도넛'은 건강하고 담백한 맛과 계란 모양의 독특한 콘셉트를 가진 도넛 제품이다. 제품은 계란 모양의 도넛을 계란용기에 넣어 실제 계란의 모습을 연상케 한다. 작고 앙증맞은 크기의 도넛 안에 바바리안 크림이 들어 있다. 

한 손에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사이즈와 가격으로 야외 활동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유니크한 계란 모양은 MZ세대 취향에 맞춰 인증샷을 찍고 싶게 하는 재미있는 피크닉 아이템이 된다. 

■ 캔 하나로 출출한 배 달래는 간편 에피타이저, 동원 F&B ‘동원참치 스프레드&튜나페’

하나의 가벼운 파우치로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동원참치 스프레드&튜나페’도 눈길을 끈다. 식사로도 간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봄나들이 중 출출한 속을 달래기엔 안성맞춤이다. 

동원참치 스프레드 2종은 담백하고 고소한 '동원참치 스프레드 고소마요'와 매콤한 맛을 더한 '동원참치 스프레드 매콤마요'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빵에 발라 식사대용으로 즐기거나 과자에 발라 간식, 안주 등으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동원F&B는 동원참치 스프레드와 크래커를 함께 구성한 ‘동원참치 튜나페’도 내놨다. ‘동원참치 튜나페’는 ‘동원참치 스프레드’와 저당 크래커 ‘해태 아이비’, 숟가락이 동봉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