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9 (금)

  • 맑음동두천 -3.4℃
  • 맑음강릉 2.2℃
  • 맑음서울 -2.2℃
  • 맑음대전 1.1℃
  • 구름조금대구 3.9℃
  • 맑음울산 4.5℃
  • 광주 3.1℃
  • 맑음부산 5.8℃
  • 흐림고창 0.4℃
  • 흐림제주 9.9℃
  • 맑음강화 -1.9℃
  • 맑음보은 0.1℃
  • 흐림금산 1.5℃
  • 구름많음강진군 7.8℃
  • 맑음경주시 4.1℃
  • 맑음거제 6.5℃
기상청 제공

익숙한 맛에 새로운 맛을 더한 신 먹거리 출시 ‘붐’

기존 제품에 새로운 맛을 더한 한정판 먹거리를 출시하거나
관련 제품 라인업 확대 통해 다양한 소비자 입맛 공략 분주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최근 식품업계가 기존에 출시됐던 제품에 새로운 맛을 더한 한정판을 선보이거나 관련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는 등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 시선을 끌고 있다.  

이는 소비자들의 입맛과 취향이 세분화되면서 익숙한 맛을 즐기는 기존 소비자층의 관심을 끌고 나아가 색다른 맛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새로운 소비자층까지 사로잡으려는 계획이라는 것이 업계의 평가다. 


정식품, 두유 고소함에 유기농 녹차 함유 색다른 맛의 ‘녹차 베지밀‘ 출시

두유로 우리에게 친숙한 정식품은 베지밀에 녹차의 풍미를 더한 한정판 ‘녹차 베지밀’을 선보였다. 

업체에 따르면 이 제품은 제주에서 재배한 유기농 녹차를 함유해 산뜻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으로 두유 본연의 고소한 맛에 은은한 녹차향과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콩에서 유래한 식물성 단백질과 대두 올리고당, 비타민, 엽산, 칼슘, 아연 등 영양도 균형 있게 설계했다. 

아울러 멸균팩 타입으로 출시돼 보관도 편리하다.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과거 단종 이후 고객들로부터 꾸준히 재출시를 요청을 받아온 제품으로 색다른 두유의 맛을 찾던 사람들에게 제격이라고 덧붙였다. 

메이플 시럽으로 달콤한 맛을 더한 ‘팔도비빔면 가을 에디션’

종합식품기업 팔도는 브랜드 최초의 가을 한정판 ‘팔도비빔면 가을에디션’을 내놨다. 

앞서 팔도는 용량을 늘린 ‘팔도비빔면 1.2’, 국물을 더한 ‘팔도비빔면 윈터에디션’ 등을 선보이며 비빔면 시장 확대에 앞장선 바 있는데, 

이번 비빔면 가을에디션은 각종 토핑과 함께 과일소스를 첨가해 먹는 SNS 레시피에서 착안해 메이플 시럽 5g이 별첨되어 매콤, 새콤, 달콤한 본래의 맛을 더욱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단맛은 조절이 가능하며 별첨을 빼면 오리지널 팔도 비빔면으로도 조리 가능하다. 

순두부 원물과 시금치 분말 더해 영양 챙긴 ‘풀무원 또띠아’

풀무원식품은 ‘풀무원 또띠아’ 순두부·시금치 맛 2종을 출시했다. 기존에 판매하던 ‘우유 또띠아’와 ‘통밀 또띠아’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최근 소비자들이 밀가루, 백미, 설탕 등 정제 탄수화물을 줄이고자 하는 트렌드를 겨냥해 간편하게 영양 밸런스를 챙길 수 있는 또띠아를 추가로 출시했다. 

신제품 2종은 반죽에 발효공정을 추가해 수분감을 살린 것이 특징으로, 먼저 순두부 또띠아는 풀무원의 대표 식물성 단백질인 순두부 원물을 16% 넣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살렸고, 시금치 또띠아는 시금치 분말을 넣어 향긋하고 풍부해진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닭육수 더해 감칠맛 살린 농심 ‘순하군 안성탕면’

농심은 안성탕면 출시 40주년을 맞아 기존 제품에서 얼큰함을 뺀 신제품 ‘순하군 안성탕면’을 선보였다. 고춧가루를 사용하지 않아 스코빌지수 0의 순한 맛 제품으로 닭육수를 더해 감칠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특히 신제품은 기존 안성탕면의 맛을 이루는 구수한 된장과 소고기 육수에 닭육수가 더해져 한층 깊고 진한 국물 맛을 낸다. 라면을 좋아하지만 얼큰함보다는 순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비롯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롯데웰푸드, 단종 '립파이' 업그레이드 제품인 ‘립파이초코' 내놔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립파이 초코’를 출시했다. 과거 소비자들 사이에서 사랑받았던 ‘립파이’의 후속 제품으로 8년 만에 소비자들 곁으로 돌아온 것.

지난 2015년 단종 이후 립파이 마니아들이 롯데웰푸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재출시를 꾸준히 요청했고, 이에 맛과 품질을 한층 끌어올린 립파이 초코를 다시 선보인 것으로 전해진다.  

‘립파이 초코’는 아랫면에 초콜릿을 코팅해 기존 제품과 차별화를 줬다. 가나산 카카오빈을 원료로 한 초콜릿으로 부드러운 달콤함을 선사한다. 정통 페이스트리 디저트답게 기존 립파이의 특징이었던 풍부한 버터 풍미와 바삭함도 그대로다. 

특히 반죽을 1,080분간 저온숙성 시켜 발효버터 풍미가 풍부하고, 160겹에 달하는 페이스트리 반죽은 립파이 특유의 바삭함을 배가해준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스타벅스, 수능 D-20 수험생 응원 별별 기프트 상품 ‘제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올해 수능이(11월14일) 약 20일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스타벅스(대표 손정현)가 수험생들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 전달 차원에서 다양한 수능 기프트 상품을 제안했다. 수험생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로 행운의 네잎클로버를 활용한 푸드와 실용성을 높인 MD 등 별별 기프트 상품을 전국 스타벅스 매장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선보인 것. 이들 상품의 주요 면면을 살펴보면 지난 14일 선보인 ‘클로버 쿠키 카드’, ‘클로버 베어리 쿠키 카드’, ‘클로버 샌드 쿠키’는 메시지를 적을 수 있는 이색적인 카드 패키지가 눈에 띈다. 행운을 뜻하는 네잎클로버 모양 쿠키와 네잎클로버를 들고 있는 베어리스타 쿠키가 들어있다. 특히 ‘클로버 샌드 쿠키’는 버터 카라멜과 다크 카라멜 두 가지 맛의 네잎클로버 샌드 쿠키 16개를 행운의 박스에 담았다. 이밖에 실용성을 높인 보온 도시락 2종과 각인 보온병 3종, 키체인 등 수능 MD도 온라인 채널 단독으로 선보였다. 지난 14일 SSG닷컴의 라이브 쇼핑을 통해 최초 공개한 후, 16일부터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와 카카오 선물하기 등 온라인 채널에서도 판매한다. 또 ‘럭키 써모스 그린 보온 도시락’은 화이트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