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28 (일)

  • 흐림동두천 10.3℃
  • 구름많음강릉 14.8℃
  • 흐림서울 9.8℃
  • 대전 11.4℃
  • 흐림대구 12.5℃
  • 구름많음울산 13.9℃
  • 광주 10.9℃
  • 흐림부산 14.1℃
  • 흐림고창 9.2℃
  • 흐림제주 15.6℃
  • 흐림강화 9.3℃
  • 흐림보은 10.5℃
  • 흐림금산 10.5℃
  • 흐림강진군 11.5℃
  • 구름많음경주시 16.0℃
  • 흐림거제 13.0℃
기상청 제공

롯데제과, '몽쉘 젤리&딸기 에디션 4종' 선보여

파이야? 젤리야?...몽쉘 모양과 특징 그대로 재현한 젤리 출시
제철 딸기 활용한 4가지 한정판 신제품 앞세워 소비자 공략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국내 제과업계 리딩기업 롯데제과가 파이류 스테디셀러인 몽쉘의 모양과 특징을 그대로 살린 ‘몽쉘 젤리’와 딸기를 활용한 기획 상품 4종을 잇따라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 저격에 나섰다.
 
딸기 활용한 시즌 한정 기획 제품 4종 선봬 

먼저 롯데제과는 지난달 말 제철 딸기를 활용한 시즌 기획 제품 4종을 출시했다. ‘몽쉘 딸기 생크림 케이크’, ‘카스타드 스트로베리’, ‘가나 핑크베리’, ‘크런키 핑크베리’ 등 4종으로, 제품 패키지에는 분홍색 바탕에 주원료인 딸기를 디자인해 딸기 특유의 상큼함을 연상케 한다. 


이중 ‘몽쉘 딸기 생크림 케이크’와 ‘카스타드 스트로베리’는 ‘베리 딜리셔스’라는 콘셉트를 내세워 딸기 본연의 맛을 강조했다. ‘몽쉘 딸기 생크림 케이크’는 부드러운 생크림 속에 논산 딸기잼이 들어있는 제품으로, 달콤한 초콜릿과 폭신한 케이크의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또 ‘카스타드 스트로베리’는 촉촉한 카스텔라 속에 상큼한 딸기 크림과 딸기잼이 들어있는 제품이다. 우유와 함께 먹으면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맛을 더욱 진하게 느낄 수 있다.

이어 ‘가나 핑크베리’와 ‘크런키 핑크베리’는 모두 딸기와 복분자가 들어간 제품으로, 과일과 하트 이미지로 가득한 분홍색 패키지로 디자인해, 밸런타인데이 선물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가나 핑크베리’는 얼린 딸기를 조그맣게 만든 딸기칩이 박혀 있어 더욱 진한 딸기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으며 ‘크런키 핑크베리’는 복분자와 딸기의 진한 풍미와 함께 딸기 쿠키와 뻥쌀이 가득해 크런키 고유의 재미있는 식감을 즐길 수 있다.  

파이야 젤리야? 이색 제품 ‘몽쉘 젤리’ 출시

더불어 지난 9일엔 프리미엄 파이 제품인 ‘몽쉘’의 모양과 특징을 그대로 살린 ‘몽쉘 젤리’도 선보였다. 특히 자사 젤리 통합 브랜드인 ‘젤리셔스(Jellycious)’로 선보임으로써 ‘젤리셔스’ 제품은 총 10종으로 확대됐으며, 앞서 선보였던 ‘빼빼로 초코젤리’, ‘마카롱 모양 젤리’, ‘크런치 롱 젤리’에 이은 올해 첫 번째 이색 젤리이다.

이 제품은 패키지 디자인뿐만 아니라 외관도 ‘몽쉘’의 특징을 그대로 살린 점이 먼저 눈에 띈다. 3층 구조의 젤리 형태로 원형의 투명한 트레이에 담겼으며 두 가지 식감의 젤리를 결합하여 씹는 재미를 더했는데, 

중간에 위치한 빨간색의 딸기맛 젤리는 젤리 본연의 쫄깃한 식감을, 또 위, 아랫부분에 있는 하얀색 젤리는 에어레이션 공법을 사용해 폭신한 식감을 살렸고, 

젤리 겉면에는 달콤한 초콜릿으로 코팅하고 ‘몽쉘’만의 특징인 줄무늬 데코까지 구현하는 등 ‘몽쉘’의 세부적인 특징을 그대로 적용했다. 

롯데제과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닭다리 모양의 이색 젤리도 곧 선보일 계획이며, 젤리 주소비층이 10~20대임을 감안, 맛과 재미 요소를 동시에 가미한 젤리를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공헌·창업설명회·수상..본아이에프 성장向 ‘박차’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한식 프랜차이즈 전문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외식 브랜드들이 한손엔 취약계층 식사지원, 또 한손엔 점포 확장용 비대면 창업설명회 개최 등 지속 성장을 향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는 우리를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함과 동시에 기업 본연의 존재 목적인 영리활동을 위한 사업망 확충에도 소홀함 없이 가진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것. 더욱이 기부나 사회공헌 같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은 도외시 한 체 오로지 영리활동에만 올인하는 일부 기업들에게 경종을 울리는 주목받을 만한 행보라는 평가가 나온다. 본도시락&본설렁탕, 코로나극복 비대면 창업설명회 진행 먼저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과 설렁탕 브랜드 ‘본설렁탕’은 지난 16일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유튜브를 통한 비대면 창업설명회를 열었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오프라인 창업설명회 진행이 불가해진 상황 속에서도 예비 창업자들로부터 창업 문의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브랜드에 대한 정확한 정보 및 창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창업설명회를 기획하게 됐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본도시락 이재의 본부장은 “본도시락과 본설렁탕은 모두 배달 중심 브랜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