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7 (수)

  • 흐림동두천 23.0℃
  • 흐림강릉 23.9℃
  • 서울 24.2℃
  • 흐림대전 22.3℃
  • 흐림대구 23.4℃
  • 흐림울산 23.2℃
  • 흐림광주 24.6℃
  • 흐림부산 24.6℃
  • 흐림고창 26.5℃
  • 흐림제주 27.3℃
  • 흐림강화 23.7℃
  • 흐림보은 22.1℃
  • 흐림금산 21.9℃
  • 흐림강진군 23.4℃
  • 흐림경주시 23.5℃
  • 흐림거제 25.4℃
기상청 제공

빵빠레샷에 D라인 캠프..롯데웰푸드, 소통 행보 ‘분주’

빙과 및 유가공 브랜드 ‘빵빠레’와 ‘파스퇴르’ 이벤트 줄줄이 선봬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롯데웰푸드가 다소 색다른 프로모션을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소통 강화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MZ세대 중심 K-POP 팬덤 사이에서 생겨난 소비자 트렌드를 접목시킨 ‘빵빠레샷’ 이벤트를 선보이는가하면 아름다운 D라인의 모습을 오래도록 기억하고 싶은 예비 엄마들을 위해 다양한 협업 이벤트를 잇달아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선 것.

이러한 일련의 행보가 최근 부진한 영업실적으로 인해 고민이 깊은 동사에게 한 줄기 희망의 빛으로 작용할지 업계의 관심이 쏠린다.
 
파스퇴르 위드맘 제왕 100만캔 돌파 기념 이벤트 진행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파스퇴르 영유아식 브랜드 ‘위드맘 제왕’이 지난 5월말 기준 누적 판매량 100만캔 돌파를 기념한 온라인 이벤트를 지난 10일 선보였다. 

자사 푸드몰을 비롯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G마켓, 할인점 온라인몰 등에서 링크나 QR코드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으며 다음달 31일까지 진행된다. 파스퇴르 위드맘 제왕(100일, 1단계, 2단계, 3단계) 제품 구매자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구매한 파스퇴르 위드맘 제왕 제품 뚜껑을 개봉한 후 기재된 고유 일련번호(시리얼 넘버)를 확인하여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1캔당 1번씩 응모가 가능하며 응모 횟수에 제한이 없다. 

중복 당첨도 가능하여 여러 번 응모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롯데 상품권 총 1,000만원을 포함해 푸짐하고 다양한 경품을 고객들을 위해 준비했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롯데 상품권 100만원권(5명) ▲롯데 모바일 상품권 5만원권(100명) ▲파스퇴르 위드맘 제왕 2캔(100명) ▲파스퇴르 베이비 제왕 생유산균(100명)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롯데웰푸드 푸드몰에서는 파스퇴르 위드맘 제왕 3캔 구성의 세트 제품을 구매하면, 선착순 300세트에 한하여 파스퇴르 베이비 제왕 생유산균을 추가로 증정한다.

한편, 위드맘 제왕은 제왕절개 분만아의 장내 미생물 구성이 자연분만아와 차이를 보인다는 사실에서 출발한 영유아식 제품이다. 

산도(아이를 낳을 때 태아가 지나는 통로)를 통과하며 유산균 샤워를 마친 자연분만 신생아의 건강한 장 속에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longum) 유산균이 많다는 것에 주목해 롯데웰푸드 파스퇴르, 롯데중앙연구소 및 국내 유수 대학병원이 공동 개발했다.

‘빵빠레샷’ 이벤트, MZ세대 트렌드로 소비자와 소통 강화 


이어 13일에는 소비자들이 직접 만든 트렌드를 활용해 기획한 ‘빵빠레샷’ 이벤트를 운영하며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도 나서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자사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인 ‘스윗스타그램‘과 ’아이스스타그램’에서 오는 21일까지 펼쳐진다.

‘빵빠레샷’은 지난 5월 말 K-POP 팬덤 사이에서 생겨난 소비자 트렌드로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인형 굿즈 등을 빵빠레 케이스에 담아 인증샷을 찍는 방식이다. 

귀여운 비주얼 덕분에 K-POP 팬덤 사이에서 빵빠레는 ‘덕질 필수 아이템’으로 통하기 시작했다. 일반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자신의 애장품이나 반려동물을 자랑하는 인증샷 트렌드로 확산되고 있다.

이에 롯데웰푸드는 자사 SNS 채널에서 6월 빵빠레 언급량이 전월 대비 5배 이상 폭증한 것을 포착하고 빵빠레샷 이벤트를 즉시 진행했고, 6월 중순부터 말까지 진행된 1차 이벤트에서는 500명 이상의 참가자가 몰렸고, 유명 인플루언서도 참여할 정도로 성황리에 진행됐다.

미처 참여하지 못한 소비자들의 요청이 쇄도함에 따라 2차 이벤트를 마련해 오는 21일까지 응모를 받게 된 것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응모는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자랑하고 싶은 귀여운 인형이나 반려동물과 함께 빵빠레 샷을 인증하고 롯데웰푸드 인스타그램 채널 ‘스윗스타그램’과 ‘아이스스타그램’에서 올리면 된다. 
 
파스퇴르, 아름다운 D라인 예비 엄마 응원 이벤트도 진행  

이외에도 지난 14일에는 아름다운 D라인의 모습을 오래도록 기억하고 싶은 예비 엄마들을 위해 다양한 협업 이벤트도 선보였다. 

롯데웰푸드 파스퇴르의 주력 영유아식 브랜드인 위드맘이 토탈 스타일링 전문업체 ‘스타일그래퍼’, 테마 휴양 리조트인 ‘롯데리조트속초’와 손잡고 새로운 출발을 앞둔 예비 엄마들 응원에 나선 것인데,

파스퇴르 위드맘과 스타일그래퍼가 함께하는 ‘임산부 메이크오버 캠페인’은 뱃속에 있는 아기와의 마지막 모습을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길 수 있는 만삭 화보 촬영 이벤트로, 

임산부 메이크오버 캠페인에 선정된 주인공은 메이크업, 헤어 스타일링, 패션 코디 등의 메이크오버를 진행한 후 전문 작가와 화보 촬영을 진행하게 된다.

이와 함께 예비 엄마들에게 힐링의 시간과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하고자 롯데리조트속초에서 맞춤 서비스로 세심하게 기획한 ‘D라인 캠프’ 패키지에 제품 협찬을 진행한다. 

롯데리조트속초에서 진행하는 D라인 캠프에 참여하는 출산을 앞둔 예비 엄마들에게 제공할 ‘웰컴 베이비 기프트’ 구성에 파스퇴르 위드맘 분유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번 캠프는 호텔 타입 객실에서의 1박을 포함 ▲동해 오션뷰와 함께 즐기는 '카페플레이트 조식' ▲‘산전교육 클래스’ ▲아이를 만나기 전 잊지 못할 순간을 남기는 ‘D라인 포토존’ ▲태어날 아이의 얼굴을 떠올리며 부부가 함께 만드는 ‘기저귀 케이크’ ▲건강한 출산을 위한 '임산부 요가 클래스' 등 알찬 구성으로 기획됐다. 

또한 D라인 캠프 참여자 전원에게는 파스퇴르 위드맘 공식 온라인몰 '롯데웰푸드 푸드몰'의 L프리미엄 멤버십 혜택과 더불어 L캐시 1만 포인트를 증정한다. 

예약 기간은 내달 20일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롯데리조트 공식 홈페이지 내 패키지·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국제강그룹, 창립 70주년 기념식 [산업경제뉴스 박진경 기자] 동국제강그룹 분할 3사 동국홀딩스·동국제강·동국씨엠이 창립 70주년을 이틀 앞둔 5일, 서울 을지로 본사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동국제강그룹 창립 70주년 기념식’을 함께 가졌다. 동국홀딩스·동국제강·동국씨엠 3사 모두 모태 기업 동국제강(현 동국홀딩스)의 창립 정신을 계승해 7월 7일을 창립기념일로 하고 있다. 행사는 창립 70주년 기념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장세주 동국제강그룹 회장 기념사와 장기근속자 시상으로 이어졌다. 장세주 회장은 기념사에서 “70년의 역사는 당연하게 주어질 수 없는 시간이다”고 강조하며, “창업 초기 조부모께서 당산동 공장에서 숙식 하시며 직원 식사를 차려주던 모습이 떠오른다. 기획실로 입사해 경영이념 실천을 준비하던 시절과, 오일 쇼크·제2창업·직류전기로 도입·연합철강 인수 등 무수한 기억이 머리 속에 떠오르고 지나간다”고 소회를 전했다. 이어 “올해는 창사 70주년이자 지주사 체제 출범의 원년으로, 각 사가 독립된 경영 환경에서 전문성을 높이면서도, 항상 ‘동국’이라는 공통의 가치관을 나누는 조직임을 인지하며 상호 소통하고 화합하자”고 당부했다. 그는 “위기 앞에서도 항상 예상을 뛰어넘는 역량을 보여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