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8 (월)

  • 맑음동두천 10.9℃
  • 구름많음강릉 16.0℃
  • 맑음서울 14.0℃
  • 맑음대전 13.2℃
  • 맑음대구 13.6℃
  • 구름많음울산 17.4℃
  • 맑음광주 14.1℃
  • 맑음부산 19.2℃
  • 맑음고창 11.3℃
  • 맑음제주 19.9℃
  • 맑음강화 12.4℃
  • 맑음보은 11.3℃
  • 구름조금금산 7.5℃
  • 맑음강진군 15.9℃
  • 구름조금경주시 14.7℃
  • 맑음거제 17.0℃
기상청 제공

가공우유·빙과·케이크..春心 공략 핑크 신제품 ‘손짓’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업계가 본격 봄 시즌을 맞아 가공우유와 빙과류, 케이크 등 신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춘심 공략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봄 맞아 ‘봄꽃 에디션’ 출시
  

빙그레는 대표 가공유 제품인 ‘바나나맛우유’의 봄꽃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단지 모양 용기에 귀여운 표정과 흩날리는 꽃 그래픽을 적용해 봄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디자인한 것이 특징으로 바나나맛우유 낱개 제품만 아니라 딸기맛우유와 4입 멀티팩 패키지에도 적용됐다. 

한편, 빙그레 바나나맛우유는 국내 가공유 시장을 대표하는 제품으로 단순한 장수 브랜드를 넘어 마케팅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발돋움하고 있다. 

이종산업과의 컬래버레이션 마케팅, 단지 용기 모양을 상품화 한 굿즈 마케팅 등 바나나맛우유는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으며, 최근엔 분리배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친환경 마케팅을 전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도 노력을 다하고 있다. 

롯데제과, ‘잔망루피’ 컬래버 봄 한정판 빙과 4종 출시   

롯데제과는 MZ세대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캐릭터 ‘잔망루피’와 함께 봄맞이 한정판 딸기맛 빙과를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딸기맛 제품은 ▲옥동자 딸기, ▲티코 딸기, ▲찰떡아이스 하트딸기, ▲셀렉션 더싱글딸기 등 총 4종이다.  

이번에 선보인 한정판 빙과들의 패키지에는 잔망루피 캐릭터가 들어가있다. 딸기와 잘 어울리는 핑크 색감과 귀여운 잔망루피 캐릭터의 조화는 따뜻한 봄이 다가왔음을 물씬 느끼게 한다는 것이 회사 측 소개다.  

이번 한정판 제품은 기존 초코맛과 딸기맛의 조화가 돋보이는 ▲옥동자 딸기와 ▲티코 딸기, ▲찰떡아이스 하트딸기와 ▲셀렉션 더싱글딸기  등 4종으로 구성됐다.

CJ푸드빌 뚜레쥬르, 핑크빛 동심 가득 ‘캐치! 티니핑’ 신제품 출시


CJ푸드빌 뚜레쥬르는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과 함께한 케이크 등 신제품을 내놨다. 

뚜레쥬르는 작년부터 SAMG엔터의 대표 IP인 ‘캐치! 티니핑’과 손잡고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반짝반짝! 하츄핑’ 케이크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왔는데, 이번에도 ‘캐치! 티니핑’의 캐릭터를 활용한 케이크, 미니샌드 등 신제품을 출시하며 아이들에게 달콤함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중 대표 제품인 ‘알쏭달쏭 하츄핑’ 케이크는 초코 시트에 초코 크림과 초코 크런치를 샌드하고 부드러운 딸기 우유 맛 크림을 얹어 상큼 달콤함이 특히 핑크빛 하트 모양의 케이크 위에 깜찍하고 사랑스러운 캐릭터 ‘플로라 하츄핑’ 피규어를 올려 비주얼을 완성했다. 

아울러 간식으로 즐기기 좋은 사이즈의 미니샌드 제품도 출시했다. 폭신한 빵에 상큼한 딸기 맛 크림이 들어간 ‘퐁당핑이 좋아하는 미니샌드 스트로베리’와 달콤한 연유 크림을 더한 ‘꾸래핑이 좋아하는 미니샌드 연유’ 등 2종이다. 

이외에도 딸기 맛 풍미가 가득 담긴 부드럽고 촉촉한 ‘캐치! 티니핑 촉촉 딸기 치즈 케이크’도 함께 선보였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스타벅스, 수능 D-20 수험생 응원 별별 기프트 상품 ‘제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올해 수능이(11월14일) 약 20일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스타벅스(대표 손정현)가 수험생들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 전달 차원에서 다양한 수능 기프트 상품을 제안했다. 수험생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로 행운의 네잎클로버를 활용한 푸드와 실용성을 높인 MD 등 별별 기프트 상품을 전국 스타벅스 매장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선보인 것. 이들 상품의 주요 면면을 살펴보면 지난 14일 선보인 ‘클로버 쿠키 카드’, ‘클로버 베어리 쿠키 카드’, ‘클로버 샌드 쿠키’는 메시지를 적을 수 있는 이색적인 카드 패키지가 눈에 띈다. 행운을 뜻하는 네잎클로버 모양 쿠키와 네잎클로버를 들고 있는 베어리스타 쿠키가 들어있다. 특히 ‘클로버 샌드 쿠키’는 버터 카라멜과 다크 카라멜 두 가지 맛의 네잎클로버 샌드 쿠키 16개를 행운의 박스에 담았다. 이밖에 실용성을 높인 보온 도시락 2종과 각인 보온병 3종, 키체인 등 수능 MD도 온라인 채널 단독으로 선보였다. 지난 14일 SSG닷컴의 라이브 쇼핑을 통해 최초 공개한 후, 16일부터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와 카카오 선물하기 등 온라인 채널에서도 판매한다. 또 ‘럭키 써모스 그린 보온 도시락’은 화이트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