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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전자담배 ‘글로 센스’ 세계 최초 국내 판매..왜?

BAT코리아, “전 세계서 역동적으로 급성장중인 한국시장에 주목”
퓨전 테크놀로지 적용한 맛과 인체공학 설계 및 편의성까지 높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이하 BAT 코리아)가 차세대 전자담배 신제품 ‘glo™ sens(글로 센스)’를 전세계 최초로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13일 BAT코리아가 성수동 복합문화공간 에스팩토리에서 글로 센스 미디어 제품 출시 행사를 열고 판매를 개시했다고 밝힌 것. 

이로써 2018년 세계 최초로 한국에 선보인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시리즈 2’에 이어 차세대 신제품 글로 센스도 한국 고객에게 처음 선보이게 됐다. 

이는 한국이 획기적인 기술과 신제품을 선호하는 국내소비자를 바탕으로 전자담배 시장규모가 급성장하며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데 따른 불가피한 선택으로 보인다.

BAT코리아 김의성 사장은 “IT기술과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견인하는 역동적 한국 시장에서 BAT의 차세대 제품인 글로 센스를 첫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이번 신제품은 급변하는 시장 트렌드에 부응하면서 소비자에게 보다 만족스러운 대체재를 제공하고자 제품군 확장과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온 결과물”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신제품 ‘글로 센스’가 기존 담배 대체 제품에 만족하지 못한 소비자들에게 새롭고 강렬한 맛을 선보이며 수준 높은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베이핑 제품의 한계를 뛰어넘은 ‘테이스트 퓨전 테크놀로지’ 적용


그렇다면 BAT코리아의 이와 같은 자신감의 근거는 무엇일까? 

회사 측 설명에 따르면 글로 센스는 혁신적인 ‘테이스트 퓨전 테크놀로지(Taste Fusion Technology)’를 통해 액상형 전자담배의 한계를 넘어 오리지널 담배맛을 구현하고 있는데,

즉, 전용 카트리지 네오 포드(neo™ pods™)에 담긴 액상을 가열해 생성된 증기가 담배 포드를 통과하면서 담배 고유의 풍미와 니코틴을 동시에 전달한다는 것. 

또 프리미엄 담뱃잎 분말 포드를 도입한 글로 센스는 니코틴 농도 제한으로 인해 충분한 만족감을 제공하지 못한다고 평가받아온 액상형 전자담배는 물론 기존 궐련형 전자담배 제품이 충족시키지 못한 소비자 니즈에 부합한다는 설명이다. 

특히 담배 고유의 맛과 4가지 액상 포드가 구현하는 블렌딩이 어우러져 풍부한 연무량과 감각적인 맛을 표현해낸다는 것. 

뿐만 아니라, 일반 담배(타르 9mg 제품 기준) 흡연에 비해 유해물질 발생을 99% 감소시킨* 한편, 냄새를 현저히 저감시켰으며 흡연으로 인한 담뱃재가 발생치 않는다는 점을 제시했다. 

BAT코리아 마케팅총괄 알퍼 유스(Alper Yuce) 전무는 “풍부한 향과 담배 고유의 맛, 그리고 사용 편의성이 극대화된 글로 센스가 기존 담배의 대체품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한 차원 높은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믿는다”며 “글로 센스의 세계 첫 시장 출시는 담배 업계는 물론 BAT코리아에 있어 몹시 고무적인 일”이라고 말했다.  

인체공학적 설계 적용 및 프리미엄 스타일혁신에 기반한 디자인

이어 혁신에 기반한 디자인도 장점으로 꼽았다. 

버튼 터치만으로 대기시간 없이 풍부한 맛과 연무량을 즐길 수 있는 글로 센스 기기는 스타일리시하고 심플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는 것. 한 번의 기기 충전으로 하루 종일 사용하며, 매번 스틱을 교환하는 궐련형 전자담배와 달리 연속 사용을 지원하며, 

게다가 48그램의 무게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글로 센스의 콤팩트한 디자인은 휴대성과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으며, 유선형 실루엣으로 세련되면서도 간결하게 설계되어 편안한 그립감을 보장한다는 설명이다. 

김의성 사장은 “BAT는 더 나은 내일을 가져다줄 다양한 혁신 제품을 성인 흡연자에게 제공하고자 매진하면서 지난 수년간 잠재적으로 유해성이 감소된 대체 신상품의 연구개발에 막대한 투자를 해 왔다”며 “글로 센스의 출시를 통해 새로운 제품군으로 담배 업계의 변혁을 선도하고자 하는 우리의 확고한 의지를 보여드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글로 센스의 스타터 키트는 고급스럽고 스타일리시한 제품 본체와 위생 캡, 파우치, 어댑터, USB 충전케이블, 상세 제품정보지로 구성됐다. 글로 센스 기기 소비자 가격은 5만원이며, 담배 포드 3개와 액상 포드 1개로 구성된 네오 포드는 45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표면처리에 메탈릭 질감을 구현한 제품 본체는 다양한 고객 취향에 맞춰 네이비, 블랙, 레드, 화이트, 블루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글로 센스와 네오 포드는 오늘부터 글로 플래그십 스토어와 전국 편의점 및 담배 소매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글로 센스 기기는 글로 플래그십 스토어와 웹사이트를 통해서도 판매된다. 

특히 공식 웹사이트에서는 글로 센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천대 한정으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5천명에게 1만원 상당의 전용 케이스를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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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 창립 55주년, 최정우 회장 박태준 묘소 참배 [산업경제뉴스 강민구 기자] 포스코그룹이 4월 1일 창립 55주년을 맞았다. 특히 올해는 포항제철소 1기 종합준공 50주년이라는 뜻깊은 해이기도 하다. 최정우 회장을 비롯한 포스코그룹 경영진은 별도 창립기념행사 대신 3일 오전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포항제철소 건설로 대한민국 산업화를 이끌었던 두 주역인 박정희 대통령과 박태준 초대회장의 묘소를 각각 참배하고 고인들의 뜻을 기렸다. 1967년 9월 박정희 대통령은 빈곤타파와 경제부흥에 종합제철소 건설이 필수적이라는 신념으로 박태준 회장을 제철소 건설 책임자로 임명했다. 박 대통령은 공사 기간 중 12차례 제철소를 찾아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설비 구매에 대한 전권을 박태준 회장에게 위임하는 등 포항제철소의 성공적인 건설을 위한 총력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50년 전인 1973년 7월 3일 포항제철소 1기 종합준공식에서 박정희 대통령은 “초현대적인 제철소를 준공한 것에 감개무량함을 금할 수 없으며, 종합제철소가 우리나라 중화학공업 발전에 핵심이자 근간이 될 것”이라고 치사한 바 있다. 이날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은 박태준 초대회장의 묘소에서 추모사를 통해 지난해 태풍 힌남노로 인한 냉천 범람으로 포항제철소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