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0 (수)

  • 구름조금동두천 -0.2℃
  • 구름조금강릉 8.5℃
  • 맑음서울 2.5℃
  • 구름조금대전 1.0℃
  • 맑음대구 3.3℃
  • 맑음울산 5.2℃
  • 맑음광주 6.6℃
  • 맑음부산 8.4℃
  • 맑음고창 3.5℃
  • 제주 12.3℃
  • 구름많음강화 1.0℃
  • 구름많음보은 -1.0℃
  • 구름조금금산 -0.4℃
  • 흐림강진군 9.6℃
  • 맑음경주시 1.8℃
  • 구름조금거제 6.3℃
기상청 제공

"짬짜면 심리 자극하라"...이색 먹거리 봇물

외식업계, “2~6가지 메뉴를 한번에 맛보세요”
합리적인 가격까지 더해 만족도 UP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외식업계가 여러 메뉴를 함께 먹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 일종의 ‘짬짜면’ 심리를 만족시키기 위해 푸짐함과 가성비까지 겸비해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메뉴 출시에 열을 올리고 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여러 메뉴를 함께 선보이는 이들 메뉴는 여러 번 시키지 않고 메뉴 하나에 주요 먹거리를 잇따라 맛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 합리적인 가격까지 더해지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아져 인기 메뉴로 떠오르기도 한다.

업계에서 전해온 관련 메뉴 출시 소식을 모아봤다.

따로 보다는 같이!...소비자 니즈 겨냥 푸짐함/가성비 높인 메뉴 줄줄이 선봬

 
곱창 프랜차이즈 ‘곱창고’에서는 4가지의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곱창모듬구이를 주메뉴로 내세우고 있다.
 
곱창모듬구이는 곱창을 비롯 막창, 대창, 염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곱창 대신 특양이 들어간 특양모듬구이도 함께 판매 중이다.
 
4가지를 한번에 맛볼 수 있는 장점과 가격대도 합리적이어서 젊은 층 사이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안주 및 식사메뉴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은 혼자 먹는 도시락이 아닌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의 즐거운 식사를 위해 가장 인기 있는 일품 요리 6가지를 담은 ‘베스트식스박스’를 선보였다.

 
부드러운 닭날개살 '핫윙'과 바삭한 식감이 일품인 '닭강정'을 비롯 '된장 삼겹살 구이', '고추 튀김', '새우 구이', '광양식 바싹 불고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로 구성됐다.
 
또 일정 금액만 추가하면 다양한 옵션 메뉴도 함께 선택할 수 있어 집들이나 파티 등 특별한 날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 상 차림이 가능하다.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은 한 번에 두 가지 맛을 즐길 수 있는 ‘굽네 반반D 시리즈(오리지널+허니멜로 반반)’를 출시했다.  


오븐에 구워 겉은 바삭하고 육즙은 살아있어 치킨의 담백한 맛을 살린 굽네치킨 스테디셀러 ‘굽네 오리지널’과 색다른 달콤한 맛을 살린 신메뉴 ‘굽네 허니멜로’가 반반씩 구성됐으며 주문 시 ‘매콤 소스’가 제공된다.

굽네치킨 홍경호 대표는 “그 동안 한 가지 메뉴만 고르기 어려웠던 고객들이라면 굽네 반반D 시리즈로 고소함과 달콤함을 동시에 맛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피자브랜드 ‘피자마루’는 각자 다른 토핑의 피자 두 판을 즐길 수 있는 ’투탑박스’를 출시했다.
 
투탑박스는 기본에 충실한 콤비네이션 피자와 이탈리아치즈 피자 조합 외에 총 5가지 종류의 박스를 구성해 고객들이 좋아하는 피자를 선택해 먹을 수 있다.
 
가격 또한 피자 두 판을 함께 먹을 수 있음에도 한 판 가격에 불과해 가성비를 극대화하여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였다.
 
업계 관계자는 “한 메뉴만 먹으면 어떤 메뉴를 고를지 고민이 되기도 하고 다른 메뉴도 맛 보고 싶은 욕구가 생기기 마련”이라며 “이러한 소비자자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음식으로 구성된 세트 메뉴를 판매, 만족도는 물론 브랜드 및 메뉴의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스타벅스, 수능 D-20 수험생 응원 별별 기프트 상품 ‘제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올해 수능이(11월14일) 약 20일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스타벅스(대표 손정현)가 수험생들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 전달 차원에서 다양한 수능 기프트 상품을 제안했다. 수험생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로 행운의 네잎클로버를 활용한 푸드와 실용성을 높인 MD 등 별별 기프트 상품을 전국 스타벅스 매장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선보인 것. 이들 상품의 주요 면면을 살펴보면 지난 14일 선보인 ‘클로버 쿠키 카드’, ‘클로버 베어리 쿠키 카드’, ‘클로버 샌드 쿠키’는 메시지를 적을 수 있는 이색적인 카드 패키지가 눈에 띈다. 행운을 뜻하는 네잎클로버 모양 쿠키와 네잎클로버를 들고 있는 베어리스타 쿠키가 들어있다. 특히 ‘클로버 샌드 쿠키’는 버터 카라멜과 다크 카라멜 두 가지 맛의 네잎클로버 샌드 쿠키 16개를 행운의 박스에 담았다. 이밖에 실용성을 높인 보온 도시락 2종과 각인 보온병 3종, 키체인 등 수능 MD도 온라인 채널 단독으로 선보였다. 지난 14일 SSG닷컴의 라이브 쇼핑을 통해 최초 공개한 후, 16일부터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와 카카오 선물하기 등 온라인 채널에서도 판매한다. 또 ‘럭키 써모스 그린 보온 도시락’은 화이트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