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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클래스에 레시피 영상..‘어메이징 오트’ 행보 눈길

폴 바셋 한남 커피스테이션점에서 커피클래스 열어
스페셜 레시피 담은 광고 영상 등 대규모 캠페인 진행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최근 자사 비건 오트 음료인 ‘어메이징 오트’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어 시선을 끌고 있다.  

지난 3일 어메이징 오트를 활용한 홈카페 컨셉의 커피클래스를 진행한데 이어 17일에는 감각적인 영상 광고로 어메이징 오트의 스폐셜 레시피를 공개하는가하면 경품 이벤트와 온라인 기획전을 동시에 전개하는 광폭 행보를 펼치고 있는 것.

과연 이러한 행보가 판매실적에 얼마만한 성과를 창출해낼지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먼저 지난달 28일 연 어메이징 오트의 첫 번째 비건 커피클래스는 최근 어메이징 오트의 라이브 방송과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마련된 행사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어메이징 오트 채널 추가 고객을 대상으로 폴 바셋 한남 커피스테이션점에서 진행됐으며, 앞으로도 카카오톡 채널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으로 커피클래스는 그중 첫 번째 스텝의 의미를 갖는다는 것이 매일유업 측 전언이다. 

회사 측 설명에 따르면 어메이징 오트는 오리지널과 언스위트, 바리스타까지 3종의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고, 어메이징 오트 190ml 한 팩으로 600mg의 베타글루칸을 섭취할 수 있는데, 

3종 모두 한국비건인증원에서 비건 인증을 받은 100% 식물성 음료로, 환경과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는 커피에 잘 어울리는 진하고 풍부한 맛이 특징이다. 어메이징 오트 커피클래스에서는 기호에 따라 어메이징 오트를 더욱 맛있게 즐기실 수 있도록 3가지 커피 원두에 대한 기초 강좌를 진행했다. 

아라비카 품종의 브라질, 에티오피아 원두와 로부스타 품종의 베트남 원두를 추출하여 테이스팅하고 어메이징 오트에 각 산지별 원두 에스프레소를 넣어 어메이징 오트와 가장 잘 어울리는 커피 원두를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오트 레시피 클래스에서는 어메이징 오트를 활용한 3가지 레시피를 시연하고 참석자들이 직접 메뉴를 만들어 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어 17일에는 어메이징 오트의 다양한 레시피와 메뉴를 체험할 수 있는 대규모 캠페인을 선보였다.  

그 일환으로 매일유업은 ‘My Amazing Oat mix’라는 슬로건을 내건 캠페인 광고 영상을 유튜브와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는 ‘새롭게 즐기는 비건 오트 음료’를 컨셉으로 부드럽고 깔끔한 어메이징 오트를 넣어 만든 다섯 가지 스폐셜 레시피를 담았다. 

스무디·팬케이크·아인슈페너 등 우유 대신 어메이징 오트를 활용해 쉽고 다양하게 만들 수 있는 스폐셜 레시피를 공개한 것. 비건 오트 음료를 낯설게 느끼는 고객들에게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어메이징 오트를 보다 맛있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겠다는 취지다. 


광고 속 배경음악(BGM)은 4인조 밴드 다섯(Dassut)의 수록곡 ‘점심시간’이 삽입됐다. 여기에 신진 일러스트 작가 토티(권희정)와의 협업으로 일상 속 어메이징 오트를 즐기는 모습을 일러스트화하여 감각적인 광고 영상으로 구현했다. 

매일유업은 캠페인 온에어를 기념, 4월 15일까지 어메이징 오트 홈페이지에서 어메이징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나만의 원픽메뉴 고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어메이징 오트 광고 영상을 시청하고 가장 마음에 드는 어메이징 오트 레시피를 선택하면, 추첨을 통해 총 1만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어메이징 오트 브랜드 굿즈,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950ML 1박스, 어메이징 오트 편의점 모바일 교환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두 번째 이벤트는 '어메이징 오트 스페셜 메뉴 소문내기' 이벤트다. 광고 영상에 등장하는 어메이징 오트의 5가지 스페셜 메뉴 중 하나를 자신의 SNS에 업로드(필수 해시태그 포함)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매일유업은 추첨을 통해 1인에게 핀란드 여행권을 증정한다. 

또한 매일유업은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디지털 굿즈도 공개했다. 광고 영상 속 어메이징 오트를 즐기는 모습을 그린 일러스트를 활용한 배경화면 등이다. 디지털 굿즈는 PC, 모바일, 스마트워치 순으로 순차 공개되며 어메이징 오트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더불어 광고 캠페인 온에어를 기념한 온라인 기획전을 지난 19일 진행하는 등 분주한 행보를 펼쳐 관심을 끌기도 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어메이징 오트가 선보이는 감각적인 캠페인 광고 영상을 통해 어메이징 오트를 새롭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어메이징 오트는 고품질의 핀란드산 귀리를 원물 상태로 수입해 국내에서 가공, 오트 껍질의 영양성분까지 그대로 담은 식물성 음료로, 오트는 지구를 살리는 착한 곡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재배 시 물과 토지자원을 적게 사용해 지속가능성이 높기 때문인데, 어메이징 오트는 지구를 살리는 오트의 놀라운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종이팩과 종이 빨대를 사용하고 있다. 

어메이징 오트는 190ml 언스위트, 오리지널과 950ml 대용량 바리스타까지 총 3종으로 출시됐다. 190ml 한 팩으로는 베타글루칸 600mg에 칼슘 220mg까지 섭취할 수 있는 반면, 언스위트와 오리지널의 칼로리는 1팩 당 각각 75Kcal, 90Kcal에 불과하다. 

부담 없는 칼로리로 귀리 원물의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셈인데, 3종 모두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받은 100% 식물성 음료로, 환경과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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