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0 (월)

  • 흐림동두천 27.1℃
  • 맑음강릉 31.3℃
  • 흐림서울 26.3℃
  • 구름많음대전 29.1℃
  • 맑음대구 32.8℃
  • 구름많음울산 29.9℃
  • 구름조금광주 31.2℃
  • 구름많음부산 26.4℃
  • 구름조금고창 29.4℃
  • 흐림제주 24.8℃
  • 구름많음강화 24.5℃
  • 구름많음보은 27.8℃
  • 구름많음금산 28.4℃
  • 구름많음강진군 28.9℃
  • 구름많음경주시 31.7℃
  • 구름많음거제 28.3℃
기상청 제공

황금스푼에 순금부적·할인..‘새해 행운 마케팅’ 봇물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마음 응원하고 희망 전하는 마케팅 활발
행운의 호랑이 기운 담은 황금 스푼, 순금부적 증정 및 가격 할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유통업계가 코로나19로 힘들었던 지난해를 위로하고 검은 호랑이의 해를 맞아 응원과 희망의 마음을 전달하려는 행운 마케팅으로 활발하다.

매일 행운의 황금 스푼과 할인 등의 쇼핑 혜택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전개하거나,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응원의 메시지를 친근감 있게 전달하는 등 새해 기운을 북돋우려는 활동들을 선보이고 있는 것.  

7일 현재 유통가에서 전해온, 코로나 블루를 잠시나마 잊게 해 줄 ‘호랑이 기운’을 전하는 업계들의 행운 마케팅 활동 사례들을 정리해봤다. 

농심켈로그, 오늘의 황금 스푼 주인공은 누구? 


농심켈로그는 새해를 맞아 ‘원조’ 호랑이 기운과 행운을 전하기 위해 자사 캐릭터 ‘토니’가 새겨진 황금 스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2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응모는 콘푸로스트 구매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 ‘#2022호랑이기운’과 함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린 뒤 해당 링크를 카카오톡 '켈로그 공식 판매처' 친구 등록 후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순금 1돈으로 만든 황금 스푼의 주인공을 매일 1명씩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호랑이 기운이 솟아나요”로 잘 알려진 토니는 농심켈로그 대표 제품이자 시리얼의 대명사인 콘푸로스트의 마스코트다. 

티몬, ‘2022 대범한 쇼핑’ 프로모션 진행

티몬은 9일까지 진행되는 ‘2022년 대범한쇼핑’ 프로모션을 통해 1일 1회씩 행운의 포춘쿠키를 선물한다. 슈퍼세이브 고객에게는 최대 40%의 할인쿠폰이 지급되며 4만원 상품 구매시 최대 1만60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일반 고객에게도 최대 30%의 쿠폰이 제공된다. 이 밖에도 2022년을 기념해 선착순 2022명에게 22%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세븐일레븐, ‘뚱랑이 순금부적’ 경품 이벤트 전개

새해 운수대통을 기원하는 순금부적도 등장했다. 세븐일레븐은 1월 한 달간 도시락 구매 고객에게 무직타이거 ‘뚱랑이 순금부적’을 증정하는 신년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세븐일레븐에서 도시락(전종) 구매 후 모바일앱 ‘세븐앱’을 통해 적립 바코드를 스캔하면 자동 응모되며, 응모 횟수가 많아질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추첨을 통해 순금 1돈의 ‘뚱랑이 순금부적’(50명) 외에도 푸드상품권(500명), 모바일 상품권(1000명) 등을 제공한다. 

스타벅스, ‘2022 행운의 슬리브 이벤트’ 진행

새해 소원 성취를 응원하는 행운의 이벤트도 진행된다. 스타벅스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7일까지 올해 새해 소원을 적어 보내면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을 총 22명에게 제공하는 ‘2022 행운의 슬리브 이벤트’를 실시한다. 

참여 방법은 스타벅스 코리아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스토리 하이라이트에서 2022 행운의 슬리브를 캡처한 후 그 화면을 배경으로 개인 인스타그램 스토리 새해 소원을 작성한 뒤 3명의 친구와 스타벅스 코리아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하면 된다. 

투썸플레이스, 새해맞이 럭키드로우 이벤트 진행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를 지향하는 투썸플레이스는 ‘2022 럭키드로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투썸플레이스가 2년째 선보이는 새해맞이 럭키드로우 프로모션은 100% 당첨 이벤트로, 참여만 해도 아메리카노(R) 쿠폰부터 경우에 따라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럭키드로우 보드판에는 사은품을 랜덤 구성해 소소한 행복과 재미를 더했다.

특히 올해는 공모전을 통해 탄생한 고객 참여형 캐릭터 ‘트리베리 & 라브’를 활용했다. 트리베리 & 라브는 투썸의 인기 제품을 모티브로 한 귀여운 공룡 모양 캐릭터다. 럭키드로우 보드판과 슬리퍼, 그립 팝 등의 프로모션 경품을 통해 트리베리 & 라브를 만나볼 수 있다.

단, 이번 행사는 사은품 재고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어, 매장별 프로모션 진행 여부 및 시작 일정, 사은품이 상이할 수 있어 사전 확인을 요한다. 

스티커에 담은 행운 메시지 찾아가세요! SPC 삼림 ‘보름달빵’ 2종

SPC삼립은 인스타그램 툰 캐릭터 '김토끼'와 컬래버레이션으로 '보름달빵' 2종을 출시하고 제품 패키지속에 내장된 새해맞이 캐릭터 협업 스티커로 행운의 메시지를 친근감 있게 전한다. 

김토끼는 응원과 위로를 전하는 인스타그램 툰에 등장하는 토끼 캐릭터로, MZ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협업 제품은 빵 패키지 속에 김토끼 일러스트와 행운 메시지를 담은 캐릭터 스티커 45종이 랜덤으로 들어있어 구매하는 재미도 더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허창수 전경련 회장 중소기업 방문 '대기업ㆍ중소기업 상생' 강조 [산업경제뉴스 박진경 기자] 전경련이 동반성장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경영자문단 사업이 중소기업의 경영애로 해소와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며 보폭을 더욱 넓히고 있다. 허창수 전경련 회장은 13일 IPO를 준비중인 티오에스를 방문하고 중소기업과의 상생경영을 강조했다. 허 회장은 “경영자문단 자문위원들은 대기업에서 일하면서 경영시스템을 체득한 분들이다. 기업이 성장할수록 시스템 구축이 필수이기 때문에, 중소기업이 이들의 노하우를 바이블처럼 활용하면 실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며, “새 정부가 들어서고난 후, ‘민간’ 중심의 경제정책을 펼치고 있는데, 동반성장도 결국 ‘기업’이 하는 것이다. 대기업과 중소기업, 경영자문단 3자가 협업해 기업 성장을 지원하는 ‘전경련 경영닥터제’야말로 상생의 모범이 되는 사례”라고 강조했다. 티오에스㈜는 반도체·디스플레이 장비 부품을 개발 및 제작, 납품하는 업체다. 초고속 다채널 플라즈마 감지 장치 원천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최초로 반도체 ALD 공정에 활용되는 감지 모듈을 개발하는 등 동종업계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글로벌 반도체 부품 전문회사를 목표로 회사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티오에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