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8 (화)

  • 맑음동두천 -12.4℃
  • 맑음강릉 -6.0℃
  • 맑음서울 -9.6℃
  • 맑음대전 -8.6℃
  • 맑음대구 -5.8℃
  • 맑음울산 -5.9℃
  • 맑음광주 -5.1℃
  • 맑음부산 -3.8℃
  • 맑음고창 -6.3℃
  • 구름많음제주 3.6℃
  • 맑음강화 -8.5℃
  • 맑음보은 -13.0℃
  • 맑음금산 -10.7℃
  • 맑음강진군 -2.9℃
  • 맑음경주시 -5.9℃
  • 맑음거제 -2.5℃
기상청 제공

황금스푼에 순금부적·할인..‘새해 행운 마케팅’ 봇물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마음 응원하고 희망 전하는 마케팅 활발
행운의 호랑이 기운 담은 황금 스푼, 순금부적 증정 및 가격 할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유통업계가 코로나19로 힘들었던 지난해를 위로하고 검은 호랑이의 해를 맞아 응원과 희망의 마음을 전달하려는 행운 마케팅으로 활발하다.

매일 행운의 황금 스푼과 할인 등의 쇼핑 혜택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전개하거나,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응원의 메시지를 친근감 있게 전달하는 등 새해 기운을 북돋우려는 활동들을 선보이고 있는 것.  

7일 현재 유통가에서 전해온, 코로나 블루를 잠시나마 잊게 해 줄 ‘호랑이 기운’을 전하는 업계들의 행운 마케팅 활동 사례들을 정리해봤다. 

농심켈로그, 오늘의 황금 스푼 주인공은 누구? 


농심켈로그는 새해를 맞아 ‘원조’ 호랑이 기운과 행운을 전하기 위해 자사 캐릭터 ‘토니’가 새겨진 황금 스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2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응모는 콘푸로스트 구매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 ‘#2022호랑이기운’과 함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린 뒤 해당 링크를 카카오톡 '켈로그 공식 판매처' 친구 등록 후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순금 1돈으로 만든 황금 스푼의 주인공을 매일 1명씩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호랑이 기운이 솟아나요”로 잘 알려진 토니는 농심켈로그 대표 제품이자 시리얼의 대명사인 콘푸로스트의 마스코트다. 

티몬, ‘2022 대범한 쇼핑’ 프로모션 진행

티몬은 9일까지 진행되는 ‘2022년 대범한쇼핑’ 프로모션을 통해 1일 1회씩 행운의 포춘쿠키를 선물한다. 슈퍼세이브 고객에게는 최대 40%의 할인쿠폰이 지급되며 4만원 상품 구매시 최대 1만60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일반 고객에게도 최대 30%의 쿠폰이 제공된다. 이 밖에도 2022년을 기념해 선착순 2022명에게 22%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세븐일레븐, ‘뚱랑이 순금부적’ 경품 이벤트 전개

새해 운수대통을 기원하는 순금부적도 등장했다. 세븐일레븐은 1월 한 달간 도시락 구매 고객에게 무직타이거 ‘뚱랑이 순금부적’을 증정하는 신년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세븐일레븐에서 도시락(전종) 구매 후 모바일앱 ‘세븐앱’을 통해 적립 바코드를 스캔하면 자동 응모되며, 응모 횟수가 많아질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추첨을 통해 순금 1돈의 ‘뚱랑이 순금부적’(50명) 외에도 푸드상품권(500명), 모바일 상품권(1000명) 등을 제공한다. 

스타벅스, ‘2022 행운의 슬리브 이벤트’ 진행

새해 소원 성취를 응원하는 행운의 이벤트도 진행된다. 스타벅스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7일까지 올해 새해 소원을 적어 보내면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을 총 22명에게 제공하는 ‘2022 행운의 슬리브 이벤트’를 실시한다. 

참여 방법은 스타벅스 코리아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스토리 하이라이트에서 2022 행운의 슬리브를 캡처한 후 그 화면을 배경으로 개인 인스타그램 스토리 새해 소원을 작성한 뒤 3명의 친구와 스타벅스 코리아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하면 된다. 

투썸플레이스, 새해맞이 럭키드로우 이벤트 진행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를 지향하는 투썸플레이스는 ‘2022 럭키드로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투썸플레이스가 2년째 선보이는 새해맞이 럭키드로우 프로모션은 100% 당첨 이벤트로, 참여만 해도 아메리카노(R) 쿠폰부터 경우에 따라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럭키드로우 보드판에는 사은품을 랜덤 구성해 소소한 행복과 재미를 더했다.

특히 올해는 공모전을 통해 탄생한 고객 참여형 캐릭터 ‘트리베리 & 라브’를 활용했다. 트리베리 & 라브는 투썸의 인기 제품을 모티브로 한 귀여운 공룡 모양 캐릭터다. 럭키드로우 보드판과 슬리퍼, 그립 팝 등의 프로모션 경품을 통해 트리베리 & 라브를 만나볼 수 있다.

단, 이번 행사는 사은품 재고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어, 매장별 프로모션 진행 여부 및 시작 일정, 사은품이 상이할 수 있어 사전 확인을 요한다. 

스티커에 담은 행운 메시지 찾아가세요! SPC 삼림 ‘보름달빵’ 2종

SPC삼립은 인스타그램 툰 캐릭터 '김토끼'와 컬래버레이션으로 '보름달빵' 2종을 출시하고 제품 패키지속에 내장된 새해맞이 캐릭터 협업 스티커로 행운의 메시지를 친근감 있게 전한다. 

김토끼는 응원과 위로를 전하는 인스타그램 툰에 등장하는 토끼 캐릭터로, MZ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협업 제품은 빵 패키지 속에 김토끼 일러스트와 행운 메시지를 담은 캐릭터 스티커 45종이 랜덤으로 들어있어 구매하는 재미도 더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비주얼 압도..탐앤탐스 ‘블랙타이거 라떼’의 손짓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2022년 검은 호랑이해를 맞아 지난 5일 선보인, ‘흑호’ 비주얼 구현 새해 첫 신메뉴 ‘블랙 타이거 라떼’가 소비자 시선을 끌고 있다. 호랑이 기운을 듬뿍 선물해줄 듯 한 맛과 비주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인데, 이 메뉴는 탐앤탐스가 지난해 가을 선보였던 히트 상품 ‘블랙 그레인 라떼’를 베이스로 맛과 비주얼을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회사 설명에 따르면 이번 신메뉴는 블랙 그레인 라떼의 특징인 100% 국산 9곡의 고소함과 풍부한 3대 영양소(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든든함을 살렸고, 여기에 메이플 시럽과 흑당을 첨가해 더 깊은 풍미와 검정호랑이의 카리스마 넘치는 비주얼을 완성했다. 달콤·고소한 맛의 입맛 힐링과 MZ세대의 취향을 자극하는 외형의 ‘블랙 타이거 라떼’는 탐앤탐스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새해 벽두부터 유난히 강력한 추위와 코로나에 시달렸던 고객들에게 맛과 비주얼로 큰 용기와 힘을 줄 것으로 업체 측은 기대하고 있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희망찬 2022년의 시작과 발맞춰 호랑이의 힘찬 기운을 드리기 위한 신메뉴 ‘블랙 타이거 라떼’를 출시했다”며 “블랙 타이거 라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