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3 (수)

  • 맑음동두천 10.9℃
  • 구름많음강릉 16.0℃
  • 맑음서울 14.0℃
  • 맑음대전 13.2℃
  • 맑음대구 13.6℃
  • 구름많음울산 17.4℃
  • 맑음광주 14.1℃
  • 맑음부산 19.2℃
  • 맑음고창 11.3℃
  • 맑음제주 19.9℃
  • 맑음강화 12.4℃
  • 맑음보은 11.3℃
  • 구름조금금산 7.5℃
  • 맑음강진군 15.9℃
  • 구름조금경주시 14.7℃
  • 맑음거제 17.0℃
기상청 제공

김장여행에 브랜드 메시지·성인용품..이색 체험 초대

상하농원, 김장시즌 맞아 ‘휴식’ 테마 김장여행 패키지 선보여
설화수, ‘흙. 눈. 꽃 - 설화, 다시 피어나다’ 전시 이벤트 개최
섹슈얼 웰니스 텐가, ‘AK&홍대’에 브랜드 체험 팝업스토어 예고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 뷰티 등 유통기업들이 다양한 체험 행사를 마련하고 그 자리로 초대했다.

먼저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은 김장철을 앞두고 다음달 11일부터 12월 11일까지 농원에서 아이들과 함께하는 김장체험과 몸과 마음에 휴식을 주는 가을여행을 할 수 있는 ‘슬기로운 김장여행’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번 패키지는 상하농원에서 재배한 무 등 김장재료를 직접 수확해 본 뒤 김장김치 체험이 진행되며, 아이들과 함께 내 입맛에 맞는 나만의 김치를 담그는 내용이다. 재료는 친환경으로 재배되어 베타카로틴 성분이 140배 높은 베타 배추를 비롯해 양파 청과, 무, 새우젓, 고춧가루, 천일염 등 고창지역 최상의 로컬 농산물로 준비했다.

특히 이번 ‘슬기로운 김장여행’ 패키지에는 김장체험 이후 다양한 상하농원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쿠폰과, 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 숙박과 함께 노천 스파가 준비되어 있으며, 패키지 이용 고객은 20% 할인된 가격에 상하농원 김장김치 4종을 구매할 수 있다. 

가장 인기가 좋은 포기김치는 3kg, 31,200원(정가 : 39,000원), 5kg, 50,400원(정가: 63,000원)에 구매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과 참가는 ‘상하농원 홈페이지’나 ‘상하농원 유선 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설화수는 전시 이벤트인 ‘흙. 눈. 꽃 – 설화, 다시 피어나다’를 개최한다. ‘북촌 설화수의 집’에서 11월 20일까지 진행된다. 

설화수는 9월부터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설화, 다시 피어나다 #SulwhasooRebloom’를 진행 중인데, 이번 이벤트는 브랜드 캠페인의 핵심 메시지를 고객이 직접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아름다움만을 고집스럽게 추구해온 설화수의 선구자 정신을 아티스트의 시선으로 재해석해 선보이며 고객에게 새로운 영감을 선사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전시 큐레이터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서영희를 비롯해 한국을 대표하는 설치 미술가 이불, 한국에서 태어나 미국으로 입양된 개인적 경험을 작품에 투영시킨 다나 와이저(DanaWeiser) 등 동서양과 세대를 뛰어넘는 다양한 색채의 작가들이 동참했다. 

이들은 설화수가 고집스럽게 걸어온 길을 흙, 눈, 꽃의 은유를 활용해 자신만의 언어로 재구성한 점이 눈에 띈다. 

게다가 이벤트 장소인 ‘북촌 설화수의 집’ 그 자체도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기능한다. 

설화수의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로 2021년 11월에 문을 연 이곳은 설화수의 취향과 가치관을 섬세하게 담아 따뜻하게 맞이하는 ‘집’으로서의 정체성을 지니고 있는데다, 

1930년대 지어진 한옥과 1960년대에 지어진 양옥이 하나로 연결된 구조로, 1930년대에 시작된 아모레퍼시픽의 선구자 정신을 1960년대 ‘ABC 인삼크림’으로 계승하며 꽃을 피운 설화수의 여정을 담아낸 공간이다. 

관객들은 손쉽게 접할 수 없던 예술 작품이 전시된 한옥과 양옥에서 작품과 공간이 빚어내는 이질적이고도 조화로운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설화수는 ‘설화, 다시 피어나다 #SulwhasooRebloom’라는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오직 설화수만이 걸어온 아름다움의 여정을 흙, 눈, 꽃이라는 상징으로 표현하고 있다. 

브랜드 매니페스토 영상인 ‘FROM 1932TO YOU’는 서성환 선대 회장의 어머니 윤독정 여사가 직접 만들고 팔았던 동백기름 한 방울에서 시작해 오랜 시간 수많은 여성과 함께 한 설화수의 특별한 여정을 보여준다.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 로제가 의인화된 설화수로 분한 또다른 영상인 ‘사람은 흙에서 태어나 꽃이 된다’는 지난 9월 공개 이후 소비자의 공감과 지지를 얻으며 화제의 중심이 되기도 했다.

섹슈얼 웰니스 브랜드 텐가(TENGA)는 오는 28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홍대에 위치한 AK&홍대에 팝업스토어 오픈을 예고했다. 

텐가는 소비자들에게 직접 브랜드 철학과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지난 2020년 서울 연남동에 첫 팝업스토어를 연바있으며, 이번 팝업스토어 역시 성인용품에 대한 편견을 무너뜨리고, 접근성이 높은 쇼핑몰 내 위치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높일 수 있는 공간이 될 전망이다. 

홍대 팝업스토어에는 남성용 셀프 플레저 브랜드 ‘텐가’를 비롯한 여성용 브랜드 ‘이로하(iroha)’, 성생활 개선을 위한 브랜드 ‘텐가 헬스케어(TENGA Healthcare)’ 등 텐가그룹 내 다양한 제품들을 경험할 수 있도록 꾸며질 예정이다. 

매장 내부는 셀프 플레저 제품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는 성인 전용 공간과 전용 굿즈 및 잡화류가 비치된 공간이 마련된다. 또한 국내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제품과 남성의 정자 움직임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텐가 멘즈루페’도 만날 수 있다.

한편, 누구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성(性)’을 목표로 2005년 일본에서 탄생한 텐가는 현재 세계 72개국에서 누적 1억개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세계 최대 섹슈얼 웰니스 전문 브랜드로 지난 2016년 한국지사를 설립해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카누 캡슐커피 신제품 5종 출시...면면은?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카누 캡슐커피 신제품 5종을 선보이며 음용을 제안했다. 신제품은 카누 바리스타 머신 전용 캡슐 2종(▲카누 이터널 마운틴, ▲카누 세레니티 문 디카페인)과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 3종(▲카누 싱글 오리진 에티오피아 ▲카누 싱글 오리진 콜롬비아 ▲카누 싱글 오리진 인도네시아) 등 5종으로 출시됐다. 동서식품에서 전해온 제품별 특징을 살펴보면 먼저 ▲카누 이터널 마운틴은 강하게 로스팅한 원두를 블렌딩해 진한 초콜릿의 풍미를 담았고, ▲카누 세레니티 문 디카페인은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원두를 블렌딩하여 청사과처럼 산뜻하면서도 깔끔한 부드러운 산미를 즐길 수 있으며 디카페인 제품으로 저녁에 마셔도 부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함께 선보인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은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인도네시아 등 세계적인 커피산지에서 엄선한 단일 품종 원두(싱글 오리진)를 사용해 눈길을 끈다. 이중 ▲카누 싱글 오리진 에티오피아는 기분 좋은 산미와 은은한 꽃 향기가, ▲카누 싱글 오리진 콜롬비아는 균형잡힌 바디감과 과일의 상큼함, 견과류의 고소함이 특징이다. ▲카누 싱글 오리진 인도네시아는 묵직한 바디와 크리미한 단맛의 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