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기획PLUS

[마케팅트렌드]⑬아니 벌써?..유통가 홀리데이 열전 ‘돌입’

에뛰드, 헤라,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등 에디션 및 이벤트 선보여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 뷰티 등 유통업계가 다가올 연말과 크리스마스 등 홀리데이 특수 선점을 겨냥한 마케팅 열전에 돌입했다.  

5일 유통가에 따르면 최대 대목 중 하나인 연말 홀리데이시즌을 앞두고 스타벅스와 아모레퍼시픽 등 업계 리딩 기업들을 중심으로 전용 에디션 출시와 이벤트가 줄을 잇고 있다. 

아직까지는 일부 업체들에 그치고 있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더 많은 기업과 브랜드들이 각종 에디션이나 가격할인전 등을 마련, 경쟁 대열에 속속 동참할 것으로 보인다.  


에뛰드, 핑크 덕후들 마음 사로잡을 ‘핑카이브 컬렉션’ 출시

아모레퍼시픽그룹의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는 일찌감치 홀리데이 컬렉션을 내놨다. 이번 시즌 컨셉은 설레는 겨울의 감성을 다채로운 핑크 컬러로 담아낸 아카이브 컬렉션’이다. 

‘핑카이브 컬렉션’은 핑크 덕후들이라면 누구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컬렉션으로 에뛰드의 대표상품인 플레이 컬러 아이즈를 메인으로, 틴트, 블러셔 총 3종으로 구성됐으며, MZ세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감성 브랜드 ‘마이페이브아카이브’와 한정 콜라보로 출시됐다. 

제품은 부드럽고 고운 스웨이드의 웜핑크 아이 팔레트로 사랑스런 핑크 음영룩 연출에 도움을 줄 ‘플레이 컬러 아이즈 #왓츠인 마이페이브아카이브’와 올해 컬러 트렌드인 비바 마젠타 색상으로, 얇고 가벼운 텍스처가 일품인 ‘픽싱 틴트 벨벳 #윈터 스트로베리’와 함께

말린 딸기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뉴 MLBB블러셔로. 자연스런 혈색과 러블리한 치크 표현이 가능한 ‘하트 플러터 블러셔’ 등 3종이다.

헤라, 2023 홀리데이 한정판 '애프터 아워스 컬렉션'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컨템포러리 서울 뷰티 브랜드 헤라는 2023년 홀리데이 한정판으로 '애프터 아워스 컬렉션(AFTER HOURS COLLECTION)'을 지난 1일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애프터 파티' 콘셉트로 화려하면서도 세련된 연말 메이크업 룩을 완성해줄 제품으로 선보이며, '한해 동안 열심히 살아온 이들을 위한 선물'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헤라가 제안하는 연말 트렌드 컬러로 조합한 아이 섀도우와 립글로스 구성으로, 감도 높고 세련된 색감에 반짝이는 글리터, 쉬머 등 다양한 제형이 조화를 이루는데다, 

제품 디자인 역시 고급스런 실버 펄을 강조해 화려한 연말 분위기를 담았으며, 연말 선물용을 고려해 제품과 통일감을 주는 상자 등 포장 패키지도 함께 마련했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헤라의 이번 컬렉션은 전국 백화점 헤라 매장 및 아모레몰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몰에서 판매 중이며, 일본 마츠야 긴자 백화점 팝업 스토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시작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는 지난 2일부터 겨울 음료와 푸드를 비롯한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크리스마스 시즌 알리기에 나섰다.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음료(토피 넛 라떼, 핑크 캐모마일 릴렉서, 말차 크림 브륄레 라떼, 리저브 카테고리 제조 음료 등) 3잔을 포함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하고, e-스티커 적립을 완성한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는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증정품은 대표적인 겨울 e-프리퀀시 아이템 2024 ‘스타벅스 플래너’ 3종과 함께 앙코르 아이템인 ‘스타벅스 라미 스페셜 에디션’ 2종, 특별한 하루하루가 모인 소중한 1년이 되기를 소망하는 의미의 ‘2024 스타벅스 캘린더’까지 총 6종으로 다양성을 더했다. 

프로모션 시작과 동시에 특별 기획된 이벤트도 있다. 오는 6일까지 e-프리퀀시를 완성해 플래너로 예약 및 교환하는 고객에게 플래너 1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단, 추가 증정되는 플래너는 ‘샌드’ 색상이며, 라미 스페셜 에디션과 캘린더는 더블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겨울 음료 출시를 기념해 7일부터 20일까지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하여 프로모션 음료 4종 중 한 잔을 사이렌 오더로 구매 시, 품목당 별 3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밖에 크리스마스의 화려함과 반짝임을 담아낸 홀리데이 매지컬 텀블러, 머그와 홈 파티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려 줄 '플레이트’와 함께 사용 가능한 ‘커트러리 세트’와 '퐁듀세트', 와인 디켄더로도 사용할 수 있는 '홀리데이 매지컬 글라스 저그'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투썸플레이스, 2023 홀리데이 시즌 음료 신제품 출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를 지향하는 투썸플레이스는 다가오는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마이 윈터 페이버릿’ 테마를 공개하고 한정 판매 음료 4종을 출시했다. 

투썸플레이스의 이번 겨울은 개개인의 취향을 담아 즐기는 ‘마이 윈터 페이버릿’을 테마로, 확실한 호불호와 개성을 바탕으로 소비하는 최근 트렌드에 맞춰 감각적인 디자인은 물론 맛도 스타일도 다채로운 음료와 케이크, 디저트 등을 선보인 것이 눈에 띈다.  

즉, 홀리데이 시즌의 설렘을 한껏 끌어올려줄 겨울 대표 음료 ‘윈터 페이버릿 뱅쇼’를 비롯해 무알콜 에이드 음료 ‘윈터 페이버릿 하이볼’, 크리스마스 전통 음료를 재해석한 ‘카페 에그노그’ 등 시즌 한정 음료 4종을 선보인 것. 

개인 취향에 맞춰 주류와 음료를 섞어 마시는 '믹솔로지’ 트렌드와 함께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하이볼을 무알콜 에이드 음료로 구현한 ‘윈터 페이버릿 하이볼’은 레몬과 스모키한 위스키 향이 조화를 이룬데다 알코올이 함유되지 않은 베이스를 사용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이밖에 북미 지역의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칵테일 ‘에그노그’를 모티브로 한 ‘카페 에그노그’와 찬 바람이 불면 유자차와 같은 시트러스 음료를 찾는 사람들을 위해서는 은은한 향이 일품인 ‘자스민 시트러스 티’를 준비했다. 

지난 시즌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윈터 페이버릿 뱅쇼’는 프랑스어로 ‘따뜻한 와인’이라는 뜻의 전통 음료 ‘뱅쇼(vin chaud)’를 무알콜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마이 윈터 페이버릿’ 시즌 한정 음료 4종은 11월 2일부터 전국 투썸플레이스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 매장 별 판매 여부는 상이하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