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5 (화)

  • 구름많음동두천 15.5℃
  • 구름조금강릉 20.9℃
  • 구름많음서울 17.5℃
  • 구름많음대전 16.8℃
  • 박무대구 14.6℃
  • 맑음울산 17.4℃
  • 광주 14.0℃
  • 맑음부산 18.9℃
  • 흐림고창 15.0℃
  • 맑음제주 22.5℃
  • 흐림강화 16.0℃
  • 구름많음보은 13.8℃
  • 흐림금산 14.3℃
  • 흐림강진군 13.8℃
  • 맑음경주시 16.2℃
  • 맑음거제 18.8℃
기상청 제공

기획PLUS

[신제품]⑤“요놈 드셔볼래요?”...이색 먹거리의 ‘손짓’

1미터 피자에 홍주 씨들리스 포도, 뉴질랜드 와인...'눈길'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업계가 본격 겨울 시즌을 앞두고 이색 먹거리를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 저격에 나서고 있다.

피자헛이 1미터 박스를 꽉 채운 피자 한판을, GS프레시몰은 국내산 신품종 포도 ‘홍주 씨들리스(Hongju Seedless)’를 선보인데 이어 뉴질랜드 말버러 지역을 대표하는 와이너리 ‘클라우디 베이’에서는 ‘소비뇽 블랑 2021’을 각각 선보인 것.

과연 이들 제품이 타깃별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아 자사 영업실적에 어느 정도 기여할지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피자헛, 베스트 토핑 3종 담은 1m ‘리모 피자’ 출시  


한국피자헛(이하 피자헛)은 지난달 28일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함께 즐기기 좋은 리모(LIMO) 피자를 출시했다. 

11월부터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로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지만 당분간은 홈파티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안전하게 소규모 모임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이번 신메뉴를 선보이게 됐는 것이 회사 측 전언이다. 

먼저 이번 메뉴는 리무진(Limousine)의 앞 글자를 따 ‘리모 피자’로 명명됐는데 리무진처럼 1미터의 긴 길이를 자랑한다. 

▲BBQ 불고기 ▲페페로니 ▲오리지널 슈프림 토핑 등 베스트 토핑 3종을 1미터 박스 한 판에 담아 사랑하는 사람들과 즐길 수 있도록 푸짐히 구성했고, 함께 제공되는 ▲그뤼에르치즈 ▲치폴레마요 ▲치즈크러스트 등 디핑소스 3종으로 더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피자헛은 리모 피자 출시를 기념하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정상가 대비 40% 할인된 47,400원에 리모 피자를 만나볼 수 있으며, 일부 직영 매장 및 가맹점 총 50개 매장에서 방문 포장 한정으로 판매된다. 

주문·결제는 피자헛 홈페이지, 앱 등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 콜센터를 통해 가능하며 해당 할인 프로모션은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GS프레시몰, 샤인머스캣 필적 포도 ‘홍주 씨들리스’ 론칭

이에 앞서 27일에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이 국내산 신품종 포도 ‘홍주 씨들리스(Hongju Seedless)’를 이달 27일 출시했다.

홍주 씨들리스는 일명 ‘레드 샤인머스캣’으로 불리는 토종 신품종 포도로, 빨간 포도인 점을 빼면 씨가 없고 껍질째 먹을 수 있으며 탱글탱글 식감과 상쾌한 향까지 ‘샤인머스캣’과 똑 닮아 붙은 별칭이다.

18브릭스 이상의 높은 당도와 적당한 산 함량으로 샤인머스캣 수준의 단맛은 물론 새콤한 맛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점도 홍주 씨들리스의 가장 큰 특징으로 꼽힌다.

GS프레시몰은 ▲레드샤인머스캣(홍주 씨들리스) 450g ▲레드샤인머스캣(홍주 씨들리스) 2kg 등 2가지 중량의 상품을 선보이고, 내달 2일까지 출시를 기념해 각각 9900원(정가 1만2800원), 3만9800원(정가 4만9800원) 행사가로 판매한다. 

나아가 GS프레시몰은 이번에 선보인 홍주 씨들리스를 과일 핵심 상품으로 육성할 방침이며, 우수한 품질의 국내산 신품종 과일을 지속해서 발굴해 선도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GS프레시몰이 이번에 선보인 홍주 씨들리스는 농촌진흥청이 개발한 국산 포도 품종으로 경북 상주와 전북 김제 등을 중심으로 활발한 재배가 이뤄지고 있다.

뉴질랜드 와인의 아이콘 ‘클라우디 베이 소비뇽 블랑’ 2021 출시


뉴질랜드 말버러 지역을 대표하는 와이너리 클라우디 베이는 ‘소비뇽 블랑 2021’을 선보였다. 

클라우디 베이 소비뇽 블랑 2021년 빈티지는 풍부한 아로마가 특히 돋보이며, 풍성하고 무게감 있는 풍미가 완성됐다. 클라우디 베이 소비뇽 블랑 2021의 비범한 표현과 넘치는 생기, 강렬한 풍미는 모두 장차 클래식으로 자리잡을 와인의 특징이다. 

포도재배 담당자, 존 플래내건은 “이런 빈티지는 난생 처음”이라며 “2012년 수준으로 포도 수확량이 적었지만 성숙 상태가 훨씬 훌륭하다”며 “강우량이 2015년과 2019년 수준으로 적었지만 더위는 그보다 덜해 최적의 풍미, 산미와 당도의 균형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가을에 경험할 수 있는 최적의 조합, 이제막 출시된 신선하고 생기 발랄한 ‘클라우디 베이 소비뇽 블랑 2021빈티지’는 다양한 제철 조개와의 페어링하면 한층 더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롯데웰푸드, 국내외 MZ세대 공략 승부수로 ‘뉴진스’ 앞세워 [산업경제뉴스 정미경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무설탕 디저트 ‘제로’ 브랜드 모델 ‘뉴진스’의 가을 시즌 캠페인 화보를 공개하고, ‘제로 미츠 뉴진스(ZERO meets NewJeans)’ 기획 제품을 앞세워 국내외 MZ세대 공략에 나섰다. 이는 뉴진스의 청량하고 밝은 이미지를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확고히 구축해 ‘맛있어서 ZERO’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한다는 전략으로 읽힌다. 롯데웰푸드는 ‘헬스&웰니스’ 카테고리 대표 브랜드인 제로를 론칭하고, 신선한 매력과 탄탄한 실력으로 글로벌 스타로 떠오른 뉴진스와 함께 지속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펼쳐 나가고 있다. 뉴진스와 함께하는 두 번째 시즌인 이번 가을 캠페인 화보에는 뉴진스 특유의 발랄하고 톡톡 튀는 분위기를 담아 지난 봄 시즌 캠페인 화보와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데, 무대에서 내려온 평범한 일상 속 제로를 부담없이 즐기는 모습을 통해, ‘매일 먹고 싶은 디저트, ZERO’ 라는 메시지를 팬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아울러 ‘제로 미츠 뉴진스’ 기획 제품 라인업은 ▲제로 초콜릿칩 쿠키, ▲제로 카카오 케이크, ▲제로 후르츠 젤리, ▲제로 크런치 초코볼, ▲제로 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