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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스·모히토·블렌디드·스무디..커피집 수박 음료 ‘열전’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국내 커피전문점 시장을 이끌고 있는 스타벅스, 이디야, 투썸, 컴포즈, 메가커피 등이 여름철 대표 과일 수박을 활용한 생주스에 모히토, 참외블렌디드 등 다채로운 음료를 선보이며 소비자 유치전에 나서 시선을 모으고 있다. 

과연 우리 소비자들은 이들 음료 중 어느 곳 메뉴에 더 후한 점수를 내릴지 귀추가 주목된다.

스타벅스, 수박 그란데 블렌디드 한정 판매 
 

업계 1등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는 지난 3일부터 ‘신세계 유니버스 페스티벌’에 동참하며 신세계 유니버스 기념 음료인 ‘스타벅스 수박 그란데 블렌디드’를 한정 출시했다. 

이 음료는 국내산 수박과 성주 참외를 사용해 제조해 무더운 여름 시원한 여름 과일의 느낌을 그대로 살렸으며, 음료의 끝 맛을 참외를 활용해 더욱 달콤하게 제공한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스타벅스 수박 그란데 블렌디드’ 출시는 ‘신세계 유니버스 페스티벌’과 동시에 시작하며, 7월 3일부터 스타벅스 전국 매장에서 재료 소진 시까지 한정으로 판매된다.(일부 매장 미판매) 

투썸플레이스, 여름 시즌 수박주스·아인슈페너 프라페 출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를 지향하는 투썸플레이스는 본격 여름철을 맞아 일상 속 시원함을 더해줄 여름 한정 메뉴 ‘수박주스’와 ‘아인슈페너 프라페’를 지난달 선보였다. 

이중 ▲수박주스는 시원한 국내산 제철 수박을 통째로 갈아 만든 제품으로, 재료 본연의 시원한 맛과 달콤한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2016년 출시 이후 매년 여름 시즌 메뉴로 선보이고 있으며, 더운 날씨 갈증 해소에 탁월한 청량감을 제공한다. 특히 주스 위에 수박조각을 올려 시각적 재미와 아삭한 식감을 더했다.

이디야커피, 충청남도 과일 활용한 ‘생과일주스’ 3종 출시 


이디야커피는 충남 수박과 대추 방울토마토를 사용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생과일주스’ 3종(▲생과일 수박주스, ▲생과일 토마토주스, ▲생과일 수박 리프레싱 모히토)을 내놨다. 

이중 ‘생과일 수박주스’는 충남지역에서 재배된 당도 높은 11 브릭스(brix) 이상의 고품질 생수박을 그대로 갈아 넣어 무더운 여름철 갈증해소에 제격이다. ‘생과일 토마토주스’는 맛과 영양이 풍부한 대추 방울토마토를 통째로 갈아낸 음료로 새콤달콤한 맛은 물론 식사대용으로도 즐기기 좋다. 

특히 올해 새롭게 선보인 ‘생과일 수박 리프레싱 모히토’는 생수박에 상큼한 레몬과 향긋한 모히토 베이스를 더해 청량함을 더욱 극대화했다고 강조했다. 

이디야 ‘생과일주스’ 3종은 대용량 음료를 선호하는 고객을 고려해 레귤러, 엑스트라 두 가지 사이즈로 오는 8월 중순까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기간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컴포즈커피, 무더위 한 방에 날릴 신메뉴 2종 출시

컴포즈커피는 제철 과일 수박과 라임을 활용한 ▲국내산 수박주스 ▲라임애플 스파클링 등 여름 시즌 음료 2종을 지난 1일 출시했다. 

이중 국내산 수박주스는 신선한 국내산 제철 고품질 수박을 통째로 갈아 넣어 만들어 수박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시원하면서도 달콤한 데다 깔끔한 맛까지 느껴져 한여름 무더위를 잠시나마 잊게 도와준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또 라임애플 스파클링은 라임애플 베이스에 사이다와 새콤달콤 사과 청이 더해진 음료로, 라임의 시원함과 사이다의 톡 쏘는 청량감 그리고 사과 과육의 아삭한 식감까지 느낄 수 있다.

메가커피, 여름 시즌 ‘TRAVEL THE SUMMER’ 출시 
 

메가MGC커피는 휴양지를 연상시키는 시원한 여름 시즌 음료와 디저트 메뉴를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무더운 여름 일상에서 벗어나 해방감을 누리는 기분을 담아 ‘트레벌 더 서머’ 콘셉트로 기획됐으며, 수박을 활용한 음료 2종과 코코넛 커피 스무디, 트로피컬 용과 티플레저, 첨벙첨벙 간식꾸러미로 구성됐다. 

이중 여름 시즌 베스트셀러인 수박주스는 올해 새롭게 리뉴얼했는데, 달달하고 시원한 수박을 듬뿍 담아 머리부터 발끝까지 청량함을 선사한다. 수박 스무디 위로 다채로운 과일을 얹은 수박화채 스무디 역시 무더위를 날리기에 더할 나위 없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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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국내외 MZ세대 공략 승부수로 ‘뉴진스’ 앞세워 [산업경제뉴스 정미경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무설탕 디저트 ‘제로’ 브랜드 모델 ‘뉴진스’의 가을 시즌 캠페인 화보를 공개하고, ‘제로 미츠 뉴진스(ZERO meets NewJeans)’ 기획 제품을 앞세워 국내외 MZ세대 공략에 나섰다. 이는 뉴진스의 청량하고 밝은 이미지를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확고히 구축해 ‘맛있어서 ZERO’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한다는 전략으로 읽힌다. 롯데웰푸드는 ‘헬스&웰니스’ 카테고리 대표 브랜드인 제로를 론칭하고, 신선한 매력과 탄탄한 실력으로 글로벌 스타로 떠오른 뉴진스와 함께 지속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펼쳐 나가고 있다. 뉴진스와 함께하는 두 번째 시즌인 이번 가을 캠페인 화보에는 뉴진스 특유의 발랄하고 톡톡 튀는 분위기를 담아 지난 봄 시즌 캠페인 화보와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데, 무대에서 내려온 평범한 일상 속 제로를 부담없이 즐기는 모습을 통해, ‘매일 먹고 싶은 디저트, ZERO’ 라는 메시지를 팬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아울러 ‘제로 미츠 뉴진스’ 기획 제품 라인업은 ▲제로 초콜릿칩 쿠키, ▲제로 카카오 케이크, ▲제로 후르츠 젤리, ▲제로 크런치 초코볼, ▲제로 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