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1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향수에 안마의자...탐앤탐스, 콜라보 숍인숍 매장 ‘눈길’

더 클래식 압구정로데오점, 최대 56% 할인 ‘멈칫 콜라보 팝업’ 운영
‘탐앤탐스X갤러리탐 압구정점’, 리빙 브랜드 누하스 팝업스토어 오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자사 주요매장에 프리미엄 퍼퓸 브랜드 ‘멈칫(MUMCHIT)’과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리빙 브랜드 ‘누하스’와의 팝업스토어를 결합시킨 ‘숍인숍(shop in shop) 매장을 잇따라 선보여 시선을 모으고 있다.  

이는 포화상태에 이른 커피전문점 시장에서 점점 더 세분화되고 있는 개인의 취향을 고려한 공간 구성이나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등의 방식을 통해 매장 차별화를 꾀함으로써 고객 유인효과를 극대화하려는 브랜드 마케팅 전략의 일환이 아니겠느냐는 평가가 나온다.  


먼저 탐앤탐스 ‘더 클래식 압구정로데오점’은 프리미엄 퍼퓸 브랜드 ‘멈칫(MUMCHIT)’의 팝업스토어를 열고 오는 3월 31일까지 운영한다.  

현재 탐앤탐스는 서울ž수도권 주요 직영점에서 자몽 음료 4종 포함 15,000원 이상 구매 시 멈칫 ‘자몽허니 블랙티 섬유향수(100ml)’를 선착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인데,  

자몽 본연의 쌉싸름함과 은은한 단맛을 그대로 살린 탐앤탐스 음료와 ‘올리브영 추천템’으로 선정된 멈칫 자몽허니 블랙티 섬유향수를 엮은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에 대한 MZ 고객들의 반응이 기대 이상으로 뜨거워 팝업스토어까지 성사되었다는 전언이다. 

이번 멈칫 팝업스토어에서는 ▲섬유향수 6종(소프트블루 솝, 마젠타 레이디, 퍼플 머스크, 페일그린 허브, 블루밍 부케, 자몽허니 블랙티) ▲헤어앤바디미스트 7종 ▲멜팅 핸드크림 4종과 함께 최초 공개되는 ▲단독 굿즈 3종(연필, 엽서, 키링)를 최저가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 

스페셜 패키지로 심미성까지 고려한 ▲멜팅 핸드크림 4종 선물세트 ▲소프트블루 솝 선물세트 ▲스테이퍼퓸 선물세트 구매시, 최대 56% 할인이 적용돼 더욱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하고, 또한 팝업 기간 동안에는 ‘탐앤탐스몰’에서 동일 상품군을 동일 가격으로 소장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멈칫의 첫 번째 팝업스토어를 기념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1+1 구성 및 세트 상품, 교차 상품을 2개 이상 구매하는 경우 프리미엄 원두를 사용한 ▲아메리카노 또는 자몽 과육에 꿀을 첨가한 ▲허니 자몽티 1잔이 무료로 제공된다. 


이어 ‘탐앤탐스X갤러리탐 압구정점’에서는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리빙 브랜드 ‘누하스(NOUHAUS)’의 팝업스토어를 오는 3월 28일까지 운영한다. 

탐앤탐스는 지난달 프리미엄 레이블 ‘탐앤탐스X갤러리탐 압구정점’을 리뉴얼 오픈한바있는데,

재능 있는 신진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갤러리탐’ 전시 공간에 누하스 안마의자를 설치하여 예술과 휴식이 공존하는 ‘Art Healing Zone’을 조성했고, 하이엔드 마케팅 타깃 고객들로부터 열화와 같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이곳에서는 누하스 안마의자의 안락함을 집에서도 원하는 분들을 위해 현장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 신제품 ▲오르빗 안마의자(아크틱화이트, 모하비샌드)를 경험해볼 수 있다. 

이 제품은 체형을 자동 인식하는 3D 입체 마사지를 포함 총 14가지의 안마 모드, 수면에 적합한 무중력 리클라이닝 각도 및 온열 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 피로 회복 시스템을 갖추었다. 

고급스러운 텍스처, 컨디션에 맞춰 구현되는 ‘자동 안마’ 기능으로 디자인과 기술력을 겸비한 ▲4D 리클라이너 루나(엘더화이트, 멜로우샌드, 다크카라멜, 루나옐로우, 아쿠아블루)와 넉넉한 착좌감, 3단계 에어 마사지 기능까지 제공되는 ▲누캄포 안마의자(엘더화이트, 샌드화이트, 샌드카라멜, 부클레 에디션)도 함께 체험할 수 있다. 

또한 QR코드를 통해 탐앤탐스몰에 접속하면 온라인으로도 팝업스토어와 동일한 구성의 안마의자를 배송비 없이 구매가 가능하다. 

더불어 탐앤탐스X갤러리탐 압구정점에는 누하스 팝업스토어를 더욱 다채롭게 만들어주는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다. 갤러리탐 전시 기간(~4월 30일) 동안 작품을 구매하는 경우 탐앤탐스의 공식 멤버십 앱 ‘마이탐’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금액권이 주어진다. 

또한 해피 아워(9시~11시) 시간에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아메리카노가 1+1, 또 15,000원 이상 구매시 ‘아야코 록카구展’ 티켓(1인 2매)이 선착순 증정되며, 4월 24일까지 영수증 이벤트에 응모시 추첨을 통해 누하스 4D 리클라이너 루나 안나의자(1명), 자사 페니하우스 스틱커피 머그세트(3명), 마이탐 아메리카노 쿠폰(6명)의 경품이 주어진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한 차원 높은 카페 경험을 실현하는 이번 팝업스토어에 방문하시길 바란다”고 권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