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8 (월)

  • 맑음동두천 10.9℃
  • 구름많음강릉 16.0℃
  • 맑음서울 14.0℃
  • 맑음대전 13.2℃
  • 맑음대구 13.6℃
  • 구름많음울산 17.4℃
  • 맑음광주 14.1℃
  • 맑음부산 19.2℃
  • 맑음고창 11.3℃
  • 맑음제주 19.9℃
  • 맑음강화 12.4℃
  • 맑음보은 11.3℃
  • 구름조금금산 7.5℃
  • 맑음강진군 15.9℃
  • 구름조금경주시 14.7℃
  • 맑음거제 17.0℃
기상청 제공

탐앤탐스, ‘메타킹 커피’ 론칭..저가 커피시장 출사표

밀레니얼 + 잘파(Zalpha)세대 동시 타깃 ‘메타킹 커피’론칭...1호점 오픈
합리적 가격으로 높은 가치 추구하는 체리피커 위한 커피 브랜드 지향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메타킹 커피’를 새로이 론칭하고, 지난 23일 ‘양천향교역점’을 오픈하며 저가 커피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이는 전 방위적인 고물가 현상으로 소비가 크게 위축됨에 따라 질에다 저렴한 메가MGC, 컴포즈 등 저가 커피전문점과 편의점 커피 등이 인기를 누리며 기존 커피전문점들 보다 더 높은 성장세를 펼치며 시장을 이끌고 있는데 따른 불가피한 선택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이에 더해 이제 카페는 가성비 있는 가격에다 얼마나 ‘인스타그래머블’한 지에 따라 성공 여부가 결정된다는 것이 업계의 시각이다. 

즉, 매력적인 가격에 음료·디저트의 퀄리티, 또 브랜드 콘셉트에 어떤 가치가 담겨있고, SNS에 올리기 좋은 분위기를 갖추었는지 여부가 카페 주소비층인 밀레니얼 세대와 잘파(Zalpha, Z세대+Alpha세대) 세대 모두에게 어필하는데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이러한 업계 트렌드를 반영해, 탐앤탐스가 지난 23일 신규 카페 브랜드 ‘메타킹(MetaKing) 커피’를 강서구에 1호점 양천향교역점을 정식 론칭한 배경이다. 

트렌디한 인테리어와 개성 넘친 시그니처 메뉴로 지역 내 랜드마크 기대


탐앤탐스에 따르면 ‘메타킹 커피’는 톡톡 튀는 분위기와 합리적인 가격대의 메뉴 구성을 갖춘 카페 브랜드로, ‘비비드 그린’을 메인 브랜드 컬러로 채택, 젊고 유쾌한 이미지를 형상화했다. 

비비드 그린 컬러를 가미한 파사드 및 포인트월이 눈길을 사로잡고, 내부에는 화이트 컬러를 함께 매칭하여 산뜻한 색채감을 살렸다. 여기에 우드톤 소재를 혼합하여 부드러우면서도 포근한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또한 파워풀하면서 힙한 느낌을 자아내는 킹콩 캐릭터 ‘메타킹’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했는데 공식 인스타그램과 매장 곳곳에 캐릭터가 자연스럽게 녹아 있어 독특한 무드를 자아낸다고 소개했다. 

주요 메뉴로는 대용량 킹 사이즈(1L)로 제공되는 ‘메타킹’ 커피와 ‘메타 로부스트’는 캐릭터와 페어링한 시그니처 음료이다.

이중 메타킹 커피는 부드러운 바디감과 풍미를 가진 고소한 맛의 아라비카 원두를 100% 사용했고, ‘메타 로부스트’는 고소한 맛이 일품인 로부스타 원두를 사용, 카페인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킹콩처럼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바쁜 일상 속 지친 몸과 마음을 한 번에 충전시켜주는 에너지 스테이션’이라는 메타킹 커피의 캐치프레이즈를 대표 캐릭터를 통해 효과적으로 나타내고 있다는 것. 이후 메타킹 커피의 캐릭터는 다방면에서 활용되어 브랜드의 성장 가능성을 상징적으로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또 다른 시그니처 메뉴로는 타우린, 비타민 3종, 나이아신이 함유된 에너지 드링크를 베이스로 하여 오묘한 비주얼이 특징인 ‘메타 부스터’와 논 알코올 ‘얼그레이 하이볼’이 있으며, 일반 카페에서 쉽사리 접하기 어려운 개성 넘치는 디저트들도 눈길을 끈다. 

캐릭터가 인쇄된 메타킹 쿠키, 매장에서 직접 구워 육즙이 그대로 살아있는 미트파이(그레이비/핫 칠리)는 새로움을 쫓는 타겟층에 신선한 경험을 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오직 메타킹 커피만이 지닌 독보적 브랜드 스토리와 강점이 있다“며 “고객들에게 새로운 활력소로 자리 잡길 기원하면서 오픈 기념 프로모션도 준비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스타벅스, 수능 D-20 수험생 응원 별별 기프트 상품 ‘제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올해 수능이(11월14일) 약 20일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스타벅스(대표 손정현)가 수험생들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 전달 차원에서 다양한 수능 기프트 상품을 제안했다. 수험생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로 행운의 네잎클로버를 활용한 푸드와 실용성을 높인 MD 등 별별 기프트 상품을 전국 스타벅스 매장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선보인 것. 이들 상품의 주요 면면을 살펴보면 지난 14일 선보인 ‘클로버 쿠키 카드’, ‘클로버 베어리 쿠키 카드’, ‘클로버 샌드 쿠키’는 메시지를 적을 수 있는 이색적인 카드 패키지가 눈에 띈다. 행운을 뜻하는 네잎클로버 모양 쿠키와 네잎클로버를 들고 있는 베어리스타 쿠키가 들어있다. 특히 ‘클로버 샌드 쿠키’는 버터 카라멜과 다크 카라멜 두 가지 맛의 네잎클로버 샌드 쿠키 16개를 행운의 박스에 담았다. 이밖에 실용성을 높인 보온 도시락 2종과 각인 보온병 3종, 키체인 등 수능 MD도 온라인 채널 단독으로 선보였다. 지난 14일 SSG닷컴의 라이브 쇼핑을 통해 최초 공개한 후, 16일부터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와 카카오 선물하기 등 온라인 채널에서도 판매한다. 또 ‘럭키 써모스 그린 보온 도시락’은 화이트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