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8 (금)

  • 맑음동두천 14.4℃
  • 구름조금강릉 14.5℃
  • 맑음서울 15.4℃
  • 맑음대전 16.0℃
  • 구름조금대구 17.5℃
  • 구름많음울산 17.3℃
  • 구름많음광주 16.6℃
  • 구름많음부산 19.3℃
  • 구름많음고창 16.5℃
  • 맑음제주 17.9℃
  • 맑음강화 12.6℃
  • 맑음보은 16.6℃
  • 맑음금산 17.3℃
  • 구름많음강진군 19.0℃
  • 구름조금경주시 18.9℃
  • 구름많음거제 17.8℃
기상청 제공

기획PLUS

[신제품]④커피전문점, 春心 저격 별별 음료 ‘제안’

소금빵·스콘·파티팩케이크·간식꾸러미 등 다채로운 디저트 출시에 이어
벚꽃과 슈크림 라떼, 제주 말차 등 화사한 색감과 맛 겸비한 음료 줄 출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주요 커피전문점들이 봄을 맞아 화사한 색감에 달콤한 맛까지 겸비한 다채로운 음료를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춘심 공략에 나서 시선을 끌고 있다.

스타벅스의 봄 대표 음료 ‘슈크림 라떼’ 등 3종 선보여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는 매년 봄을 맞아 출시하는 ‘슈크림 라떼’를 포함해 ’핑크 플라워 유스베리 티‘, ‘바질 레몬 셔벗 블렌디드’ 등 음료 3종과 푸드 3종을 지난 21일 선보였다. 

‘슈크림 라떼’는 천연 바닐라 빈을 사용한 슈크림에서 느껴지는 바닐라 특유의 진하면서도 달콤한 풍미와 우유, 에스프레소의 조화를 자랑하는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계절 음료로, 민들레, 개나리 등 봄꽃이 연상되는 노란빛 슈크림이 특징이다. 

특히 스타벅스 코리아에서 자체 개발한 음료로 2017년 첫 출시 후,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7년째 봄마다 출시하고 있으며 올해도 첫 출시 때의 풍미 그대로 돌아왔다.

또 올해 새롭게 선보인 ‘핑크 플라워 유스베리 티’는 제라늄, 은방울꽃 등 여러 꽃의 향을 이용해 한 송이의 꽃을 표현한 음료로, 시원 달콤한 참외 베이스, 유스베리와 히비스커스 블랜딩 티에 은은한 꽃 향을 더하고 핑크 초콜릿 소스로 피오니(작약) 꽃을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레몬과 망고의 새콤달콤한 풍미에 바질 특유의 향이 은은하게 나는 '바질 레몬 셔벗 블렌디드'는 쫀쫀한 식감의 젤라또 셔벗 같은 음료로, 바질과 루꼴라 등 초록 채소들을 담은 그린 베이스가 특징이다. 

이밖에 스페인 '바스크' 지방에서 유래된 고온에서 단시간에 구워 짙은 갈색의 겉면과 부드러운 속이 매력인 ‘바스크 치즈 케이크’, 고소한 참깨에 진한 토마토 풍미가 더해진 ‘치킨 토마토 치즈 샌드위치’, 쫄깃한 탕종 베이글에 으깬 감자와 어니언 크림치즈를 곁들인 ‘포테이토 어니언 크림치즈 베이글’을 봄 계절 푸드로 함께 선보였다.

더불어 신규 음료 출시 기념으로 오는 4월 3일까지 스타벅스 리워드 그린, 골드 레벨 회원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봄 음료 3종 중 한 잔을 사이렌 오더로 구매 시, 품목당 별 3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폴 바셋, 제주산 유기농 어린잎 ‘제주말차’ 신메뉴 출시

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 폴 바셋은 봄 맞이 신제품 5종을 지난 16일 내놨다. 이번 신메뉴는 ‘제주에서 온 봄’을 컨셉으로 100% 제주산 유기농 어린잎으로 만든 제주말차를 활용한 아이스크림 2종과 음료 2종, 그리고 알로에 레몬머틀티 1종이다.  

이중 아이스크림은 상하농원의 원유에 말차를 넣은 ‘제주말차 아이스크림’과 말차 아이스크림 위에 초콜릿 소스와 피스타치오 소스 그리고 그래놀라를 올려 디저트처럼 즐길 수 있는 ‘제주말차 그래놀라 디저트컵’이고, 

제주 말차를 활용한 음료는 ‘제주말차 아이스크림 라떼’와 ‘제주말차 프라페’, 또 지난 가을 출시해 큰 호평을 받았던 ‘알로에 레몬머틀티’도 리뉴얼 출시했다. 진한 레몬향을 가진 레몬머틀티에 달콤하고 말랑한 알로에 과육이 풍성해진 것이 특징이다. 


맛·비주얼에 경품..탐앤탐스, ‘Blossom Essay’ 음료 3종 출시

탐앤탐스는 ‘매장에서 내가 바라는 봄을 그린다’를 컨셉트로, 맛과 벚꽃을 닮은 화사한 비주얼에 경품까지 덤으로 증정하는 봄 시즌 음료 ‘Blossom Essay’ 3종을 출시했다. 

먼저 ▲체리 블라썸 탐앤치노는 상큼한 베리류를 베이스로 아이스크림과 같은 질감과 벚꽃색을 구현한데다 조화로운 달콤함까지 갖추었고, ▲플럼 블라썸 스무디는 감미로운 자두, 매장에서 직접 발효한 플레인 요거트를 조합해 꽃이 만발한 듯한 색감과 더불어 깔끔한 뒷맛이,

또 ▲자몽 블라썸 하이볼은 산뜻한 자몽과 은은한 얼그레이가 청량감을 선사하는 논 알코올 음료로, 레몬 슬라이스와 다채로운 그라데이션이 어우러져 봄의 풍경을 형상화했다는 것이 탐앤탐스 측 소개다. 

더불어 3월 31일까지 탐앤탐스 멤버십 앱 ‘마이탐’을 통해 봄 시즌 음료 3종을 구매하면 총 1000명을 추첨, 리디셀렉트 전자책 3개월 구독권을 증정하고 탐앤탐스 공식 인스타그램, 블로그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면 3개월 구독권을 증정한다.  

컴포즈커피, 따스한 봄에 달콤한 슈크림 신메뉴 3종 출시  

컴포즈커피가 따스한 봄에 안성맞춤으로 즐기기 좋은 달콤한 슈크림 음료 3종(슈크림 카페라떼, 슈크림 딸기라떼, 슈크림 딸기 프라페)을 내놨다. 

이중 슈크림 카페라떼는 컴포즈커피 고유의 품질 좋은 원두를 사용한 에스프레소와 우유의 조화로움 속에 부드러운 질감의 슈크림이 더해져 부드러우면서도 깊은 풍미를, 또 슈크림 딸기라떼는 부드러운 슈크림과 딸기의 밸런스 여기에다 웨하스 조각이 추가돼 식감을 높인다. 

마지막으로 진한 맛을 선호하는 이에게 알맞은 슈크림 딸기 프라페는 농도 진한 슈크림에 딸기의 밸런스로 천천히 음료를 음미하는 고객들에게 추천된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컴포즈커피 관계자는 “따스한 봄을 온전히 즐기기 좋은 달콤하고 특별한 슈크림 메뉴들과 함께 완연한 봄을 느끼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롯데웰푸드, 국내외 MZ세대 공략 승부수로 ‘뉴진스’ 앞세워 [산업경제뉴스 정미경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무설탕 디저트 ‘제로’ 브랜드 모델 ‘뉴진스’의 가을 시즌 캠페인 화보를 공개하고, ‘제로 미츠 뉴진스(ZERO meets NewJeans)’ 기획 제품을 앞세워 국내외 MZ세대 공략에 나섰다. 이는 뉴진스의 청량하고 밝은 이미지를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확고히 구축해 ‘맛있어서 ZERO’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한다는 전략으로 읽힌다. 롯데웰푸드는 ‘헬스&웰니스’ 카테고리 대표 브랜드인 제로를 론칭하고, 신선한 매력과 탄탄한 실력으로 글로벌 스타로 떠오른 뉴진스와 함께 지속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펼쳐 나가고 있다. 뉴진스와 함께하는 두 번째 시즌인 이번 가을 캠페인 화보에는 뉴진스 특유의 발랄하고 톡톡 튀는 분위기를 담아 지난 봄 시즌 캠페인 화보와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데, 무대에서 내려온 평범한 일상 속 제로를 부담없이 즐기는 모습을 통해, ‘매일 먹고 싶은 디저트, ZERO’ 라는 메시지를 팬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아울러 ‘제로 미츠 뉴진스’ 기획 제품 라인업은 ▲제로 초콜릿칩 쿠키, ▲제로 카카오 케이크, ▲제로 후르츠 젤리, ▲제로 크런치 초코볼, ▲제로 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