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ESG 기업공헌활동

한손엔 공헌 다른 손엔 영리활동..이디야커피 성장 행보 분주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디야커피가 이달에도 간절기 신메뉴에 이벤트 2종 또 군부대 커피머신 및 감사물품 기부에 이르기까지 지속 성장을 향한 다채로운 행보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산리오캐릭터즈 기프트카드 인증 프로모션’ 8월 31일까지 진행

먼저 이디야커피는 지난 7일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코리아의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굿즈 세트를 증정하는 ‘산리오캐릭터즈 기프트카드 인증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오는 31일까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산리오캐릭터즈 기프트카드’를 구매하고 2만 원 이상 충전 후 기프트카드를 사용해 음료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디야커피 공식 홈페이지 또는 이디야멤버스 앱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응모 고객 중 총 300명을 추첨하여 ▲스낵접시 2종 세트 ▲랜덤피규어마그넷 4종 세트 ▲캐릭터부채 4종 세트 중 하나를 랜덤으로 증정한다. 

또한 오는 20일까지 ‘산리오캐릭터즈 기프트카드’ 구매 후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한 인증샷을 인스타에 업로드한 고객 중 총 60명에게 ▲마이멜로디 딸기 플랫치노 교환권 ▲폼폼푸린 슈크림 플랫치노 교환권 ▲쿠로미 망고피치 에이드 교환권 중 하나를 랜덤 증정한다.

광복절 앞두고 대한민국 육군 3군단에 감사 물품 전달


이어 지난 11일에는 강원도 육군 제3군단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커피머신 등 1천만 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했다. 

국군 장병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무더운 날씨에 훈련을 마친 국군 장병들이 커피 한 잔과 함께 편안한 휴식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기부 외에도 지난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25 참전유공자 및 보훈가족에 감사 물품을, 폭우 피해 구호 물품 및 기부금 지원, 대구 발달장애인센터, 청각장애인 후원 기관에 정기적으로 후원 물품을 전달하며 다방면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KB페이 도입 기념 프로모션 진행 

이어 16일에는 KB국민카드의 종합금융플랫폼 KB페이(KB Pay) 도입 관련 프로모션을 내놨다.

KB페이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뿐만 아니라 계좌, 포인트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실물 없이 앱 하나로 온·오프라인 전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 이디야커피는 KB페이 도입을 기념해 이달 말일까지 KB페이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KB페이로 6400원 이상 결제 시 프로모션 기간 중 1회에 한해 ‘NEW아메리카노’ 한잔 가격에 해당하는 3,200원을 캐시백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12월부터 기존 아메리카노의 가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기본 사이즈를 레귤러(14온스·약 420㎖)에서 라지(18온스·약 532㎖)로 26.6% 늘리고 에스프레소 샷을 추가해 깊은 맛이 특징인 ‘NEW아메리카노’로 리뉴얼했다.

‘간절기 음료’ 3종 및 ‘대파 베이컨 크림치즈 베이글’도 선보여  
 

이뿐만이 아니다. 17일에는 간절기 시즌을 맞아 ‘간절기 음료’ 3종을 시즌 한정으로 출시했다. 

▲리치 파인에이드 ▲피치패션 콤부에이드 ▲피치 히비스커스 콤부차 등 3종으로 과일의 향미와 콤부차의 건강한 발효 탄산을 더해 달콤함과 청량감을 동시에 맛볼 수 있다. 

‘리치 파인에이드’는 파인애플과 리치의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에이드에 레드커런트 토핑으로 붉은 수색을 더해 더욱 상큼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리치파인에이드’는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을 대상으로 진행한 신제품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메뉴로, 맛과 상품성을 인정받아 이번 시즌 정식 메뉴로 출시됐다. 

‘피치패션 콤부에이드’는 석류티를 발효하여 부드럽게 톡 쏘는 콤부차의 상큼함과 복숭아와 열대과일의 복합적인 향미가 특징이고, 

‘피치 히비스커스 콤부차’는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출시된 핫콤부티 메뉴로 새콤한 히비스커스와 콤부베이스를 블렌딩하여 복숭아와 리치의 풍미를 따뜻하게 즐길 수 있다. 

더불어 기존 베이글에 색다른 변화를 준 ‘대파 베이컨 크림치즈 베이글’도 함께 선보였다. 대파 베이컨 크림치즈 베이글은 치즈가 토핑된 베이글에 대파와 베이컨이 들어간 크림치즈를 발라 더욱 풍부한 맛으로 이번 간절기 시즌 음료는 물론 ‘NEW 아메리카노’와 즐기기에도 좋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다가오는 가을 ‘리치 파인에이드’ 등 새롭게 선보이는 음료 3종과 함께 여름 더위에 지친 마음을 달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계절에 맞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고객 선택권을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