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4 (목)

  • 맑음동두천 5.5℃
  • 맑음강릉 12.8℃
  • 맑음서울 8.0℃
  • 맑음대전 8.0℃
  • 맑음대구 11.2℃
  • 맑음울산 10.9℃
  • 맑음광주 10.0℃
  • 맑음부산 12.2℃
  • 맑음고창 8.1℃
  • 구름조금제주 14.7℃
  • 맑음강화 6.2℃
  • 맑음보은 7.7℃
  • 맑음금산 6.5℃
  • 맑음강진군 10.2℃
  • 맑음경주시 11.3℃
  • 맑음거제 12.6℃
기상청 제공

음료·디저트·칠러·경품..겨울시즌 딸기 향연 ‘초대’

카페베네, 음료3종 디저트 푸드 3종 및 경품 이벤트도 진행
할리스커피는 음료 5종, 맥도날드는 ‘딸기 칠러’ 한정 판매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커피전문점 및 햄버거업계가 겨울 제철 딸기를 활용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마련하고 그 행사의 자리로 초대했다.

토종 커피전문점 카페베네와 할리스커피는 딸기를 활용한 음료와 디저트 푸드 메뉴를 다양하게 선보였고 맥도날드 역시 일찌감치 한정판 스테디셀러인 ‘딸기 칠러’를 각각 앞세워 소비자 입맛 유혹에 나선 것.

가뜩이나 코로나와 북극 한파 등으로 움츠러든 소비자들 마음을 싱그럽게 어루만져 줄 이들의 딸기 축제에 눈길이 간다는 지적이다.   

“가까이서 찾은 행복”..카페베네, 생딸기 활용 신메뉴 6종 선봬...이벤트는 덤


토종 커피프랜차이즈전문점 카페베네는 지난 7일 생딸기를 활용한 봄 신메뉴 6종과 함께 소비자 이벤트를 선보였다. 

먼저 이번 메뉴는 국산 설향 딸기를 사용, 건강하고 신선한 봄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생딸기가 강조된 비주얼로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 

특히 최신 트렌드와 이색 조합을 선호하는 ‘MZ 세대’를 위한 메뉴로 딸기와 사과를 조합한 음료 및 디저트를 구성했고 또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증가한 배달·포장 고객을 위해 베이커리 메뉴를 강화하여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점이 눈에 띈다. 

▲생딸기 주스 ▲생딸기 라떼 ▲딸기 사과 젤라또 프라페노 음료 3종과 ▲딸기 사과 플라워 브레드 ▲딸기 샌드 토스트 ▲딸기 크림 케이크 등 디저트 3종으로 선보였다.

또한 디저트 메뉴로는 딸기와 사과가 조합된 꽃 모양의 디저트 메뉴인 ‘딸기 사과 플라워 브레드’와 큐브 모양 허니브레드에 딸기와 부드러운 크림이 조화된 ‘딸기 샌드 토스트’, 하얀 생크림 안에 딸기 시트와 상큼한 딸기 크림이 레이어드 된 ‘딸기 크림 케이크’ 등 3종이다.

더불어 카페베네는 이들 신메뉴 출시를 기념, 신메뉴를 주문하고 멤버십을 적립한 횟수에 따라 순위별 경품을 증정하는 #딸기덕후 러시위크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카페베네 멤버십 APP 이벤트 페이지에서 ‘딸기 덕후 도전하기’ 버튼을 클릭한 후 가까운 카페베네 매장에서 딸기 신메뉴를 주문해 멤버십 적립과 함께 딸기 덕후를 누적하면 된다. 딸기 덕후는 멤버십을 적립하면 주문한 메뉴 개수만큼 자동 누적된다. 

특히 본 이벤트에 참여하기만해도 신메뉴 10% 할인과 1+1 혜택의 웰컴 쿠폰이 지급되며, 딸기 신메뉴를 7번 구매하고 적립한 고객에겐 딸기 신메뉴 무료 쿠폰을 증정한다. 

여기에 행사 기간 동안 누적된 딸기 덕후 횟수에 따라 찐찐딸기덕후상(애플워치 SE), 찐딸기덕후상(카페베네 선불카드 오만원권), 그래도 딸기덕후상(위드베네캣 머그컵), 내일은 딸기덕후상(딸기 샌드 토스트 쿠폰)을 선사한다. 

프로모션 기간은 전반전과 후반전으로 나눠 진행하는데 전반전은 오는 20일까지며, 후반전은 1월 25일부터 2월 7일까지다. 카페베네 멤버십 APP을 통해 1월 27일과 2월 17일 전반전과 후반전 당첨자가 각각 발표될 예정이다. 

할리스커피, 더 진해진 ‘한 잔의 딸기’ 음료 5종 출시

이에 앞서 할리스커피는 지난 5일 딸기 시즌을 맞아 신선하고 품질 좋은 딸기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더 진하고, 더 듬뿍' 담은 딸기 음료 5종을 선보였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할리스의 대표 딸기 메뉴는 '더 진한 딸기 스무디'와 '딸기 듬뿍 요거트 할리치노'로, 딸기의 맛과 비주얼을 극대화 해 신선한 생딸기를 정성껏 담아냈고, '더 진한 딸기 스무디'는 딸기 풍미를 진하게 즐길 수 있으며 슬라이스 된 생딸기를 토핑해 한껏 돋보이는 비주얼이 특징이라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또 '딸기 듬뿍 요거트 할리치노'는 요거트와 얼음을 함께 갈아 낸 스무디 사이에 딸기 과육을 한층 더해 입안 가득 딸기의 맛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슬라이드 된 생딸기와 꿀을 듬뿍 토핑해 풍성함을 더했다. 

또한 올해도 소비자들의 사랑을 지속 받아온 티, 라떼, 주스 제품도 선보였다. 상큼한 레몬과 달콤한 딸기가 어우러진 '딸기 레몬 티'와 딸기 과육이 그대로 씹히는 베이스에 부드러운 우유의 풍미를 더한 ‘딸기 라떼’, 또 딸기 그대로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생딸기 주스’도 있다. 

아울러 비대면 시대에 맞게 모든 딸기 음료 메뉴는 배달앱(일부 매장 제외)을 통해 손쉽게 주문할 수 있다.

맥도날드, 딸기 본연의 맛과 향 가득 ‘딸기 칠러’ 한정 출시


맥도날드 역시 겨울철 대표 과일 딸기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린 ‘딸기 칠러’를 한정 출시했다.

딸기 칠러는 2017년 첫 출시된 이후 딸기 마니아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제품. 겨울철 과일로 각광받는 딸기의 과즙과 얼음을 최적의 비율로 갈아 넣어 딸기 본연의 달콤·상큼한 맛을 잘 느낄 수 있으며, 영롱한 붉은 빛깔로 눈과 입을 모두 즐겁게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딸기 칠러의 가격은 스몰 사이즈 2,000원, 미디엄 사이즈 2,500원으로, 오는 3월 31일까지만 한정 판매한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