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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손엔 공헌 또 한손은 신제품··롯데푸드, 성장행보 ‘분주’

소아암 환우 치료비 전달에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
간편식 냉동 볶음밥 5종과 한입 간식 우유미니핫도그 연속 출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롯데푸드(대표 조경수)가 연말을 맞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신제품을 줄줄이 전개하며 지속 성장을 향한 발걸음이 분주하다. 

지난 26일 임직원들 급여 끝전을 모아 어린이백혈병재단에 기부를 하는가하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을 맺은데 이어, 우유미니핫도그와 온라인 판매전용 냉동 볶음밥을 잇따라 선보인 것.  

이는 한손엔 기업 본연의 설립목적인 영리활동 추구와 함께 또 한 손엔 다양한 공헌활동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도 적극 나서는 등 지속성장을 향해 분주한 12월을 보내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소아암 환아 위한 급여 끝전 기부 및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 체결


먼저 롯데푸드는 올해도 급여 끝전 모으기 캠페인으로 조성한 1300여만 원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지난 26일 기부했다. 롯데푸드와 소아암 재단의 기부 인연은 3년째 이어진 것이다.

이번에 기부한 기금은 2019년 한 해 동안 임직원이 모은 670여만원에 회사가 같은 금액을 출연해 만든 13,307,957원이다. 이 금액은 저소득 가정 소아암 및 희귀 난치성 질환을 가진 어린이 치료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롯데푸드의 ‘임직원 끝전 모으기 캠페인’은 이웃과의 사랑 나눔을 위해 2016년 8월부터 시작됐다. 희망하는 임직원의 급여에서 천원 이하 끝전을 모으고 거기에 회사가 동일 금액을 더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기금을 조성해 매년 뜻깊은 곳에 사용하고 있다.

이에 앞서 지난 23일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을 체결했다. 내년 중 푸드위드㈜를 설립해 장애인 20명(중증 10명)을 신규 채용할 예정이다.  

푸드위드는 청주공장의 어육소시지 포장 업무를 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를 위해 롯데푸드는 청주공장 어육 생산 라인을 리모델링해 장애인 편의시설을 설치하고, 키스틱 자동화 포장 라인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로써 롯데그룹에서는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 롯데제과, 호텔롯데에 이어 4번째로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을 운영하게 됐다.

이날 롯데푸드 조경수 대표는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사회가 되도록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제도는 장애인을 직접 고용하기 어려운 대기업에 새로운 장애인 고용 모델을 제시해, 보다 좋은 장애인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2008년 도입된 제도다. 

모회사가 고용목적으로 요건을 갖춘 자회사 설립 시 고용한 장애인을 모회사 고용률에 산입하는 제도다. 현재 대기업의 법적 장애인 의무고용률은 3.1%다.

온라인 판매전용 간편식 냉동 볶음밥 5종, 우유미니핫도그 연속 선보여


이들 사회공헌 활동 외에도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을 줄줄이 선보이며 기업 본연의 영리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17일 한입 크기 미니 간식으로 라퀴진 우유미니핫도그를 출시한데 이어 23일에는 급성장중인 온라인시장을 겨냥, 전용 제품인 ‘쉐푸드 냉동 볶음밥’ 5종을 잇따라 선보인 것. 

이중 ‘라퀴진 우유미니핫도그’는 한 입 크기로, 가볍게 집어먹기 편리하고 막대가 없어 아이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특히 기름에 튀기지 않고 구워 만들어 손으로 집어 먹어도 기름이 묻어나지 않아 깔끔하다.

또 핫도그 빵은 파스퇴르 우유를 넣고 반죽한 후 천천히 구워내 한층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롯데비엔나 소시지를 사용해 톡 터지는 식감과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전자레인지 1분 조리로 빠르고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으며,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 180℃ 에서 8분간 조리하면 더욱 고소한 풍미로 즐길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어 선보인 ‘쉐푸드 냉동 볶음밥’ 5종은 오픈마켓을 비롯하여 다양한 온라인몰 판매를 위해 설계된 냉동 볶음밥이다. 

이는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이커머스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온라인에 특화된 전용상품을 출시한 것. 직관적인 디자인과 풍성한 양으로 실용성과 경쟁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고유의 맛을 나타내는 색을 전면에 사용하는 ‘컬러 마케팅’을 사용해 복잡한 온라인 마켓에서의 주목도를 한층 높였다. 특히 디자인을 단순화함으로써 기존 8도 인쇄였던 볶음밥 포장지를 4도 인쇄로 낮추며 인쇄도수를 줄여 비용절감은 물론 환경까지 고려했다.

볶음밥의 양은 기존 제품보다 넉넉하게 확대했다. 일반적으로 간편식 볶음밥이 1인분에 220g 내외인 것에 비해 쉐푸드 냉동 볶음밥은 1인분 270g의 풍성한 양을 자랑한다. 기존 자사 볶음밥에 비해서 45g이 증량된 것으로 한층 넉넉하게 즐길 수 있다. 

당근, 그린빈, 양파 등 다양한 야채와 스위트콘, 완두콩 등의 곡류를 햄과 맛있게 볶아낸 ‘햄야채볶음밥’, 국내산 배추김치를 넣어 만든 ‘김치볶음밥’, 스크램블 에그와 햄을 듬뿍 넣고 고소한 버터 풍미가 가득한 ‘버터간장볶음밥’과, 

호주산 소고기와 새송이버섯, 양배추, 대파 등 다양한 야채로 맛을 낸 ‘소불고기 볶음밥’, 통통한 낙지에 매콤한 특제 양념소스로 자극 없이 매콤한 ‘매콤낙지볶음밥’으로 구성됐다.

한편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냉동밥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11% 성장한 약 915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신선 물류 시스템 발달로 온라인 채널을 통한 판매량이 전년 대비 45%나 급성장한 것으로 전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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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국내외 MZ세대 공략 승부수로 ‘뉴진스’ 앞세워 [산업경제뉴스 정미경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무설탕 디저트 ‘제로’ 브랜드 모델 ‘뉴진스’의 가을 시즌 캠페인 화보를 공개하고, ‘제로 미츠 뉴진스(ZERO meets NewJeans)’ 기획 제품을 앞세워 국내외 MZ세대 공략에 나섰다. 이는 뉴진스의 청량하고 밝은 이미지를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확고히 구축해 ‘맛있어서 ZERO’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한다는 전략으로 읽힌다. 롯데웰푸드는 ‘헬스&웰니스’ 카테고리 대표 브랜드인 제로를 론칭하고, 신선한 매력과 탄탄한 실력으로 글로벌 스타로 떠오른 뉴진스와 함께 지속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펼쳐 나가고 있다. 뉴진스와 함께하는 두 번째 시즌인 이번 가을 캠페인 화보에는 뉴진스 특유의 발랄하고 톡톡 튀는 분위기를 담아 지난 봄 시즌 캠페인 화보와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데, 무대에서 내려온 평범한 일상 속 제로를 부담없이 즐기는 모습을 통해, ‘매일 먹고 싶은 디저트, ZERO’ 라는 메시지를 팬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아울러 ‘제로 미츠 뉴진스’ 기획 제품 라인업은 ▲제로 초콜릿칩 쿠키, ▲제로 카카오 케이크, ▲제로 후르츠 젤리, ▲제로 크런치 초코볼, ▲제로 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