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23 (화)

  • 맑음동두천 -9.2℃
  • 맑음강릉 -5.6℃
  • 맑음서울 -8.9℃
  • 구름조금대전 -7.0℃
  • 구름조금대구 -2.6℃
  • 맑음울산 -1.7℃
  • 광주 -3.8℃
  • 맑음부산 0.5℃
  • 흐림고창 -4.6℃
  • 제주 0.2℃
  • 구름조금강화 -9.5℃
  • 구름많음보은 -6.8℃
  • 구름많음금산 -6.7℃
  • 구름많음강진군 -2.2℃
  • 맑음경주시 -2.8℃
  • 맑음거제 -0.4℃
기상청 제공

소비자 소통 강화하라..각종 공모&전시회 ‘초대’

서포터즈·체험단 모집에 아이디어 모집 및 당선작 전시회 등 다양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업계가 다양한 방식을 앞세워 소비자 소통 강화에 나서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이들 업체는 일상에서 자사 브랜드를 접하는 소비자나 예비 마케터를 대상으로 신제품 아이디어를 공모하는가하면 영업 및 홍보에 앞장설 서포터즈 모집, 공모전 당선작 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저마다의 방식으로 소비자와 교감 나누기에 힘을 쏟고 있다.  

업체들의 이러한 행보는 이를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함으로써 회사나 제품 홍보는 물론, 소비자와 우호적 관계 형성을 통해 지속 성장을 꾀하려는 경영활동의 한 방편이라는 평가다.  

탐앤탐스, 공식 서포터즈 ‘탐리포터’ 22기 모집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자사 공식 서포터즈 ‘탐리포터’ 22기 모집에 나섰다.  

8월 17일부터 23일까지 탐앤탐스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블로그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1차로 선발된 50명은 약 일주일 간 사전 미션을 수행하고, 미션 수행에 대한 심사를 거쳐 9월 10일에 ‘탐리포터 22기’ 20명이 최종 선발된다. 

모집은 콘텐츠영상(유튜브 영상 제작) 부문 4명, 콘텐츠운영(블로그 운영) 16명 등 2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하며, 선발된 인원은 내년 2월 15일까지 약 5개월 동안 유튜브, 블로그 등 온라인에서 자사 신메뉴 및 MD상품, 프로모션에 대한 마케팅 미션을 수행하게 될 예정이다. 

특히 이들에게는 ‘탐리포터 명함’과 함께 매월 탐앤탐스 애플리케이션 마이탐(MyTOM) 선불카드에 5만 원의 활동비가 충전돼 마케팅 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다. 

5개월간의 활동을 완료한 전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고, 평가를 통해 선정된 최종 우수자 1인에겐 아스카소 드림머신과 탐앤탐스 파드 커피 8종 등 100여만 원 상당의 보너스 혜택이 제공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탐앤탐스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푸드, 돼지바 신제품 공모전 및 파스퇴르 체험단 모집

롯데푸드는 돼지바 신제품 아이디어 공모전 ‘셰프 돼장’을 진행한다. 지난 6월 둘째 이모 김다비와 함께 한 돼지바 광고 공모전에 이은 두 번째 ‘상상력 돼장’ 브랜드 캠페인이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기발하고 재미있는 상상력으로 최근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크리에이터 ‘발명 쓰레기걸’과 함께하는데, 

발명 쓰레기걸은 생 돼지바, 거꾸로 돼지바 등 젊은 세대의 취향에 딱 맞는 재미가 담긴 상상의 돼지바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셰프 돼장 공모전의 자세한 내용과 참여 방법도 소개한다.

참여 방법은 나만의 재미있는 상상력을 담은 이색 돼지바의 샘플 이미지나 영상 콘텐츠를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참여 기간은 오는 25일 까지다.

공모전 아이디어는 총 다섯 개 부문으로 시상하며 상금 규모는 총 500만원 수준이다. 부문별로 실현 가능성과 창의성 그리고 MZ세대의 반응을 종합적으로 따져 평가한다. 

그 중 실현 가능성이 가장 높은 출품작은 시상은 물론이고 아이디어를 반영한 한정판 신제품 출시를 적극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또한 롯데푸드는 줄어드는 분유시장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파스퇴르 위드맘 제왕의 온라인 광고를 선보이며 제품 체험단 모집에도 나섰다. 

이는 변화하는 출산 환경에 맞춰 자연분만 신생아의 건강한 장 속에 풍부한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longum) 유산균을 강화한 유아식 ‘위드맘 제왕’의 유튜브 등 디지털 채널 광고를 통해 제품의 특징과 임산부의 스마트한 선택을 강조하기 위한 승부수다. 

파스퇴르는 이번 광고 진행과 체험단 프로모션을 통해 위드맘 제왕 판매를 본격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출산율 저하로 줄어드는 분유 시장에서 위드맘 제왕은 분기별 매출을 두 배씩 늘려오며 빠른 신장세를 보이고 있고, 파스퇴르 분유 전체의 플러스 성장을 이끌고 있다.

스타벅스, 별빛미술관서 어린이 작품 공모 당선작 전시 


스타벅스는 자사 과천DT점에 위치한 별빛미술관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열린 ‘2021 스타벅스 별빛미술관 어린이 작품 공모전 ’내가 그린(GREEN) 미래‘’ 당선작품 전시회에 초대했다.  

이번 전시회는 ‘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미래 우리의 모습’을 주제로 커피박과 버려진 쓰레기를 재활용해 자연과 더불어 사는 미래 모습을 개성 있게 표현한 저학년 10명, 고학년 10명 등 총 20명의 당선 작품들로 구성됐으며,

참가 학생들이 사용 후 버려진 커피박이나 제상품을 업사이클링해 새로운 가치를 부여한 작품을 만든 점이 특별하다. 관람객은 전시를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학생들의 소망을 느껴 봄으로써 자원 선순환 및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재조명해볼 수 있다.

한편, 스타벅스는 2018년 별빛미술관 개관 이후 매년 ‘환경’, ‘꿈과 희망’ 등 다양한 주제로 어린이 및 청소년 대상 공모전을 진행해 수상작을 별빛미술관에 전시하며 시민 참여형 전시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7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 62점의 작품이 성공적으로 전시되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공모전을 통해 전시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