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7 (목)

  • 맑음동두천 1.9℃
  • 맑음강릉 6.5℃
  • 맑음서울 4.7℃
  • 맑음대전 3.4℃
  • 맑음대구 4.4℃
  • 맑음울산 6.8℃
  • 맑음광주 6.8℃
  • 맑음부산 9.7℃
  • 맑음고창 5.2℃
  • 맑음제주 12.2℃
  • 맑음강화 6.0℃
  • 맑음보은 1.0℃
  • 맑음금산 1.2℃
  • 맑음강진군 5.9℃
  • 맑음경주시 2.4℃
  • 맑음거제 6.3℃
기상청 제공

기획PLUS

[유통시장동향]②선물세트&이벤트..설 특수 열전 ‘후끈’

화장품,, 참치, 햄 식용유, 빵, 건강기능식품, 치킨 HMR까지 '다양'
가격 할인, 경품 증정 등 프로모션까지 앞세워 소비자 저격나서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유통업계가 다음달 12일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을 겨냥한 특수 잡기 열전에 돌입했다.  

27일 유통가에 따르면 식음료업계를 중심으로 다양한 소비재기업들이 업계 최대 대목 시즌 중 하나인 ‘설’을 앞두고 각 업종별 특성을 살린 다양한 선물 세트를 앞 다퉈 선보이고 또 한편으론 가격 할인 프로모션 등도 앞세워 소비자 지갑 열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관련 업계에서는 이제 시작에 불과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한정판이나 가격 할인, 기획전 등 다양한 방식을 동원한 ‘설 특수 잡기 마케팅’ 열기는 점점 더 뜨거워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LG생활건강, 화장품 및 생활용품 선물세트 출시


LG생활건강은 뷰티 브랜드별로 엄선한 화장품과 생활용품 세트 등을 다양하게 선보였다. 

먼저 궁중 럭셔리 브랜드 ‘후’는 모란 당초 무늬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예와 정성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후 비첩 자생 에센스 2종 세트’, 또 ‘숨37°’은 발효 과학 연구의 집약체이자 여성의 피부 고민 케어를 도와줄 ‘숨37 숨마 엘릭서 에센스 2종 스페셜 세트’를 선보였다.

이어 오휘에서는 마이크로바이옴 기술로 피부 본연의 빛을 찾아 빛의 레이어가 다른 피부를 선사하는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심-마이크로 에센스 2종 스페셜 세트’를, 

‘이자녹스’는 재조합 태반 핵심 성분을 담아 피부의 근본을 변화시켜주고 피부에 찬란한 힘을 되찾아 주는 최고급 라인 ‘이자녹스 테르비나 AD 4종 기획 세트’를 이번 설을 맞이해 처음 선보였다.

이밖에 수려한은 ‘천삼 럭셔리 4종 스페셜 에디션’ 자연주의 한방 화장품 브랜드 ‘예화담’은 깊은 영양감으로 피부의 격을 높여주는 토탈 안티에이징 ‘예화담 환생고 보윤 진액 기획 세트’를 내놨으며 여타 브랜드의 선물세트는 LG생활건강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더불어 생활용품 주요 선물세트를 살펴보면 언택트 시대 필수 소모품으로 구성된 우리가족 지킴이 #16와 온가족 건강 지킴이 향균 KIT세트 D호, 

또 두피 생태계를 생각한 닥터그루트의 ‘품격이 다른 탈모증상 완화 세트 VIP’와 ‘전지현 여신 머릿결 세트’, 히말라야의 청정함을 간직한 치약 핑크솔트41과 샴푸, 비누, 치약 등 전통적 선물세트도 다양하게 구성해 선보였다, 

롯데푸드, 설 선물세트 90여종 본격 판매

롯데푸드는 지난 18일부터 2021년 설 선물세트 90여종에 대한 본격 판매에 들어갔다. 

‘로스팜 캔햄 세트’를 중심으로, 캔햄과 다양한 식품을 조합한 ‘혼합 세트’, 수제햄 세트인 ‘델리카테센’, 원두커피 ‘칸타타 시그니처’ 세트 등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설에는 확대되고 있는 비대면 트렌드를 고려해 온라인 판매를 강화했다. 온라인 판매물량을 지난 추석 대비 약 200% 확대하고, 온라인 전용 세트를 2종 추가했다.

이 밖에 카놀라유, 포도씨유, 해바라기유 등 고급 식용유로 구성된 ‘프리미엄 요리유 세트’도 마련했고, 쾌변두유 세트, 파스퇴르 생유산균 세트, 냉동식품 세트 등도 내놨다. 

롯데푸드 선물세트는 마트 및 슈퍼, 백화점, 편의점 등 가까운 소매점에서 살 수 있으며, 전용 온라인몰인 ‘롯데푸드몰’ 비롯한 주요 온라인몰에서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동원F&B, ‘동원 설 선물세트’ 200여종 선봬

같은 날 동원F&B도 단백질이 풍부한 영양만점 ‘동원 설 선물세트’ 200여종을 선보였는데,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진 만큼, 고단백 저지방 건강식품 ‘동원참치’ 선물세트와 짜지 않아 건강한 고급 캔햄 ‘리챔’ 선물세트에 주력한 점이 눈에 띈다.

특히 동원F&B는 지난해 추석 선물세트의 플라스틱 트레이 무게를 평균 10%씩 줄인 데 이어 이번 설에는 필(必)환경 요소를 더욱 강화한 ‘노 플라스틱(No Plastic)’ 선물세트 2종을 출시했다. 각각 동원참치로 구성된 ‘현호’, 리챔으로 구성된 ‘리챔18호’다.

아울러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고향을 방문하는 대신, 프리미엄 선물세트로 마음을 전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트러플의 풍미가 가득한 프리미엄 캔햄 ‘리챔 트러플’과 함께

프리미엄 참치캔인 ‘올리브유참치’와 ‘포도씨유참치’를 구성품으로 활용하고, 품격 있는 고급 포장 박스에 담은 VIP 선물세트도 함께 선보였다.

BBQ, 인기 HMR 제품으로 구성한 설 선물세트 3종 출시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는 ‘BBQ 설 선물세트’ 3종을 출시했다. 홈쇼핑과 직영점에서 고객들에게 인정받은 가정 간편식(HMR) 제품만을 엄선해 고루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4만원, 6만원, 8만원 세트(각 VAT 별도)로 총 3종으로, 4만원세트에는 닭개장, 닭곰탕, 매콤찜닭, 육포 3종, 통살닭다리구이 2종, 직화불닭발, 쫄깃닭발편육, 닭가슴살스테이크 3종, 직화구이 2종과 소스 등이 포함되어 가성비가 넘친다는 것. 

또 6만원 세트는 4만원에 순살바삭강정 2종, 뚱다리바베큐 2종, 볶음밥 등이 추가되었으며, 8만원세트에는 6만원세트에 통살닭다리구이 2종과 닭가슴살스테이크 3종, 순살바삭강정 2종, 볶음밥이 하나씩 더 들어있고 매달구(매콤달콤 닭날개 구이)가 추가되어 있다고 소개했다.

CJ푸드빌 뚜레쥬르, 1~2만 원대 세트 출시...할인 행사도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는 다양한 설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실속 있는 구매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표 제품으로는 맛과 구성이 알찬 1~2만 원 대로 선물하기 좋은 부드러운 우유 앙금과 달콤한 초코 앙금 맛이 좋은 앙빵세트 ‘순우유·순초코 맛있소’, 상큼한 딸기잼롤과 진한 초코크림롤로 구성한 미니 롤케이크 세트 ‘베리 맛난 초코롤’, 새콤달콤한 천혜향 잼을 가득 넣은 ‘천혜향 파이 맛있소’ 등이다. 

이에 더해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1월 25일부터 2월 7일까지 설 대표 제품을 최대 20%까지 할인 판매한다.  

소버스, 할인 프로모션 ‘소버스로 선물하소’ 진행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소버스는 온라인 직영몰과 국내 주요 백화점 내 소버스 매장에서 ‘소버스로 선물하소’ 설날 맞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직영몰에서는 내달 8일까지 인기 제품으로 구성된 선물 세트를 최대 50% 싸게 판매하며 백화점은 내달 11일까지 인기 제품 10종(어린콜라겐C, 초록입홍합오일, 석류콜라겐젤리 등)을 구매 수량에 따라 최대 40% 할인 판매하고, 건강한포 퓨어노니 100을 60% 할인 판매한다. 

이밖에 뷰티핏, 면역엔 알로에베라 등 젤리 제품 구매 시 1+1, 퓨어 크릴오일(최대 55% 할인) 혜택과 함께 10만원, 20만원, 30만원 이상 등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더불어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내달 3일까지 소버스 공식 인스타그램에 새해 소원 및 덕담을 전하고 싶은 소띠 지인을 댓글로 소환하고 사연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0억 유산균이 살아서 장까지 가는 ‘소버스 장건강:신바이오틱스’를 증정한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롯데웰푸드, 국내외 MZ세대 공략 승부수로 ‘뉴진스’ 앞세워 [산업경제뉴스 정미경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무설탕 디저트 ‘제로’ 브랜드 모델 ‘뉴진스’의 가을 시즌 캠페인 화보를 공개하고, ‘제로 미츠 뉴진스(ZERO meets NewJeans)’ 기획 제품을 앞세워 국내외 MZ세대 공략에 나섰다. 이는 뉴진스의 청량하고 밝은 이미지를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확고히 구축해 ‘맛있어서 ZERO’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한다는 전략으로 읽힌다. 롯데웰푸드는 ‘헬스&웰니스’ 카테고리 대표 브랜드인 제로를 론칭하고, 신선한 매력과 탄탄한 실력으로 글로벌 스타로 떠오른 뉴진스와 함께 지속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펼쳐 나가고 있다. 뉴진스와 함께하는 두 번째 시즌인 이번 가을 캠페인 화보에는 뉴진스 특유의 발랄하고 톡톡 튀는 분위기를 담아 지난 봄 시즌 캠페인 화보와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데, 무대에서 내려온 평범한 일상 속 제로를 부담없이 즐기는 모습을 통해, ‘매일 먹고 싶은 디저트, ZERO’ 라는 메시지를 팬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아울러 ‘제로 미츠 뉴진스’ 기획 제품 라인업은 ▲제로 초콜릿칩 쿠키, ▲제로 카카오 케이크, ▲제로 후르츠 젤리, ▲제로 크런치 초코볼, ▲제로 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