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4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신제품 프로모션

모델발탁·CF컷·팬사인회..연말 스타 마케팅 ‘눈길’

박나래, 박보영, 박정우, ‘박지훈·배진영’ 등 앞세워 소비자 공략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유통업계가 연말을 맞아 새 모델 발탁에 CF컷 공개 및 팬사인회 참가자 모집 등 다양한 방식을 동원한 스타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21일 유통가에 따르면 식음료, 캐리어, 뷰티 업체 등 유통업체들이 연말특수를 겨냥, 박나래, 박보영 등 인기 스타는 물론 현역 씨름선수를 모델로 발탁하거나 새로운 TV CF컷 공개 및 팬사인회 진행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줄줄이 선보이며 고객 발길잡기에 나서고 있다.

이는 소비부진 지속에 임대료 상승, 여기에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 등이 겹치면서 장기화 조짐을 보이는 깊은 불황의 늪에서 벗어나기 위한, 치열해져만 가는 생존경쟁 상황에서 살아남기 위한 필사적인 안간힘이 아니겠느냐는 지적이다. 

롯데푸드, 씨름돌 박정우 출연 ‘의성마늘 롤만두’ 광고 선봬


롯데푸드㈜(대표 조경수)는 의성군청 마늘씨름단 소속 박정우 선수가 출연한 ‘의성마늘 롤만두’ 온라인 광고를 지난 7일 롯데푸드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공개했다.

박정우 선수는 지난 6월 횡성 단오장사 씨름대회에서 우승하며 태백장사(80kg 이하)에 등극한데다 최근 대한씨름협회 홍보영상 및 공중파 씨름 예능 등에 출연, 일명 씨름돌(씨름+아이돌)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번 광고에서 박 선수는 탄탄한 몸매와 화려한 씨름 기술을 보여주며 강인함과 부드러운 이미지를 오가는 반전 매력을 선보였다. 최근 씨름 열풍과 함께 화제를 모으고 있는 ‘씨름돌’이 만두 광고에서 존재감을 뽐낸 것.

광고 영상에서는 박정우 선수가 등장해 상대선수와 대치하며 “이제 이 판을 뒤집을 때다. 이 쫄깃한 한 판을 위해 난 오늘도 뒤집는다”라고 각오를 다진다. 이어 호쾌한 뒤집기 기술로 상대선수를 넘기고 이후 쫄깃한 의성마늘 롤만두의 이미지가 이어진다. 

의성마늘 롤만두를 통해 만두의 판을 뒤집는다는 메시지를 표현한 것. 박정우 선수는 처음으로 촬영하는 제품광고에 처음에는 어색해 했으나 시간이 갈수록 열정적인 모습으로 촬영 현장의 활기를 살렸다는 후문이다. 

또한 박정우 선수는 광고 때 맛본 의성마늘 롤만두가 입맛에 맞는다며 크게 만족스러워 한 것으로 전해졌다.

아메리칸 투어리스터, ‘박나래’ 2020년 한국 공식 모델로 발탁 


쌤소나이트코리아(사장 최원식)가 전개하는 글로벌 캐리어 브랜드 ‘아메리칸 투어리스터’는 2020 공식 모델로 개그우먼 박나래를 전격 발탁하고, ‘라이크 어 무비(Like a Movie)’를 컨셉으로 고전 영화에서 영감을 받은 캠페인 화보와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아메리칸 투어리스터는 MZ세대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키는 실용적이고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들로 ‘국민 캐리어’를 지향하고 있는 브랜드다. 

오는 2020 S/S 시즌에는 국내 브랜드 마케팅을 한층 더 강화한다는 전략 아래 ‘즐거운 인생, 재미난 여행’을 모토로 연초부터 대대적인 광고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2020 S/S 시즌 캠페인 컨셉은 ‘라이크 어 무비’로, 오드리 헵번의 ‘로마의 휴일'을 패러디한 ‘나래의 휴일', ‘7년만의 외출'에서의 마릴린 먼로를 오마주한 ‘나릴린 먼로의 유혹' 등 개봉한 지 70년 이상이 된 클래식한 고전 영화들을 패러디한 화보와 영상들을 선보인다. 

각 버전마다 박나래의 유머러스함과 아메리칸 투어리스터의 톡톡 튀는 디자인, 유니크한 컬러감이 어우러져 마치 팝 아트를 연상시키며 시선을 사로잡는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박나래와 함께한 아메리칸 투어리스터의 유쾌한 영상과 화보는 아메리칸 투어리스터 공식 온라인몰, 유튜브 및 소셜 미디어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주요 영화관 및 반포 센트럴시티, 도산대로 등에서 대형 옥외광고로도 만나볼 수 있다.

코카콜라사 ‘토레타!’ 박보영의 촉촉한 겨울 이야기 광고 공개


코카콜라사의 저칼로리 수분보충음료 ‘토레타!’는 브랜드 모델 박보영과 함께 겨울철 일상의 건조함을 ‘토레타!’로 촉촉하게 채우는 수분 보충 컨셉의 새 광고 시리즈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건조한 실내에서 시간을 주로 보내는 겨울, 박보영의 싱그러운 수분 보충 일상 스토리로 촉촉한 겨울을 향한 공감대를 담아냈다. 반려견과 놀아줄 때, 침대 위에서 영화 볼 때, 홈트레이닝과 반신욕 등 겨울철 갈증을 느끼는 일상 속 토레타!의 수분보충을 표현했다.  

이외에도 자몽, 백포도, 사과 등 10가지 과채수분을 형상화한 생기발랄한 물방울 캐릭터들이 박보영의 일상 곳곳에 등장해, 일상 속 수분을 보충해주는 ‘토레타!’의 매력을 한껏 드러낸다.

MBX, 아임미미 모델 ‘박지훈·배진영’ 팬사인회 응모 이벤트


글로벌 K-뷰티 기업 MBX는 19일부터 23일까지 미미박스 플랫폼에서 아임미미의 전속모델 박지훈, 배진영의 팬사인회이자 새해맞이 행사인 ‘아임미미 얼굴 상영회(1월5일)’의 응모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박지훈 티켓 페이지와 배진영 티켓 페이지가 각각 오픈되며, 해당 페이지에서 제품 구매시 2만원당 1회씩 자동으로 참가 응모된다. 또한 제품 구매시 2020년 아임미미 캘린더 및 각 모델의 미공개 비하인드 컷 브로마이드 4장을 모두 증정한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