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1 (월)

  • 흐림동두천 3.7℃
  • 흐림강릉 8.2℃
  • 서울 5.6℃
  • 대전 7.9℃
  • 흐림대구 7.3℃
  • 흐림울산 11.4℃
  • 흐림광주 14.1℃
  • 흐림부산 11.3℃
  • 흐림고창 14.0℃
  • 제주 17.7℃
  • 흐림강화 4.5℃
  • 흐림보은 7.9℃
  • 흐림금산 7.2℃
  • 흐림강진군 13.0℃
  • 흐림경주시 7.3℃
  • 구름많음거제 8.1℃
기상청 제공

요술단지우유·멘보샤·스프·카레..새 먹거리의 ‘유혹’

BBQ, 상하키친, 오뚜기, 롯데푸드, 이연에프엔씨..다양하게 선보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업계가 2월에도 어김없이 각종 먹거리 신제품을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 유혹에 나섰다. 

통새우를 사용해 새롭게 업그레이드 한 멘보샤부터 감자크림스프, 버터치킨카레, 칼국수, 스파게티, 탕국류 같은 HMR 제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새 먹거리를 속속 출시한 것. 

이 같은 신제품들 중 과연 어느 제품이 소비자 지갑을 활짝 열어, 효자 상품으로 등극할지 업계의 관심이 쏠린다.    

매일유업, 상하키친 신제품 감자크림스프, 버터치킨카레 출시


매일유업은 지난 15일 가정간편식(HMR·Home Meal Replacement) 전문 브랜드인 ‘상하키친’ 신제품으로 ‘감자크림스프’와 ‘버터치킨카레’ 등 2종을 출시했다. 

이들 제품은 파우치 형태의 간편식으로 매일 유크림을 비롯해 상하 자연치즈, 직화 로스팅 숙성카레 등을 사용해 재료 본연의 풍부한 맛과 부드러움을 살린 것이 특징. 

이중 상하키친 감자크림스프는 큼직한 감자큐브에 리코타 자연치즈와 버터에 볶은 베이컨으로 감칠맛을 더해, 부드러운 풍미가 일품이며, 버터치킨카레는 숙성 카레분을 가마솥 직화로스팅 방식으로 조리해, 더욱 깊고 진한 카레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고소한 버터와 토마토로 부드러우면서도 상큼한 맛을 구현, 아이들도 먹기 좋은 맵지 않은 카레를 완성했다. 건조하지 않은 원물 형태의 국산 닭안심살과 다양한 국산 채소로 재료 본연의 식감을 살렸다.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비롯한 온라인 채널, 할인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고, 출시를 기념해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상하키친 버터치킨카레 6입 구매 시 즉석밥을, 상하키친 감자크림스프 9입 구매 시 스프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상하키친은 가족 모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슬로우푸드를 추구하는 가정간편식 브랜드로, 카레 3종(버터치킨카레, 비프카레, 포크카레)과 파스타소스 3종(크림, 토마토, 로제), 스프 3종(감자크림, 양송이크림, 클램차우더)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BBQ, 탱글한 통새우살로 새로워진 ‘통새우 멘보샤’ 출시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는 지난 3일, 다양해진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한층 업그레이드시킨 ‘통새우 멘보샤’를 출시했다.

기존 멘보샤에 통새우살이 더해져 보다 바삭하고 탱글탱글한 식감은 물론, 맛과 양 모두 더 풍성해진 것이 특징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롯데푸드, ‘쉐푸드 상온 스파게티’ 패키지 리뉴얼 및 신제품 출시

롯데푸드는 간편식 ‘쉐푸드 상온 스파게티’의 패키지를 리뉴얼하고 새로운 맛의 신제품 ‘쉐푸드 스파게티 고스트스파이시’를 출시했다.

이중 ‘쉐푸드 스파게티 고스트스파이시’는 영혼을 뒤흔드는 극강의 매운맛을 의미하는 ‘고스트스파이시’를 제품명으로 정해 얼마나 매운지를 암시한 것이 특징. 

토마토 베이스의 소스에 청양고추의 약 150배 이상 매운 ‘캐롤라이나 리퍼’, 그리고 할라피노, 다진 홍고추까지 더해 자꾸만 끌리는 강한 매운 맛을 구현했다.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요술단지 패키지 에디션 선봬


빙그레는 바나나맛우유의 SNS 캠페인이었던 요술단지가 성공적으로 완료되면서 SNS 시청자들에게 공약했던 바나나맛우유 요술단지 패키지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번 에디션은 뮤직비디오에 등장한 바나나맛우유의 얼굴을 제품에 그린 것으로 일러스트레이터 람다람이 작화했으며, 스페셜 에디션에 들어간 표정은 바나나맛우유 유튜브 채널 안녕단지 구독자 댓글 투표를 통해 결정된 것으로 전해진다.

이번 제품은 지난 1일부터 순차 출고중이며 이달까지만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 ‘오즈키친 칼국수’ 2종 출시  

㈜오뚜기는 쫄깃한 면발과 풍부한 고명을 진한 육수에 담아낸 ‘오즈키친 닭칼국수’와 ‘오즈키친 육개장칼국수’를 출시했다.  

이들 제품은 오뚜기 최초의 조리형 파우치 냉동면(HMR)으로, 기존 전자레인지용 용기면 제품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맛이 일품이라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특히 조리형 컨셉에 맞춰 후첨 조미를 고려한 깔끔한 맛으로 개발했으며, 소비자가 조리 후 취향대로 간장, 후추, 고춧가루 등을 첨가하여 입맛에 딱 맞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 

여기에 풍부한 고형물과 다가수 숙성방식으로 제조한 부드럽고 쫄깃한 면을 진한 육수에 담아내어 칼국수 한 그릇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연에프엔씨, 홈플러스와 손잡고 간편식 PB제품 출시

한촌설렁탕을 운영하는 ㈜이연에프엔씨는 홈플러스와 손을 잡고 가정간편식(HMR) PB제품으로 ‘사골곰탕’, ‘양지고기설렁탕’ ‘소고기무국’, ‘소고기미역국’, ‘양지수육 도가니탕’, ‘차돌육개장’ 등 6종을 출시했다.

사골곰탕과 양지고기설렁탕은 24시간 푹 고은 사골육수의 깊고 진한 맛이 특징으로 특히 사골곰탕의 경우 각종 요리에 육수 대신 사용 가능하며, 소고기무국과 소고기미역국은 국내산 무와 국산 침기름으로 볶은 완도산 미역 등을 사용해 한층 시원하고 깊은 맛을 자랑한다.

이들 제품은 모두 1~2인분 구성에 실온보관이 가능해 편리성을 높였으며, 집에서 간편한 식사 대용 외에 여행 시에도 유용하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공헌·창업설명회·수상..본아이에프 성장向 ‘박차’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한식 프랜차이즈 전문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외식 브랜드들이 한손엔 취약계층 식사지원, 또 한손엔 점포 확장용 비대면 창업설명회 개최 등 지속 성장을 향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는 우리를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함과 동시에 기업 본연의 존재 목적인 영리활동을 위한 사업망 확충에도 소홀함 없이 가진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것. 더욱이 기부나 사회공헌 같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은 도외시 한 체 오로지 영리활동에만 올인하는 일부 기업들에게 경종을 울리는 주목받을 만한 행보라는 평가가 나온다. 본도시락&본설렁탕, 코로나극복 비대면 창업설명회 진행 먼저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과 설렁탕 브랜드 ‘본설렁탕’은 지난 16일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유튜브를 통한 비대면 창업설명회를 열었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오프라인 창업설명회 진행이 불가해진 상황 속에서도 예비 창업자들로부터 창업 문의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브랜드에 대한 정확한 정보 및 창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창업설명회를 기획하게 됐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본도시락 이재의 본부장은 “본도시락과 본설렁탕은 모두 배달 중심 브랜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