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02 (화)

  • 맑음동두천 19.7℃
  • 맑음강릉 21.0℃
  • 맑음서울 21.2℃
  • 구름조금대전 20.3℃
  • 맑음대구 21.9℃
  • 맑음울산 20.1℃
  • 구름조금광주 20.3℃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9.4℃
  • 맑음제주 22.4℃
  • 맑음강화 19.0℃
  • 맑음보은 19.5℃
  • 맑음금산 19.8℃
  • 맑음강진군 21.5℃
  • 맑음경주시 19.5℃
  • 맑음거제 20.3℃
기상청 제공

투썸플레이스, ‘모멘츠 인 유럽’ 줄출시..시장 공략 가속

아이스크림 디저트에 카푸치노 케이크 등 유럽형 디저트 잇따라 선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투썸플레이스가 가을 시즌을 맞아 ‘모멘츠 인 유럽(Moments in Europe)’이란 슬로건 아래 차별화된 유러피안 디저트 제품을 줄줄이 선보이며 관련 시장 공략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

지난달 19일 유럽형 아이스크림 디저트인 ’파블랑’ 2종과 카푸치노를 컨셉으로 한 ‘골드링 카푸치노’와 ‘카푸치노생크림’ 케이크를 지난 1일 연속으로 선보이며 차별화된 유러피안 디저트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유럽의 파르페에서 영감 얻은 아이스크림 디저트 ’파블랑’ 출시


먼저 투썸플레이스는 화려한 색깔의 조화가 돋보이는 유럽형 아이스크림 디저트 ‘파블랑’ 2종을 지난달 19일 선보였다. 

새로운 스타일의 디저트 ‘파블랑’은 유럽에서 즐기는 파르페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한 제품으로 완벽하다는 의미의 디저트 파르페(Parfait)와 흰색을 뜻하는 블랑(Blanc)의 합성어다. 

투썸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파블랑’은 소프트 아이스크림, 요거트, 초콜릿, 쿠키 및 과일 등이 어우러져 다양한 식감과 풍부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 

이중 ‘블루베리 파블랑’은 블루베리 요거트 위에 블루베리, 산딸기, 무슬리,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층층이 올린 비주얼 특화 제품. 레드, 퍼플, 브라운, 화이트 등 형형색색의 외관은 SNS에 사진을 찍어 올리고 싶은 ‘인스타그래머블’한 매력을 뿜어낸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또 ‘쇼콜라 쿠키 파블랑’은 세계적 명성의 프랑스산 발로나 초콜릿, 바삭한 초코 과자, 고소한 와플 위에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올린 메뉴로, 가을철 디저트 본연의 진하고 달콤한 맛을 원하는 고객에게 제격이라고 소개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하나의 디저트에서 여러 가지 맛과 식감 그리고 화려함까지 느낄 수 있어 올 가을을 빛낼 차별화된 디저트임을 자신한다”며 “모멘츠 인 유럽(Moments in Europe) 슬로건 아래 차별화된 유러피안 디저트 제품을 지속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 가을엔 ‘카푸치노’ 음료와 케이크를…2번째 ‘유러피언 페어링’ 전략 제품 선봬


이어 지난 1일에는 올 가을 카푸치노를 콘셉트로 개발한 ‘골드링 카푸치노’와 ‘카푸치노생크림’ 케이크를 선보일 계획을 밝히며 ‘유러피안 페어링’ 문화 마케팅 강화를 선언했다.   

투썸플레이스는 ‘골드링 카푸치노’와 ‘카푸치노생크림’ 케이크를 조합해 이를 두 번째 유러피안 페어링 전략제품으로 적극 알린다는 복안이다. 

먼저 ‘골드링 카푸치노’는 기존 카푸치노와 확연히 다른 높이로 컵 위까지 곱고 부드러운 우유 거품을 풍성히 올려 차별화한 제품으로, 우유 거품 위에는 시나몬은 물론, 금가루를 뿌려 한층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했다. 

마치 그 모습이 금색의 반지, 즉 골드링(Gold Ring)을 연상케 해 제품명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졌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골드링 카푸치노와 닮은 모양으로 눈길을 끄는 ‘카푸치노생크림’ 케이크는 에티오피아 원두를 우려내 만든 ‘샹티크림’과 초코시트 그리고 콜드브루 원액 시럽을 층층이 쌓아 올렸다.

겉면은 커피향과 달콤한 크림향이 가득한 ‘바바루아 무스’를 바르고 케이크 위는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치즈크림으로 마무리 했다. 케이크를 한 스푼 떠먹으면 마치 카푸치노 한 잔을 마시는 듯한 진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올 상반기 김태리 커피로 불리는 ‘더블브루’가 유러피안 페어링을 이끌었다면 하반기에는 오는 4일 출시할 ‘골드링 카푸치노’가 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카푸치노생크림 케이크는 인스타그램 등 SNS상에서 ‘취향저격’, ‘성공적’ 등 해시태그가 달리며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고 추세를 전했다. 

이어 그는 “유러피안 페어링 첫 전략제품인 ‘더블브루&크렘슈’에 대한 소비자 호응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며 “밀레니얼 세대의 대표 배우 김태리가 TV광고를 통해 소개한 ‘크렘슈’는 출시 120일만에 판매량 58만개를 돌파하며 히트 상품으로 자리 매김 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신제품 & Promotion Ev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