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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⑥뽀얀 우유 품은 별의별 먹거리의 ‘손짓’

나들이 철 맞아 휴대성 좋고 부드러운 컨셉 식음료 앞세워 시장 공략
우유의 부드러움과 풍미 살린 커피·도넛·아이스크림·빵·떡 등 줄 출시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업계가 뽀얀 우유의 풍미를 가득담은 별의별 새 먹거리를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 저격에 나서 시선을 모으고 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2년 넘게 지속됐던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오프라인 식음료 매장과 야외 나들이족이 급증하면서 간편함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부드러운 콘셉트의 식음료들이 각광을 얻고 있다. 

특히 올해 봄여름시즌 소비자 공략 트렌드로 부드러움과 특유의 풍미가 일품인 우유에 주목하고 이를 활용한, 커피부터 도너츠, 아이스크림, 빵, 떡 등 다양한 먹거리를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열을 올리고 있다. 

독특한 우유 풍미와 부드러움 담은 별별 식음료 신제품 ‘봇물’


코카콜라사의 대표 RTD 커피 브랜드 ‘조지아’는 지난 4월 부드러운 우유의 풍미와 크리미한 텍스처를 살린 스위트 라떼 ‘조지아 라떼니스타’를 선보였다. 

조지아 커피의 풍부하고 깔끔한 맛에 우유의 함량을 높여 크리미한 풍미를 담아냈으며, 부드럽고 달콤한 ‘크리미 라떼’와 진한 카라멜 향의 ‘카라멜 라떼’ 2종으로 구성됐는데, 

어디서든 가볍게 기분 전환할 수 있는 라떼 커피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280ml 소형 페트 제품으로 출시됐고 우유의 부드러운 맛을 한층 살린 것이 특징이다.

연세대학교 ‘연세우유’와 CU편의점이 협업해 선보인 디저트 신제품, ‘연세우유 생크림빵’은 초코·우유·단팥 등 3종으로 푹신한 빵 속에 연세우유의 부드럽고 달콤한 크림을 가득 넣은 프리미엄 디저트 빵이다. 

부드러운 맛과 풍미의 생크림빵에 연세우유의 진하고 고소한 우유가 더해져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으며, 출시 한달 만에 무려 50만개가 판매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상품 중량 중 크림 항유량을 약 80%까지 높이고, 연세우유 전용 목장의 신선하고 품질 좋은 연세우유를 넣어 우유의 맛도 더욱 깊이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SPC그룹 계열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지난 4월 이달의 도넛으로 선보인 ‘로얄 밀크티 도넛’은 영국의 애프터눈 티타임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프리미엄 디저트 제품이다. 

고소한 향미의 저지 우유로 반죽한 도넛 위에 우바 홍차로 만든 밀크티 글레이즈를 듬뿍 입혀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과 향긋한 밀크티의 풍미가 특징이다.

게다가 원료로 사용된 저지 우유는 영국 왕실에서 즐기는 프리미엄 우유로, 고소한 향미를 자랑하며 여기에 세계 3대 홍차로 유명한 우바 홍차를 우려내 홍차 본연의 진한 맛과 향이 부드럽게 어우러진다고 업체 측은 소개했다.

SPC가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에서는 ‘소금 우유 아이스크림’을 내놨다. 

이 제품은 부드럽고 달콤한 우유 아이스크림에 청정 소금을 더해 자극적이지 않은 단맛을 내는 것이 특징인데 특히, 청정 지역 알프스에서 나온 프리미엄 소금 ‘알펜잘츠’를 사용해 건강하면서도 깊은 단맛의 풍미를 극대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소금 우유 아이스크림을 한 통 가득 담은 ‘레디팩’과 찹쌀떡 디저트 제품 ‘아이스 모찌’도 선보인다. ‘소금 우유 아이스크림’ 레디팩은 배스킨라빈스 무인 매장 ‘플로우24(flow24)’ 등 일부 매장에서만 판매한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출시한 우유 크림의 퓨전 디저트 신제품 '호랑이도 반한 크림떡'은 생크림과 치즈크림의 조화로 탄생한 신개념 우유 크림떡으로, 

중앙부 생크림은 풍미 가득한 부드러운 우유크림을 비롯해, 산뜻하고 상큼한 딸기크림, 깊고 진한 에스프레소 커피향의 커피크림 총 3가지의 맛으로 구현했다. 

냉동제품으로 출시된 이 떡은 실온에서 20~30분 내 자연해동 후 말랑한 상태로 섭취 가능한 간편 디저트로 개발했으며 패키지는 무직타이거 대표 호랑이 캐릭터인 뚱랑이를 활용했다.

매일유업의 유기농·친환경 식품 브랜드 상하목장은 유기농 우유를 2배 농축해 만든 유기농 아이스크림 2종을 선보였다. 

밀크와 딸기 맛 2종으로 출시됐으며 모두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를 2배 농축해 진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용량 파인트컵 474ml, 부담 없는 미니컵 100ml 두 가지 용량으로 만날 수 있다.

특히 474ml 파인트컵에는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 200ml 2팩이 담겨 있는데 유기농 원료로 가득 채운 만큼 진하지만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뒷맛을 자랑한다고 업체 측은 소개했다.


또한 상하목장은 국내 최초로 유기농 유산균을 사용한 유기농 요거트인 ‘상하목장 유기농 요거트 플레인 저지방’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유기농 저지방 우유·유기농 유산균·유기농 탈지분유 세 가지 원료만을 사용하고 안정제, 보존료, 감미료는 첨가하지 않아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업체 관계자의 전언. 

특히 유산균의 경우 유기합성 농약, 화학비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95% 이상 유기농 먹이로 키워내 미국 농무부(USDA)의 엄격한 유기농 인증 기준까지 통과했다. 400g 한 팩에 살아 있는 유기농 유산균 400억 마리 이상이 들어 있다는 것.  

게다가 기존 상하목장 유기농 요거트 대비 칼로리가 약 17%가량 낮고, 설탕은 첨가하지 않아 식단관리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지방 함량이 낮은 저지방 요거트의 풍미를 보완하기 위해 유기농 탈지분유를 추가해 담백하고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부연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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