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6 (화)

  • 흐림동두천 1.7℃
  • 흐림강릉 1.6℃
  • 흐림서울 2.6℃
  • 흐림대전 3.1℃
  • 흐림대구 4.5℃
  • 흐림울산 5.0℃
  • 흐림광주 5.3℃
  • 흐림부산 7.3℃
  • 구름많음고창 5.8℃
  • 흐림제주 7.4℃
  • 흐림강화 1.2℃
  • 흐림보은 2.9℃
  • 흐림금산 3.6℃
  • 흐림강진군 5.9℃
  • 흐림경주시 3.9℃
  • 흐림거제 6.7℃
기상청 제공

기획PLUS

[신제품]①화장품·빵·수제맥주..호랑이 컬렉션 ‘눈길’

아모레퍼시픽 한율, 뚜레쥬르, 세븐브로이맥주 등 한정판 출시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뷰티·맥주업체가 2022 임인년 새해를 맞아 호랑이를 주제로 한 컬렉션을 제각각 선보이며 소비자 발길 잡기에 나서 시선을 모으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브랜드 ‘한율’이 호랑이 민화 컬렉션을 한정 출시한데 이어 CJ푸드빌 뚜레쥬르는 디즈니 캐릭터 ‘티거’를 모티프로 한 케이크 제품을, 또 국내 수제맥주 대표 기업 세븐브로이맥주㈜는 무직타이거, 세븐일레븐과 협업한 ‘뚱랑이 맥주’를 각각 선보인 것.

이는 평범하고 밋밋한 제품을 선호하지 않는 M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 전략이라는 평가다. 

아모레퍼시픽 한율, ‘호랑이 민화 컬렉션’ 출시 


피부와 일상에 이로움을 전하는 브랜드를 지향하는 아모레퍼시픽의 한율은 2022년 임인년 새해를 맞아 '호랑이 민화 컬렉션' 제품을 지난 6일 한정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한율의 대표 원료인 어린쑥, 빨간쌀, 유자의 원산지인 강화, 여주, 고흥을 배경으로 한 호랑이의 모습을 통해 다짐과 도약, 결실의 시간을 표현한 것이 특징으로, 

조선 후기 민화를 현대적 감성으로 풀어내는 화가 서하나의 모던민화 작품을 통해 ‘어린쑥 수분진정 라인’, ‘빨간쌀 진액 라인’, ‘달빛유자 라인’의 베스트셀러 제품 3개와 설 명절 2종 선물세트 제품 3개에 담아 선보였다. 

대표 제품은 경기도 여주에서 유기농법 재배로 기른 현미를 빨간 누룩 ‘홍국균’으로 2번 발효한 빨간쌀을 주 원료로 사용해 피부 보습 효과가 뛰어난 ‘빨간쌀 진액 스킨’, 어린쑥 강화수TM를 함유해 피부 속 수분공급과 유해환경·스트레스로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는 ‘어린쑥 크림’, 고흥 유자 6개를 담은 유자 비타C 콤플렉스TM와 자연발효 유자수TM로 항산화 효과는 물론 피부에 생기를 더하는 ‘달빛유자 수면팩’ 등 이다. 

한율은 제품 출시와 함께 호랑이 민화 디자인을 활용한 숏폼 콘텐츠를 선보이고, 고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호랑이 AR필터’도 인스타그램에서 배포할 예정이다. 

호랑이 민화 컬렉션은 전국 아리따움 매장과 대형 마트, 아모레몰, 올리브영몰 등에서 구매 가능하며, 더불어 1월 18일부터 30일까지 ‘아모레성수’에 '날아라 호랑이'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CJ푸드빌 뚜레쥬르, 디즈니 ‘티거’ 케이크 출시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디즈니 캐릭터 ‘티거’를 모티프로 한 케이크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명랑하고 에너제틱 한 디즈니 대표 호랑이 캐릭터 ‘티거’를 통해 검은 호랑이 해인 2022년 새해를 밝고 긍정적으로 맞이하자는 희망찬 메시지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먼저 ‘티거 초코 가나슈 롤케이크’는 촉촉한 초코 시트 사이 화이트·초코 가나슈 크림이 어우러진 롤케이크로, 티거의 얼굴과 꼬리 부분을 입체적으로 표현한 패키지가 귀여움을 더한다. 

또 ‘티거 달콤초코와 썸썸’은 동그랗고 귀여운 스타일로 재해석한 캐릭터인 썸썸 아트웍을 활용했다. 썸썸 티거의 앙증맞은 얼굴을 그대로 구현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특히 초코 시트 사이 피넛 초코크림을 샌드해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이색적으로 조화를 이룬다.

세븐브로이, 하이브리드 수제맥주 ‘뚱랑이 맥주’ 선봬 

 
국내 수제맥주 대표 기업 중 하나인 세븐브로이맥주㈜(대표 김강삼)에서는 무직타이거, 세븐일레븐과 협업한 ‘뚱랑이 맥주’를 지난 3일 출시했다.
 
MZ세대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는 브랜드 ‘무직타이거’의 시그니처 캐릭터 뚱랑이를 패키지에 담은 것이 특징. '온앤오프(On&Off)' 라이프를 컨셉으로 앞면은 바쁜 하루를 보내는 뚱랑이를, 뒷면은 일과 후 맥주 한 잔의 힐링을 즐기는 뚱랑이를 표현했다. 

세븐브로이는 뚱랑이라는 페르소나를 통해 워라밸을 중히 여기는 ‘요즘 사람’을 표현했으며, 맥주 한 캔을 통해서 하루의 마무리를 기분 좋게 보내도록 국민들을 응원하겠다는 의도를 패키지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자사의 정통 수제맥주 개발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으로, 크리미한 거품이 풍성하게 올라오는 벨기에 밀맥주를 바탕으로 강한 탄산감과 과일향을 특징으로 하는 세종 맥주의 장점까지 담아낸 하이브리드 맥주라고 덧붙였다. 

또한 밀맥아의 부드러운 풍미는 물론, 천연 오렌지 추출물을 사용해 상큼한 과일향과 깔끔하고 알싸한 뒷맛을 느낄 수 있다.
 
세븐브로이맥주 김강삼 대표는 "MZ세대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콜라보를 통해 수제맥주 전문기업으로서 구현할 수 있는 맛은 기본이고, 공감까지 선사하고자 했다”며 “뚱랑이 맥주와 함께 기운찬 한 해를 시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뚱랑이 맥주’는 치킨, 샐러드, 치즈 등과 잘 어울리며, 알코올 도수는 5.3도다. 전국 세븐일레븐에서 구매할 수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