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2 (목)

  • 맑음동두천 13.8℃
  • 맑음강릉 16.2℃
  • 맑음서울 14.1℃
  • 구름많음대전 14.1℃
  • 구름많음대구 15.1℃
  • 맑음울산 15.0℃
  • 구름많음광주 14.6℃
  • 맑음부산 15.7℃
  • 구름많음고창 14.6℃
  • 구름조금제주 13.1℃
  • 맑음강화 10.6℃
  • 구름많음보은 13.1℃
  • 구름많음금산 13.0℃
  • 구름조금강진군 14.8℃
  • 맑음경주시 15.7℃
  • 맑음거제 14.9℃
기상청 제공

기획PLUS

[마케팅트렌드]③밸런타인데이 특수 잡아라..열전 돌입

스페셜 패키지에 에디션·이벤트·기획전 등 프로모션 다양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밸런타인데이를 일주일 앞두고 식음료, 뷰티, 이커머스 등 유통업계의 마케팅 열기가 뜨겁다.

7일 유통가에 따르면 다양한 업체들이 한정판 스페셜 에디션과 패키지 적용 제품과 이벤트 및 기획전을 줄줄이 선보이며 밸런타인 특수 공략에 일제히 돌입, 연인들 발길 잡기에 적극 나서고 있는 모양새다. 

아울러 시간이 흐를수록 여타 업체의 관련 마케팅 동참 열기도 더욱 거세질 것이란 전망이다.  

G마켓-옥션, 밸런타인데이 앞두고 ‘러브 페스티벌’ 기획전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은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오는 12일까지 ‘러브 페스티벌’ 기획전을 진행한다. 초콜릿, 젤리 등 식품류는 물론 화장품, 소형가전 등 선물용 인기 상품까지 폭넓게 구성해 단독 특가 패키지 및 스페셜 딜로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우선 G마켓과 옥션의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초콜릿과 선물을 묶은 단독 특가 패키지 2종을 3만 원대에 한정 수량으로 선보였다. ‘페레로로쉐(T8)+브라운 전기면도기 시리즈3(300TS)’와 ‘페레로로쉐(T8)+헤라 옴므 올인원 페이셜드링크’ 등이 대표적이다. 

스페셜딜 제품도 40여 개로 다양하게 마련했다. 가나, 크런키, ABC초콜릿, 투유, 킨더조이 등 기존의 인기 상품은 물론 멘토스 민트초코, 고디바 초콜릿 선물세트, 안톤버그 클래식박스 같은 이색, 프리미엄 브랜드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하와이안 호스트 마카다미아 넛트(113g, 3개)’, ‘로셴 조니 크로커(112g, 4개)’, 위스키가 들어있는 덴마크 로열 초콜릿 ‘안톤버그 클래식박스’와 ‘고디바 초콜릿 선물세트’ 등이 있다. 

또 남성 인기 선물도 함께 구입할 수 있다. G마켓에서는 헤라 옴므 스페셜 기초 2종 세트’, 옥션에서는 ‘아이오페 맨 에어쿠션’을 판매한다. 

특가 상품 외 제품들은 식품관과 뷰티앤기프트관에서 각각 선보인다. 식품관에서는 ‘바크 초콜릿 만들기 세트’와 같은 DIY 상품과 ‘오다주웠다 과자선물세트’ 같은 재미 요소를 더한 먹거리를, 뷰티앤기프트관에서는 존바바토스 아티산 외 밸런타인데이 인기 남성 향수 특가 상품 등을 판매한다.

뚜레쥬르, ‘나도, 좋아요♥’  밸런타인데이 제품 출시

CJ푸드빌(대표 정성필)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말 보다 디지털 언어로 표현하는 것이 익숙한 요즘 트렌드를 반영해 ‘좋아요♥’ 컨셉의 한정판 제품을 선보였다. 

밸런타인데이에 진지한 고백보다는 가볍게 마음을 표현하는 젊은 층이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이중 ‘너에게 올인’은 하트, 입술, 스틱, 볼 초콜릿으로 사랑에 빠진 표정을 연출했으며, ‘하트하트 좋아요♡’는 하트 모양 상자에 하트 초콜릿과 ‘♥좋아요’ 메시지를 쓴 초콜릿을 함께 넣었다.

케이크 제품도 선보였다. ‘나도 좋아요♥’는 달콤한 초콜릿 무스와 상큼한 산딸기 크림이 입 안에서 부드럽게 녹아 내리는 귀여운 하트 모양의 무스 케이크다. ‘딸기는 초콜릿에 올인’은 생크림을 듬뿍 넣어 사르르 녹는 초콜릿 무스와 상큼한 생딸기가 잘 어우러지는 케이크다. 

이밖에 초콜릿 브랜드 허쉬와 협업해 이색적인 제품 출시와 더불어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2월 7일부터 현대카드 M포인트로 결제 시, 50%까지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뚜레쥬르 홈페이지에서는 나만의 밸런타인데이 메시지를 작성해 카카오톡으로 전송할 수 있는 이벤트를 2월 11일부터 3월 14일까지 진행한다.

LED마스크 전문 셀리턴, 밸런타인데이 기념 이벤트 진행


글로벌 뷰티&헬스케어 전문기업 셀리턴(대표 김일수)에서는 사랑하는 이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7일까지 진행한다. 

LED마스크, 넥클레이, 알파레이 등 셀리턴 디바이스를 기간 내 구매시 구매 제품과 함께 특별한 선물까지 직접 배달해주는 ‘셀리턴, 내-사랑을 부탁해’ 이벤트를 마련한 것. 

셀리턴 디바이스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7명을 선발, 꽃다발과 케이크, 메가박스 영화 티켓(1인 2매)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특히 그중 1명에게는 213만 원 상당의 ‘셀리턴 플래티넘 LED마스크’를 추가 증정하는 특급 혜택까지 주어진다. 또한 보다 특별한 발렌타인데이 이벤트가 되도록 당첨자 7명의 구매 제품과 경품을 2월 13일부터 14일까지 셀리턴이 직접 배달할 예정이다. 

셀리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특히 셀리턴 공식 SNS(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계정을 팔로우하고 특별한 사연을 홈페이지 게시물에 댓글로 남기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GS25, 밸런타인 기획 세트 7종 선보여

편의점 GS25는 2020년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펭수, 총몇명, 박토벤 등 특급 화제 캐릭터들과 제휴한 콜라보 기획세트 7종을 선보였다.

밸런타인펭수세트 3종, 밸런타인총몇명세트 2종, 밸런타인메들리세트 2종 등 총 7종으로 구성됐다. 

투썸플레이스, 밸런타인데이 디저트 신제품 출시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밸런타인데이를 겨냥한 케이크 및 디저트 신메뉴를 선보였다. 

지난 1일부터 판매중이며, ‘말하지 않아도 통하는 우리는 완벽한 한 쌍’이라는 콘셉트를 적용,찰떡궁합을 자랑하는 딸기와 초콜릿 두 가지 재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다크, 밀크, 화이트에 이은 4세대 프리미엄 초콜릿으로 불리는 ‘루비 초콜릿’으로 특별함을 더한 케이크를 비롯해, 마카롱, 초콜릿 등 총 11종으로 출시됐다.

또 화려한 비주얼과 달콤하고 쫀득한 맛이 어우러진 ▲마카롱 에뻬 3종과 초콜릿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중견련 강호갑 회장 화훼농가 돕기 동참 [산업경제뉴스 박진경 기자] 강호갑 한국중견기업연합회(이하 중견련) 회장은 졸업식, 입학식 등 행사와 모임이 대부분 취소되면서 매출이 크게 감소한 화훼농가 지원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한다고 31일 밝혔다. 박원순 서울시장이 지난 2월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화훼농가 지원 릴레이 캠페인을 시작했다. 필요에 따라 꽃을 구입하고, 다음 주자를 호명하는 방식이다. 이달 19일에는 정구용 한국상장회사협의회 회장이 강호갑 회장을 지목했다. 글로벌 자동차 핵심부품 전문기업 인지컨트롤스를 이끄는 정 회장은 2013년부터 중견련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중견련은 사무국 회의실마다 꽃을 구매해 비치하고, 대내외 행사 및 경조사 시에도 화훼 소비 촉진에 지속적으로 힘을 보탤 계획이라고 밝혔다. 릴레이에 참여한 강호갑 회장은 “지구촌 경제와 사회를 마비시키고 있는 팬데믹의 공포에 맞설 무기는 희망을 붙들고 서로를 지켜내려는 연대와 협력”이라면서, “화훼농가는 물론 코로나19의 피해를 힘겹게 버텨내고 있는 국민의 소중한 일상이 하루 빨리 회복되기를 간절히 바란다”라고 밝혔다. 강 회장은 다음 주자로 구자관 삼구아이앤씨 책임대표사원, 김해련 태경그룹 회장, 최병오 패션그룹형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