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30 (화)

  • 흐림동두천 21.7℃
  • 흐림강릉 18.9℃
  • 흐림서울 23.1℃
  • 대전 21.2℃
  • 구름많음대구 27.4℃
  • 구름조금울산 26.9℃
  • 흐림광주 21.0℃
  • 구름조금부산 23.7℃
  • 구름조금고창 19.1℃
  • 구름많음제주 23.6℃
  • 맑음강화 21.3℃
  • 흐림보은 20.4℃
  • 흐림금산 21.8℃
  • 흐림강진군 22.7℃
  • 구름조금경주시 27.6℃
  • 구름조금거제 23.6℃
기상청 제공

기획PLUS

[마케팅트렌드]③밸런타인데이 특수 잡아라..열전 돌입

스페셜 패키지에 에디션·이벤트·기획전 등 프로모션 다양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밸런타인데이를 일주일 앞두고 식음료, 뷰티, 이커머스 등 유통업계의 마케팅 열기가 뜨겁다.

7일 유통가에 따르면 다양한 업체들이 한정판 스페셜 에디션과 패키지 적용 제품과 이벤트 및 기획전을 줄줄이 선보이며 밸런타인 특수 공략에 일제히 돌입, 연인들 발길 잡기에 적극 나서고 있는 모양새다. 

아울러 시간이 흐를수록 여타 업체의 관련 마케팅 동참 열기도 더욱 거세질 것이란 전망이다.  

G마켓-옥션, 밸런타인데이 앞두고 ‘러브 페스티벌’ 기획전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은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오는 12일까지 ‘러브 페스티벌’ 기획전을 진행한다. 초콜릿, 젤리 등 식품류는 물론 화장품, 소형가전 등 선물용 인기 상품까지 폭넓게 구성해 단독 특가 패키지 및 스페셜 딜로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우선 G마켓과 옥션의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초콜릿과 선물을 묶은 단독 특가 패키지 2종을 3만 원대에 한정 수량으로 선보였다. ‘페레로로쉐(T8)+브라운 전기면도기 시리즈3(300TS)’와 ‘페레로로쉐(T8)+헤라 옴므 올인원 페이셜드링크’ 등이 대표적이다. 

스페셜딜 제품도 40여 개로 다양하게 마련했다. 가나, 크런키, ABC초콜릿, 투유, 킨더조이 등 기존의 인기 상품은 물론 멘토스 민트초코, 고디바 초콜릿 선물세트, 안톤버그 클래식박스 같은 이색, 프리미엄 브랜드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하와이안 호스트 마카다미아 넛트(113g, 3개)’, ‘로셴 조니 크로커(112g, 4개)’, 위스키가 들어있는 덴마크 로열 초콜릿 ‘안톤버그 클래식박스’와 ‘고디바 초콜릿 선물세트’ 등이 있다. 

또 남성 인기 선물도 함께 구입할 수 있다. G마켓에서는 헤라 옴므 스페셜 기초 2종 세트’, 옥션에서는 ‘아이오페 맨 에어쿠션’을 판매한다. 

특가 상품 외 제품들은 식품관과 뷰티앤기프트관에서 각각 선보인다. 식품관에서는 ‘바크 초콜릿 만들기 세트’와 같은 DIY 상품과 ‘오다주웠다 과자선물세트’ 같은 재미 요소를 더한 먹거리를, 뷰티앤기프트관에서는 존바바토스 아티산 외 밸런타인데이 인기 남성 향수 특가 상품 등을 판매한다.

뚜레쥬르, ‘나도, 좋아요♥’  밸런타인데이 제품 출시

CJ푸드빌(대표 정성필)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말 보다 디지털 언어로 표현하는 것이 익숙한 요즘 트렌드를 반영해 ‘좋아요♥’ 컨셉의 한정판 제품을 선보였다. 

밸런타인데이에 진지한 고백보다는 가볍게 마음을 표현하는 젊은 층이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이중 ‘너에게 올인’은 하트, 입술, 스틱, 볼 초콜릿으로 사랑에 빠진 표정을 연출했으며, ‘하트하트 좋아요♡’는 하트 모양 상자에 하트 초콜릿과 ‘♥좋아요’ 메시지를 쓴 초콜릿을 함께 넣었다.

케이크 제품도 선보였다. ‘나도 좋아요♥’는 달콤한 초콜릿 무스와 상큼한 산딸기 크림이 입 안에서 부드럽게 녹아 내리는 귀여운 하트 모양의 무스 케이크다. ‘딸기는 초콜릿에 올인’은 생크림을 듬뿍 넣어 사르르 녹는 초콜릿 무스와 상큼한 생딸기가 잘 어우러지는 케이크다. 

이밖에 초콜릿 브랜드 허쉬와 협업해 이색적인 제품 출시와 더불어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2월 7일부터 현대카드 M포인트로 결제 시, 50%까지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뚜레쥬르 홈페이지에서는 나만의 밸런타인데이 메시지를 작성해 카카오톡으로 전송할 수 있는 이벤트를 2월 11일부터 3월 14일까지 진행한다.

LED마스크 전문 셀리턴, 밸런타인데이 기념 이벤트 진행


글로벌 뷰티&헬스케어 전문기업 셀리턴(대표 김일수)에서는 사랑하는 이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7일까지 진행한다. 

LED마스크, 넥클레이, 알파레이 등 셀리턴 디바이스를 기간 내 구매시 구매 제품과 함께 특별한 선물까지 직접 배달해주는 ‘셀리턴, 내-사랑을 부탁해’ 이벤트를 마련한 것. 

셀리턴 디바이스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7명을 선발, 꽃다발과 케이크, 메가박스 영화 티켓(1인 2매)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특히 그중 1명에게는 213만 원 상당의 ‘셀리턴 플래티넘 LED마스크’를 추가 증정하는 특급 혜택까지 주어진다. 또한 보다 특별한 발렌타인데이 이벤트가 되도록 당첨자 7명의 구매 제품과 경품을 2월 13일부터 14일까지 셀리턴이 직접 배달할 예정이다. 

셀리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특히 셀리턴 공식 SNS(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계정을 팔로우하고 특별한 사연을 홈페이지 게시물에 댓글로 남기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GS25, 밸런타인 기획 세트 7종 선보여

편의점 GS25는 2020년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펭수, 총몇명, 박토벤 등 특급 화제 캐릭터들과 제휴한 콜라보 기획세트 7종을 선보였다.

밸런타인펭수세트 3종, 밸런타인총몇명세트 2종, 밸런타인메들리세트 2종 등 총 7종으로 구성됐다. 

투썸플레이스, 밸런타인데이 디저트 신제품 출시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밸런타인데이를 겨냥한 케이크 및 디저트 신메뉴를 선보였다. 

지난 1일부터 판매중이며, ‘말하지 않아도 통하는 우리는 완벽한 한 쌍’이라는 콘셉트를 적용,찰떡궁합을 자랑하는 딸기와 초콜릿 두 가지 재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다크, 밀크, 화이트에 이은 4세대 프리미엄 초콜릿으로 불리는 ‘루비 초콜릿’으로 특별함을 더한 케이크를 비롯해, 마카롱, 초콜릿 등 총 11종으로 출시됐다.

또 화려한 비주얼과 달콤하고 쫀득한 맛이 어우러진 ▲마카롱 에뻬 3종과 초콜릿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