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23 (화)

  • 맑음동두천 -12.4℃
  • 맑음강릉 -8.6℃
  • 구름많음서울 -11.2℃
  • 대전 -8.8℃
  • 맑음대구 -6.2℃
  • 맑음울산 -5.3℃
  • 광주 -5.3℃
  • 맑음부산 -4.2℃
  • 구름많음고창 -5.7℃
  • 제주 0.7℃
  • 구름많음강화 -11.3℃
  • 흐림보은 -8.9℃
  • 구름많음금산 -8.5℃
  • 흐림강진군 -3.7℃
  • 맑음경주시 -6.2℃
  • 맑음거제 -3.7℃
기상청 제공

ESG 기업공헌활동

본아이에프, 공헌·신메뉴·이벤트 전개..성장向 ‘박차’

본도시락, 겨울철 신메뉴 2종 출시와 방구석홈술 이벤트 전개
본죽·본죽&비빔밥 카페, 어르신 식사지원 및 동지 이벤트 진행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외식 브랜들이 겨울을 맞아 신메뉴 출시와 취약계층 식사지원, 이벤트 등을 줄줄이 펼치며 성장을 향한 발걸음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손엔 사회공헌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한편, 다른손엔 기업 본연의 영리활동에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는 것.

이는 기부나 공헌 같은 기업의 사회적 역할은 도외시 한 체 오로지 영리활동에만 올인하는 일부 기업들에게 경종을 울리는 주목받을만한 행보라는 평가다. 

본도시락, 겨울 신메뉴 2종 및 방구석 홈술 이벤트 선봬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브랜드 본도시락은 겨울철 신메뉴인 ‘짬뽕순두부’와 ‘여수꼬막덮밥’를 지난 4일 출시한데 이어 홈술아이템을 증정하는 ‘방구석홈술’ 이벤트를 잇따라 선보였다. 

먼저 신메뉴 ‘짬뽕순두부’는 지난겨울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던 히트 메뉴를 다시 한번 선보이는 것으로, 호불호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순두부찌개를 불(火)맛 나는 짬뽕으로 재해석한 점이 특징. 바지락, 오징어 등이 들어간 해산물 육수로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함께 선보인 ‘여수꼬막덮밥’은 여수 바다의 겨울 진미라 할 수 있는 제철 꼬막을 듬뿍 올려 먹을수록 입 안 가득 퍼지는 여수 바다 내음과 함께 푸짐한 한 그릇 식사를 할 수 있다. 

이어 본도시락 ‘국’ 메뉴를 먹은 후 SNS에 인증하면, 주류 액세서리 전문기업 빈토리오의 홈술 아이템 ‘호락 소주에어레이터’를 증정하는 ‘방구석홈술’ 이벤트를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모임이 잦아지는 연말연시에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의 심각성을 다시 한번 자각하고, 외부 모임보다는 집에서 간소하게 홈술, 홈파티를 즐기자는 취지다. 

참여 방법은 ‘본도시락’ 공식 계정을 ‘좋아요’ 한 후, 본인의 SNS에 ‘국’ 메뉴가 포함된 본도시락 메뉴를 먹고 #본도시락, #방구석홈술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사진을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2월 7일, 14일, 21일, 28일 4일간 각각 50명씩, 총 200명을 선정한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소주에 산소를 단시간에 최대로 노출시킴으로써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내 숙취를 줄여주는 홈술 아이템 빈토리오의 ‘호락 소주에어레이터’를 증정한다.

본죽·본죽&비빔밥 카페, 취약계층 식사 지원 및 행운팥팥 이벤트 진행

또한 ‘본죽’과 ‘본죽&비빔밥 카페’에서는 2차 ‘본스럽게’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치고, 우수 참여 가맹점과 함께 결식 우려 어르신 약 1,200명에게 식사를 지원한데 이어 다가오는 동지를 맞아 시즌 한정 신메뉴 ‘단팥죽’ 출시와 함께 ‘행운팥팥 스크래치’ 이벤트를 선보였다. 


먼저 ‘본스럽게’ 캠페인은 고객을 위한 '정성'이라는 본죽 브랜드의 본질적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기획된 행사. 캠페인 기간 온라인에서 고객이 남긴 의견을 수렴하고 필요한 사항은 현장에 적극 반영하는 등 활발하게 소통을 이어나가는 정성을 보여줬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그 결과 총 759개 가맹점이 1,322건의 소통 사례를 만들면서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우수 참여 매장으로 선정된 본죽 하남시청점 외 23개 가맹점은 본사와 함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등을 통해 결식 우려 어르신 1,200명에게 나눔을 실천했다. 

이 행사는 각 가맹점 지역사회 내 어르신들에게 ‘쇠고기야채죽’과 ‘진짜 배즙’ 50인분을 기부하는 형태로 진행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어 양 브랜드는 지난 1일 동지 시즌 한정 신메뉴 ‘단팥죽’ 출시와 함께 ‘행운팥팥 스크래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인 본죽 ‘단팥죽’은 겨울 한정 메뉴로 부드럽고 달달한 단팥죽에 쫄깃한 새알심 12알이 듬뿍 들어 있어 풍성한 식감과 맛을 자랑한다. 담백하고 고소한 맛의 기존 ‘동지팥죽’과는 또 다른 맛으로, 동지 시즌에 각각 다른 매력으로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동시에 12월 한 달간 본죽 및 본죽&비빔밥 카페에서 배달이나 포장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새해 행운을 기원하는 행운카드를 선착순 증정하는 ‘행운팥팥 스크래치’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본죽 메뉴를 구매하고 안에 든 스크래치 쿠폰을 긁어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겐 순금, 애플 에어팟 프로, 본죽 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본죽 김태헌 본부장은 “사랑하는 이들과 서로의 안녕을 기원하는 동짓날에 팥죽을 나눠 먹으며, 행운을 바라는 설렘도 선사하고자 신제품 출시와 함께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코로나19로 어느 때보다 힘든 이번 겨울, 행운이 함께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