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4 (목)

  • 맑음동두천 7.3℃
  • 맑음강릉 13.8℃
  • 맑음서울 9.4℃
  • 맑음대전 9.1℃
  • 맑음대구 12.5℃
  • 맑음울산 12.0℃
  • 맑음광주 11.7℃
  • 맑음부산 13.7℃
  • 맑음고창 8.9℃
  • 맑음제주 14.7℃
  • 맑음강화 7.3℃
  • 흐림보은 9.3℃
  • 맑음금산 7.6℃
  • 맑음강진군 11.0℃
  • 맑음경주시 12.8℃
  • 맑음거제 14.3℃
기상청 제공

기획PLUS

[신제품]①헬시죽·주먹밥·통장어덮밥..별별 간편식 ‘손짓’

본격 여름시즌을 맞아 간편함과 보양식 컨셉의 신제품 줄줄이 선보여
본죽 HMR 헬시죽, 통민물장어구이덮밥, 오즈키친 주먹밥 2종 ‘눈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업계가 본격 여름시즌을 맞아 별의별 간편식을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 유혹에 나서고 있다. 

이들 제품은 가정간편식(HMR)의 편의성과 건강을 고려한 ‘헬시죽’에다 오는 11일 초복 맞이 보양 도시락 ‘통민물장어구이덮밥’, 또 특별한 반찬이 없이도 간단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주먹밥’ 등 다양한 간편 먹거리를 앞세워 소비자 입맛 저격에 나서 시선을 끌고 있다.  


죽의 본질에 영양설계를 더하다...순수본, ‘본죽 헬시 2종’ 출시 

한식 프랜차이즈 본아이에프의 관계사이자 맞춤형 유동식 생산 전문 기업 순수본㈜은 지난달 26일 편의와 건강을 고려한 가정간편식 파우치죽 ‘본죽 헬시(Healthy) 2종’을 출시했다. 

이들 제품은 속 편한 죽의 본질에 체계적 영양 설계를 더한 ‘건강한 미식생활’ 컨셉의 ▲전복삼계죽 ▲쇠고기 뿌리야채죽 2종으로 구성됐으며, 

이중 ‘전복삼계죽’은 쫄깃한 전복과 국내산 인삼, 결대로 찢은 닭고기까지 단백질을 듬뿍 담았고, 쇠고기 뿌리야채죽은 호주산 청정우와 7가지 국산 채소, 고소한 렌틸콩을 가득 넣었다. 

특히 HMR의 편의성부터 건강과 맛에 대한 수요까지 채우고자 기획된 만큼 비권장 영양소·불필요 첨가물은 덜어내고, 권장 영양소는 더한 저나트륨·고단백·고칼슘 제품으로, 저나트륨·고단백·고칼슘에 대한 까다로운 법적 기준을 충족했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실제로, 두 제품의 나트륨 함량은 각각 390mg, 380mg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현행법(식품 등의 표시 기준)상 저나트륨 표기 조건(나트륨량, 식품 100g당 120mg 이하인 경우)에 부합한다는 것. 

세계보건기구(WHO)의 나트륨 일일 권장 섭취량(2000mg)에 비추어 볼 때에도 한 끼 식사 시 섭취량보다 낮은 편인데다 '해썹(HACCP)' 인증 시설서 생산돼 안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순수본 이진영 대표는 “앞으로도 본죽 헬시와 같이 편의와 수요를 고려한 HMR 개발 및 출시로, 소비자의 편리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함께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bhc, 닭가슴살 HMR 스테이크·큐브 4종 출시 
 
종합외식기업 bhc는 지난달 25일 닭가슴살 HMR 제품을 론칭하고 그 첫 작품으로 스테이크와 큐브 제품 총 4종을 출시했다.

각각 100% 국내산 닭가슴살로 만들어졌으며 에어프라이어 조리 시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스테이크 2종은 ‘bhc 맵스터 닭가슴살 스테이크’, ‘bhc 맛초킹 닭가슴살 스테이크’이고 큐브 2종은 ‘bhc 맵스터 닭가슴살 큐브’, ‘bhc 맛초킹 닭가슴살 큐브’로 구성됐다.

아들 제품 모두 수분 유출을 최소화한 방법으로 닭가슴살 본연의 육즙과 식감이 느껴지게 제작되어 건강하고 간편한 한 끼 식사로 제격이라고 업체 측은 소개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카카오톡 스토어, 쿠팡, 위메프, SSG닷컴, AK몰, 갤러리아몰, Hmall, NS홈쇼핑, 홈앤쇼핑, 및 랭킹닭컴, 허닭 등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

GS25, 초복 맞이 ‘통민물장어구이덮밥’ 출시

편의점 GS25는 오는 11일 초복을 맞아 간편 보양식 선호 트렌드를 반영한 프리미엄 보양 도시락 ‘통민물장어구이덮밥’을 지난 6일 출시했다. 

표고버섯 밥 위에 특제 간장 양념을 발라 구워낸 민물 장어 한 마리를 통째로 올리고, 장어 풍미를 한껏 돋궈줄 깻잎·초생강·생고추냉이 등을 부메뉴로 구성해 선보였다. 

1만원을 훌쩍 넘는 시중 가격과 비교해 저렴한 9900원으로 출시됐으며, 출시를 기념해 1000개 물량을 더팝 앱을 통해 예약 구매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선착순 행사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GS25는 복날 대표 메뉴인 ‘유어스한마리삼계탕’, ‘유어스반마리삼계탕’ 2종을 NH농협카드로 구매 시 결제 금액의 50%를 캐시백(1인 최대 1만원) 해주는 행사를 이달 말까지 진행하며, 

치킨을 선호하는 MZ세대를 위해 초복(10일~12일), 중복(20일~22일) 기간에 맞춰 ‘쏜살치킨’을 반값에 판매하는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 손에 쏙!..오뚜기, ‘오즈키친 주먹밥’ 2종 출시  

오뚜기도 지난 7일 간편한 먹거리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발맞춰 ‘오즈키친 주먹밥’ 2종을 출시했다.  

최근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특별한 반찬 없이도 간단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냉동밥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출시한 제품이다. 

▲소불고기 주먹밥 ▲게살크래미 주먹밥 등 2종으로, 다양한 재료를 담은 볶음밥을 오븐에 구워내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으로,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 조리로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특히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만들어 간단한 식사나 든든한 간식으로 제격이다.  

이중 ‘소불고기 주먹밥’은 다진 쇠고기와 불고기 양념이 어우러진 소불고기 볶음밥으로, 간장소스를 바른 뒤 오븐에 구워 감칠맛을 더했고, ‘게살크래미 주먹밥’은 부드러운 게살크래미와 스크램블에그, 각종 야채를 넣은 게살볶음밥을 오븐에 구워내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오뚜기는 지난 2019년 프리미엄 HMR 브랜드 ‘오즈키친’을 론칭하고, 밥류와 면류, 미트류, 튀김류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라인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