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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기업공헌활동

후원·헌혈·방역봉사..유통가, 사회 공헌 ‘비지땀’

식음료·의류업계, 취약계층 지원 및 봉사 활동 줄줄이 전개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의류 등 유통기업들이 우리 사회 소외·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잇따라 전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3일 유통가에 따르면 이들 기업은 제품 후원활동에 헌혈 캠페인 참가, 방역 봉사 등을 펼치며 우리 사회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취약소외 계층 돕기에 활발히 나서고 이다. 

이와 같은 일련의 행보는 이윤추구라는 기업 본연의 존재 목적과 더불어 사회적 약자 케어 등 사회적 책임 실천에도 게을리 하지 않겠다는 의지의 표현이어서 훈훈한 울림을 주고 있다. 

매일유업 셀렉스, 장애인 인식 개선 ‘오티즘 레이스’ 후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지난달 ‘제2회 사랑, 하나, 오티즘레이스’ 대회에 셀렉스 제품을 후원하고, 사내 러닝동호회가 비대면 레이스에 참여했다. 

‘오티즘레이스’는 자폐성 장애, ‘오티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장애인에 대한 존중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사)한국자폐인사랑협회에서 마련한 마라톤 캠페인. 사전 접수를 통해 2천여 명의 참가자들이 10월 4일부터 17일까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비대면 행사로 참여했다. 

이에 매일유업은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셀렉스 제품을 제공하고, 사내 달리기 동호회인 ‘후레쉬 매일(Fresh MAEIL)’ 동호회원들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비대면 레이스에 동참했다.

엘지유니참, 미혼모 가정에 마미포코 기저귀 2만장 기부

엘지유니참㈜(대표 김성원)은 코로나19에도 홀로 아기를 돌보며 가정을 꾸려나가는 미혼모를 돕기 위해 영유아 기저귀 ‘마미포코 리프가닉 팬티’ 2만장을 (사)한국미혼모가족협회를 통해 기부했다.

마미포코 리프가닉 기저귀는 표백 공정을 거치지 않은 무표백 펄프 배합 시트로, 유해물질 걱정을 줄이고 천연 오가닉 코튼을 함유해 아기 피부를 부드럽게 지키는데 도움을 준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개미마을 방역 봉사 실시 

bhc치킨의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 5기 1조는 지난달 26일 취약계층을 위해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 개미마을 일대를 방문해 공공시설물을 소독하는 방역 봉사를 펼쳤다.
 
개미마을은 한국전쟁 무렵 피란민들이 천막을 치고 모여 살면서 형성된 곳으로 주거환경이 낙후된 달동네다. 이번 봉사는 저소득층이 주로 거주하는 개미마을 내 코로나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에 보탬이 되고자 마련됐다.
 
이날 해바라기 봉사단 단원들은 놀이터, 공원 등 개미마을 인근을 돌면서 주민과 방문객이 자주 이용하는 공공시설물을 순차적으로 소독했다. 이후 시설물 주위의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는 정화 활동을 하면서 마을의 쾌적한 환경 조성에 기여했다.

더불어 지난달 28일에는 bhc치킨 박현종 회장의 모교인 성균관대학교를 방문 코로나19 방영 마스크 5만장도 기부했다.

BBQ, ‘생명을 살리는 헌혈 캠페인’ 동참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는 코로나19로 인한 혈액 수급난 해소에 동참하기 위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지난 1일 오전 9시 30분부터 제너시스BBQ 본사에서‘생명을 살리는 헌혈 캠페인’을 실시했다.

BBQ 관계자는 ”모두가 힘든 시기에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영역까지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헌혈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BBQ만의 방식으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원앤원㈜, ‘제16회 청계천 은빛 사랑나눔’ 진행 

원할머니 보쌈족발과 박가부대&치즈닭갈비, 감탄계 숯불치킨을 운영하는 원앤원㈜은 유락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제16회 청계천 은빛 사랑나눔’ 행사를 진행, 

도움이 필요한 지역 어르신 200명에게 쌀 200포대와 원할머니 양갱 선물세트 및 원할머니 재래김 선물세트를 각각 200개 기부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임직원들이 비대면으로 물품을 전달했다.

본아이에프&본사랑, 행복 나눔 바자회 펼쳐


본죽, 본도시락, 본설렁탕 등을 운영하는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는 ‘제12회 본죽·본사랑 행복 나눔 바자회’를 전개했다.  

본아이에프와 (사)‘본사랑’이 함께한 이날 바자회는 본사와 62개 파트너사가 마련한 1억4000만 원 상당의 후원 물품 및 후원금을 본사랑을 통해 국내외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네파, 한세예스24문화재단 등도 기부 행사 동참

이밖에 패션의류기업 등도 기부 행렬에 힘을 보탰다.

MBK 파트너스 투자사인 아웃도어 기업 네파㈜는 자사 이젠벅 브랜드에 대한 홈쇼핑 판매 수익의 일부를 ‘구상나무 등 멸종 위기에 처한 고산 침엽수 살리기’ 사업에 기부한다고 밝혔고, 

패션의류 기업 한세실업의 모기업 한세예스24홀딩스의 김동녕 회장이 사재를 출연해 설립한 사회공헌재단인 한세예스24문화재단(이사장 조영수)도 지난달 29일 춘천시청에 2,000만원 상당의 시각장애인용 점자단말기인 ‘닷 미니(Dot Mini)’를 기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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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