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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보검·럭키백·신제품·이벤트...식음료 새 소식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코카콜라, 스타벅스, CJ푸드빌 뚜레쥬르, 본죽 등 식음료업체들이 9일 스타 모델 발탁에 럭키백 행사, 신제품과 이벤트를 줄줄이 선보이며 고객 유치전에 나서고 있다. 

9일 식음료업계에서 전해온 관련 소식을 소개한다.

CJ푸드빌 뚜레쥬르, 황금돼지해 기념 캐릭터 케이크 출시


CJ푸드빌(대표 정성필) 뚜레쥬르는 9일, 기해년(己亥年)을 맞아 희망찬 새해를 응원하고 복을 기원하는 신년 케이크를 출시했다. 

분홍색 돼지 캐릭터를 형상화한 ‘행복하면 돼지’는 귀여운 외관으로 눈길부터 사로잡는다. 부드러운 시트 사이에 딸기맛 생크림과 딸기, 블루베리, 크랜베리를 넣어 달콤·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게다가 황금 왕관 장식물로 화려함을 더하고, 행복을 전하는 메시지 픽을 장식해 새해 복을 기원하는 의미도 담았다. 맛은 물론 비주얼까지 돼지해와 잘 어울려 신년 분위기를 살리기 적합하며, 돼지띠 아이나 생일파티 등에도 재미를 더해줄 아이템으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소개했다.

본죽, ‘홍게 올린 죽’ 출시 기념 인증샷 이벤트 실시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죽 전문점 본죽에서는 오는 2월 6일까지 ‘홍게 올린 죽’ SNS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홍게 올린 죽과 ‘홍게 품은 죽’ 2종 출시를 기념해 마련됐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에 홍게 올린 죽을 즐기고 있는 모습을 지정된 해시태그(#홍게올린죽 #홍게올린죽인증샷이벤트)와 함께 업로드하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본죽 모바일 상품권 1만 원권을 전달할 예정이다.

본죽 김철호 대표는 “신메뉴를 찾아주시는 고객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이번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기존 본죽의 게살죽을 업그레이드 한 홍게 품은 죽과 홍게 올린 죽 중 취향에 맞는 메뉴를 선택해 즐기길 바란다”고 권했다.

코카콜라, 2019년 새해 캠페인 모델로 배우 박보검 선정


코카콜라가 신년을 맞아 배우 박보검을 모델로 선정하고 2019년 새해 캠페인을 시작한다. 

이로써 박보검은 2017년 ‘당기면 가까워져요!’ 캠페인을 시작으로 평창동계올림픽에 이어, 올해 캠페인 모델로 활동하며 코카콜라와의 짜릿한 인연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게 됐다. 

2014년부터 새해마다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말로 표현하기 힘든 마음을 전하는 ‘마음을 전해요 (Share a Coke)’ 캠페인을 선보여온 코카콜라는 올해 박보검과 함께 지난 한 해 동안 누구보다 열심히 살아온 소비자들을 격려하고, 

지금 이대로도 충분히 눈부신 소비자들에게 현재의 모습을 사랑하며 희망찬 새해를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TV광고를 공개할 계획이다.

스타벅스, 2019년 럭키백 1월 10일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2019년 기해년 기념 럭키백 세트를 1월 10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총 1만7000 세트를 준비했으며, 럭키백 전용 신상품과 에코백, 음료 쿠폰을 비롯해 텀블러, 워터보틀, 머그, 플레이트 등 총 9가지 품목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럭키백은 1인당 1개씩 선착순 판매하며 세트당 가격은 6만3000원이다. (단, 백화점 및 마트, 쇼핑몰 내 입점 매장, 미군 부대 매장, 시즌 매장, MD 미판매 매장 등 일부 매장은 미판매) 

특히 럭키백을 통해 제공하는 전용 신상품으로 기해년 복을 상징하는 디자인의 스테인리스 텀블러 3종을 제작해 이 중 1개를 필수로 담았다. 이와 함께 지난 시즌 출시한 텀블러, 워터보틀, 머그, 데미머그, 플레이트 등 총 7종의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여기에 럭키백 구매 시 영수증 무료 음료 쿠폰 3장을 제공하고, 1000개 세트에 한해서는 무료 음료권 4장도 추가로 포함돼 있어 최대 7장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행운을 기대할 수 있다. 아울러 모든 에코백에 새해의 복을 기원하는 풍속 용구인 복조리를 달아 함께 제공한다.

한편, 스타벅스 럭키백은 고객 사은 행사를 위해 2007년 처음 출시되었으며 다양한 품목을 전용 포장 박스 안에 담아 구매 후에 구성품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매해 출시 당일 중에 품절되고 SNS에 개봉한 품목들이 회자되는 등 많은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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