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1 (목)

  • 구름많음동두천 12.0℃
  • 구름조금강릉 13.1℃
  • 맑음서울 12.5℃
  • 구름조금대전 12.6℃
  • 맑음대구 14.2℃
  • 맑음울산 13.2℃
  • 맑음광주 13.4℃
  • 맑음부산 14.3℃
  • 맑음고창 12.2℃
  • 구름조금제주 15.4℃
  • 맑음강화 12.3℃
  • 구름조금보은 11.4℃
  • 맑음금산 12.4℃
  • 구름조금강진군 14.2℃
  • 맑음경주시 13.4℃
  • 맑음거제 12.8℃
기상청 제공

커피모먼트에 스벅TV 4돌..스타벅스, 이벤트 3종 초대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커피전문점업계 리딩기업 스타벅스가 프로모션 3종을 마련하고 그 행사의 자리로 초대했다.

이대R점에서 '스타벅스 커피 모먼트' 진행


먼저 스타벅스는 매주 금요일 14시에서 16시까지 자사 최고의 커피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커피 앰배서더’가 1999년 개점한 스타벅스 코리아 1호점인 이대R점에서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커피의 순간인 ‘스타벅스 커피 모먼트’ 2주차 행사를 17일 진행한다. 

이날 지정된 시간에 이대R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스타벅스 ‘커피 앰배서더’가 직접 추출하는 다양한 리저브 커피를 경험할 수 있으며. 전문 바리스타의 테이스팅 방식에 따라 커피의 맛과 향을 더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스타벅스 커피 테이스팅' 시간도 체험할 수 있다. 

이날 준비된 커피는 깔끔하고 매력적인 과일의 산미와 와인처럼 복합적인 풍미를 가진 스타벅스 리저브 원두인 ‘케냐 티리크와 가쿠유이니’와 산뜻한 레몬의 향과 구운 고구마처럼 달콤한 풍미의 ‘코스타리카 허니 프로세스’이다. 

스타벅스 리저브의 핸드드립 추출기구인 푸어오버와 케맥스에 대한 설명과 함께 해당 기구로 추출한 커피를 테이스팅 할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2022년 커피 앰배서더로 활동한 서우람, 양정은 바리스타와 2023년 새롭게 커피 앰배서더로 선발된 장광열 바리스타가 고객들과의 특별한 만남을 갖는다. 

아울러 오는 24일에는 2022년 스타벅스 커피앰배서더인 양정은 바리스타가 “나의 커피 취향 찾기”를 주제로 스타벅스 리저브 커피세미나도 이대R점에서 진행한다(커피세미나 참여 신청은 이대R점을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한편 행사 시간에 이대R점 방문 고객들에게 스타벅스의 마스코트인 베어리스타와 스타벅스 코리아 1호점의 상징을 배경으로 즉석 사진을 찍으며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을 준비했다. 매장에서 스타벅스 베어리스타와 사진 촬영 시 인스탁스 필름으로 즉석 촬영하여 제공한다.

카페 라떼에 무료로 샷 추가하는 ‘러브 유어 라떼’ 이벤트 전개


또한 오는 20일까지 카페 라떼 주문 시, 에스프레소 샷 추가를 무료로 제공하는 ‘러브 유어 라떼(LOVE YOUR LATTE)’ 이벤트도 진행한다. 

대중적이면서도 기본적인 카페 라떼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러브 유어 라떼’ 이벤트를 통해 스타벅스의 커피 헤리티지 경험을 전달하고 개인의 취향에 맞게 맞춤 음료로 주문할 수 있는 퍼스널 옵션 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현재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 시, 음료 1잔 당 엑스트라(샷, 시럽, 휘핑 등) 1개를 무료로 추가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러브 유어 라떼’ 이벤트 음료는 카페 라떼, 블론드 카페 라떼, 디카페인 카페 라떼, 1/2 디카페인 카페 라떼 등 총 4종이며, 기간 중 매장을 방문해 스타벅스 파트너에게 카페 라떼를 직접 주문 시 요청하면 에스프레소 샷 1개를 추가하는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사이렌 오더 주문 등은 적용 불가)

유튜브 콘텐츠 스벅TV 개국 4주년 이벤트 진행

이뿐만이 아니다. 스타벅스는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 콘텐츠인 스벅TV에서 개국 4주년을 기념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운영한다. 

스벅TV는 지난 2019년 스타벅스 코리아 개점 20주년을 맞아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진행자로 직접 출연하며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는 새로운 형식을 도입하며 개국했다. 

1편인 콜 마이 네임 서비스편을 시작으로 신메뉴 출시 전 최초로 공개하는 언박싱 콘텐츠를 비롯, 매장 투어, 파트너 이야기, 운영 서비스, 커피 세미나 등 다양한 소재를 소개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148개의 스벅TV 콘텐츠를 선보이며 누적 조회수 745만회를 기록하고 있다. 

스벅TV 개국 4주년 이벤트는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이벤트 영상을 시청하고 유튜브 채널 구독하기와 '파트너 칭찬 문구'를 댓글로 작성하면 참여할 수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스타벅스, 수능 D-20 수험생 응원 별별 기프트 상품 ‘제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올해 수능이(11월14일) 약 20일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스타벅스(대표 손정현)가 수험생들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 전달 차원에서 다양한 수능 기프트 상품을 제안했다. 수험생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로 행운의 네잎클로버를 활용한 푸드와 실용성을 높인 MD 등 별별 기프트 상품을 전국 스타벅스 매장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선보인 것. 이들 상품의 주요 면면을 살펴보면 지난 14일 선보인 ‘클로버 쿠키 카드’, ‘클로버 베어리 쿠키 카드’, ‘클로버 샌드 쿠키’는 메시지를 적을 수 있는 이색적인 카드 패키지가 눈에 띈다. 행운을 뜻하는 네잎클로버 모양 쿠키와 네잎클로버를 들고 있는 베어리스타 쿠키가 들어있다. 특히 ‘클로버 샌드 쿠키’는 버터 카라멜과 다크 카라멜 두 가지 맛의 네잎클로버 샌드 쿠키 16개를 행운의 박스에 담았다. 이밖에 실용성을 높인 보온 도시락 2종과 각인 보온병 3종, 키체인 등 수능 MD도 온라인 채널 단독으로 선보였다. 지난 14일 SSG닷컴의 라이브 쇼핑을 통해 최초 공개한 후, 16일부터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와 카카오 선물하기 등 온라인 채널에서도 판매한다. 또 ‘럭키 써모스 그린 보온 도시락’은 화이트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