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2 (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가을 신메뉴·이벤트·친환경 행보..커피전문점 ‘근황’

가을 신메뉴, MD, 추석선물, 이벤트, 친환경 등 각종 프로모션 전개
탐앤탐스, 카페베네, 할리스, 스타벅스, 폴바셋 등 각각 승부수 띄워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탐앤탐스, 스타벅스, 할리스, 폴바셋, 카페베네 등 국내 주요 커피전문점들이 추석과 가을시즌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하고 소비자 유치전에 돌입했다.  

가을 감성이 물씬한 신메뉴를 선보이는가하면 MD상품 출시에 가격 할인, 또 전 매장에서 플라스틱 빨대를 퇴출시키는 친환경 행보까지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고 소비자 공략에 나선 것. 

지난해 코로나19로 부진한 실적을 겪었던 업계의 이번 프로모션이 최근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에 따라 또 다시 영업제한 강화라는 장애물을 돌파할 기폭제가 될지 관심이 쏠린다.

탐앤탐스몰 ‘스마트 정기배송’ 론칭 기념 이벤트 진행 


탐앤탐스는 ‘스마트 정기배송’ 서비스 론칭을 기념한 이벤트를 마련, 오는 26일까지 탐앤탐스몰에서 스마트 정기배송 서비스 신청 고객에게 10% 할인을 제공한다. 

더불어 정기 배송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배송 받은 상품 인증샷과 함께 포토리뷰를 남기면 BEST 리뷰어 20명을 선정해 용산 전쟁기념관 특별전시실에서 진행되는 ‘투탕카멘: 파라오의 비밀’ 전시 티켓을 1인 2매 증정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탐앤탐스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스마트 정기배송 서비스는 대량구매 수요가 많고, 재구매율이 높은 ▲빠다커피(240ml) 24개입 ▲바디밸런스 이온(500ml) 20개입 ▲스파클링 워터(500ml) 20개입 등 3개 상품을 대상으로 받아볼 수 있다. 

배송 주기는 1주, 2주, 4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이용 횟수 역시 4회, 8회, 12회까지 선택이 가능해 정기적으로 구매를 반복해야 했던 고객들의 불편함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할리스, 추석 홈카페족 맞춤형 ‘선물세트 5종’ 출시  

할리스는 홈카페족을 겨냥해 다채로운 구성의 추석 선물세트 5종을 출시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집에서 추석을 보낼 때 활용도가 높은 MD와 자사 인기 스틱커피를 중심으로 소비자 취향과 예산을 고려한 총 5개 제품으로, 단청’을 모티브 한 디자인으로 한국적인 미가 돋보여 추석을 앞두고 주변 지인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이중 ‘시그니처 홈카페 에디션’은 할리스가 도예가 이혜미와 협업해 출시한 시그니처 도자기 MD가 포함된 것이 특징으로 ‘시그니처 홈카페 에디션 Ⅰ’은 시그니처 머그 350ml와 할리스 시그니처 아메리카노 스틱, 헤이즐넛 아메리카노 스틱 각 1종으로 구성됐다. 

또 ‘데일리 할리스 에디션’은 물방울 컵 텀블러와 미니 시그니처 아메리카노 스틱 및 시그니처 아메리카노 미니 마일드 스틱이 포함됐는데, 특히 ‘물방울 컵 텀블러’는 6각형 모양으로 편한 그립감이 돋보이며 350ml 용량으로 학교, 회사 등에서 데일리 텀블러로 사용하기 좋다. 

스타벅스, 돌아온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등 가을 음료 선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9월 7일부터 10월 11일까지 스타벅스의 가을 대표 음료인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를 포함한 가을 시즌 음료 3종, 푸드 3종, MD 31종 등을 새롭게 선보이고 2021 가을 프로모션에 들어갔다.  

그을린 카라멜 파우더로 반짝반짝한 외관을 자랑하는 스타벅스의 가을 대표 음료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는 크림치즈의 풍미가 느껴지는 쫀쫀한 글레이즈드 폼과 달콤한 카라멜 파우더가 매력적인 스타벅스만의 아인슈페너 음료다. 

함께 선보인 ‘그린 글레이즈드 크림 프라푸치노’는 글레이즈드 폼의 치즈 풍미와 달콤쌉싸름한 녹차의 맛이, ‘오텀 로드 애플 블랙 티’는 사과 향과 홍차 맛의 은은한 조화가 일품이다. 

아울러, 스타벅스는 ‘가을 푸드로 즐기는 세계 여행’을 컨셉으로 한 ‘올라 쿠바노 샌드위치’와 ‘몽블랑 치즈 케이크’ 및 ‘가나슈 품은 초콜릿 스콘’ 등 가을 시즌 푸드도 3종 내놨다. 

이와 함께 차분한 가을 감성을 느낄 수 있는 MD상품도 선보였다. 선선한 가을 야외에서 쓰기 좋은 ’21 SS 스탠리 오텀 푸드자(414ml)’, ’21 오텀 피크닉 매트 세트’, ’21 오텀 도토리 오거나이저’ 등 MD 31종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유튜브 채널 스벅TV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카페베네, 가을 신메뉴 음료 3종 및 디저트 2종 출시 


카페베네는 선선한 가을 날씨에 여유롭게 즐기기 좋은 신메뉴로 다양한 블렌딩 티 음료 3종과 이에 어울리는 디저트 2종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음료 3종은 ▲머스캣 밀크티 ▲자몽 얼그레이 티 ▲유자 히비스커스 티로, 각각의 차에 맞는 과일을 최적으로 조합해 개성 있고 맛있는 단 하나의 블렌딩 티로 담아냈고, 

또 디저트는 특유의 쌉싸름한 맛이 매력인 ▲말차스콘, 은은한 홍차의 풍미를 그대로 살린 ▲홍차스콘 등 2종으로 신메뉴인 블렌딩 티와의 꿀조합을 자랑한다고 소개했다.  

카페베네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10월 31일까지 ‘My sweeTea Time’ (마이스위티타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메뉴 머스캣 밀크티 R 사이즈와 베네캣 스텐 머그 민트를 함께 구매 시 5천원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으며, 이외에도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할인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매장에서 카카오페이(머니)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즉시 3천 원 할인이 제공된다. 

폴 바셋, 전 매장 플라스틱 빨대 없앤다...친환경 본격 전개

매일유업 관계사 엠즈씨드의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은 전 매장에서 기존 플라스틱 빨대를 없애고 종이 빨대로 대체하는 친환경 행보를 전개할 계획임을 밝혔다. 

환경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고객의 니즈 등을 반영하여 카페에서 나오는 플라스틱 중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빨대는 물론, 음료 위에 토핑된 아이스크림이나 프라페 등을 음용할 때 사용되는 스푼 빨대 역시 사선으로 컷팅해 사용감을 높인 종이 빨대를 도입하기로 한 것. 

아울러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 중 가장 높은 할인율을 적용하고 있는 텀블러 할인 정책을 지속하고, 9월 말까지 빨대 없이도 음료를 마실 수 있는 음용형 뚜껑도 전 매장에 도입하는 등 매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일회용품의 30%를 친환경 소재로 전환할 예정이다. 

폴 바셋 김용철 대표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ESG경영에 적극 동참 하고 있으며 오는 2023년까지 매장 내 일회용품을 모두 친환경 소재로 전환하는 것이 목표”라며 “친환경 활동이 바탕이 되는 새로운 커피 문화의 확산을 위해서도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폴 바셋은 매일홀딩스의 관계사로 2021년 8월말 현재 107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