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3 (수)

  • 맑음동두천 10.2℃
  • 구름조금강릉 14.3℃
  • 맑음서울 13.2℃
  • 맑음대전 11.9℃
  • 맑음대구 11.9℃
  • 맑음울산 14.5℃
  • 맑음광주 12.9℃
  • 맑음부산 16.3℃
  • 맑음고창 10.7℃
  • 구름조금제주 17.2℃
  • 맑음강화 10.9℃
  • 맑음보은 8.2℃
  • 맑음금산 9.1℃
  • 맑음강진군 13.2℃
  • 맑음경주시 9.6℃
  • 맑음거제 12.9℃
기상청 제공

이색 매장에 별별 프로모션..커피전문점의 ‘손짓’

와인/스테이크 매장 오픈에 ‘호가든 보타닉 존’..이색 매장 선봬
고객 사은 ‘겨울 e-프리퀀시’ 행사에 스윗나이트 프로모션 진행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탐앤탐스, 스타벅스, 아티제, 할리스 등 국내 주요 커피전문점들이 F/W시즌을 맞아 이색 매장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하고 그 자리로 초대했다. 

늦가을 감성에 빠져들 와인 전용 매장과 맥주 브랜드와 손잡고 보타닉 존을 운영하는가하면 다채로운 이벤트를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유치 경쟁에 나선 것. 

지난해 코로나19로 부진한 실적을 겪었던 업계가 1일부터 위드 코로나의 일환으로 그간의 각종 영업 제한 조치들을 해제하는 시점과 맞물려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이 그간의 영업 부진을 만회할 돌파구가 될지 관심이 쏠린다.

탐앤탐스, 와인 비스트로 와인탐탐 AK플라자 광명점 오픈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에서 운영하는 와인 비스트로 ‘와인탐탐’은 지난달 29일 경기도 광명시 소재 AK플라자 지하 1층에 새 매장을 오픈했다. 

와인탐탐은 론칭한 이후, 편안하고 간결한 인테리어와 접근성이 높은 가성비 좋은 와인/식사 메뉴를 구성하며 MZ세대에겐 와인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핫플레이스로, 또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는 힐링을 느낄 수 있는 외식 장소로 인기를 끌어왔다. 

이번에 오픈한 와인탐탐 AK플라자 광명점은 기존 브랜드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색다름을 가미해 눈길을 끈다. 우선 인테리어는 1호점이었던 영등포 와인탐탐의 한옥 스타일을 모티브로 하여 편안한 인테리어 무드와 우드톤의 담백한 인테리어로 힐링 공간의 멋을 유지했다. 

메뉴 또한 와인의 맛을 한층 배가시켜줄 메뉴군으로 확대했다. 투플러스 한우 ‘채끝등심 스테이크’와 ‘우대갈비 스테이크’ 등 정찬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메뉴부터 합리적인 가격의 ‘부채살 스테이크’ 까지 스테이크 메뉴를 전면에 내세웠다. 

여기에 향긋함을 꽉 잡은 시그니처 하우스 와인 역시 좋은 가격으로 구성하여 가성비를 추구하는 고객들의 발길을 이끌 것으로 업체 측은 예상하고 있다. 

더불어 매장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11월 30일까지는 스테이크 음료 주문시에 음료 1잔이, 식사 메뉴 6만 원 이상 주문하는 테이블에는 하우스 와인 1병이 제공된다. 

이에 더해 영수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결제 영수증에 이름과 연락처를 적은 후 매장에 비치된 응모함에 넣으면 응모가 완료되고 추첨은 11월 11일과 12월 3일 두 차례에 걸쳐 각각 25명씩 이뤄진다. 

총 50명 중 5명에게는 캠핑용 조명 브랜드 크레모아의 베스트셀러 랜턴 ‘셀레네’를 증정하고, 10명에게는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티켓을(1인 2매), 35명에게는 탐앤탐스 애플리케이션 마이탐(MyTOM)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메리카노 쿠폰을 지급한다, 

스타벅스, ‘겨울 e-프리퀀시’ 고객 사은 이벤트 전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는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10월 28일부터 12월 31일까지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는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를 전개한다.

‘겨울e-프리퀀시 이벤트’는 한 해 동안 꾸준히 스타벅스를 방문해 준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자 2003년부터 올해로 19년째 진행되고 있는 대표적인 사은 행사로, 약 9주간의 행사기간 동안 17잔의 음료를 구매하면 감사의 사은품이 증정된다. 

올해는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하고, 최대한 많은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2022 플래너’ 3종을 비롯해 휴대용 담요인 ‘컴포터’ 3종 및 ‘아날로그 시계’ 3종 등 총 9종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아티제, 호가든과 협업..코엑스몰 지점 내 ‘호가든 보타닉 존’ 운영


유러피안 카페 브랜드를 지향하는 ‘아티제(artisee)’는 ‘호가든’과 손을 잡고 새로운 도심 속 휴식을 제안하기 위해 지난달 19일부터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있는 아티제 코엑스몰점에서 ‘보타닉 힐링존’ 운영에 들어갔다.

아티제 특유의 따뜻한 우드 톤과 호가든의 보타닉 콘셉트를 담은 공간으로, 푸른 식물들과 함께 오두막을 모티브로 한 공간 구성 등으로 마치 숲에 피크닉을 나온 듯한 기분이 들게 한다.

특히 아티제는 이번 코엑스몰점을 비롯해 동부이촌점, 서초역점, 타워팰리스점, 제주메종글래드점에서 산뜻한 호가든 보타닉과 가장 잘 어울리는 브레드류를 선정해 보타닉 페어링 세트를 구성해 선보였다. 

▲짭조름한 햄과 에멘탈 치즈가 들어간 ‘로인햄&에멘탈 크루아상’ ▲달콤한 무화과와 고소한 곡물의 조화가 특징인 ‘무화과 곡물 브레드’ ▲프리미엄 버터향 풍미가 가득한 ‘이즈니 스콘’이 있으며 호가든 맥주와 함께 구매 시 할인된 가격으로 부담 없이 만날 수 있다.

할리스, 오후 9시 이후 케이크 전 품목 최대 40% 할인 

할리스에서는 오후 9시 이후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메뉴 전 품목을 3900원에 판매하는 ‘스윗나이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매일 오후 9시부터 영업 종료시까지 진행되며, 24시간 매장의 경우 01시 59분에 마감되며, 대상 제품은 ▲뉴욕 치즈 케이크 ▲고구마 치즈 케이크 ▲부드러운 쿠키 앤 크림 ▲트리플 초코 라운드 등 10종이다. 

할리스의 인기 케이크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어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할리스 홈페이지 및 할리스 앱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카누 캡슐커피 신제품 5종 출시...면면은?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카누 캡슐커피 신제품 5종을 선보이며 음용을 제안했다. 신제품은 카누 바리스타 머신 전용 캡슐 2종(▲카누 이터널 마운틴, ▲카누 세레니티 문 디카페인)과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 3종(▲카누 싱글 오리진 에티오피아 ▲카누 싱글 오리진 콜롬비아 ▲카누 싱글 오리진 인도네시아) 등 5종으로 출시됐다. 동서식품에서 전해온 제품별 특징을 살펴보면 먼저 ▲카누 이터널 마운틴은 강하게 로스팅한 원두를 블렌딩해 진한 초콜릿의 풍미를 담았고, ▲카누 세레니티 문 디카페인은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원두를 블렌딩하여 청사과처럼 산뜻하면서도 깔끔한 부드러운 산미를 즐길 수 있으며 디카페인 제품으로 저녁에 마셔도 부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함께 선보인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은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인도네시아 등 세계적인 커피산지에서 엄선한 단일 품종 원두(싱글 오리진)를 사용해 눈길을 끈다. 이중 ▲카누 싱글 오리진 에티오피아는 기분 좋은 산미와 은은한 꽃 향기가, ▲카누 싱글 오리진 콜롬비아는 균형잡힌 바디감과 과일의 상큼함, 견과류의 고소함이 특징이다. ▲카누 싱글 오리진 인도네시아는 묵직한 바디와 크리미한 단맛의 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