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굿즈리콜에·이벤트·추석선물...커피전문점 '근황'

탐앤탐스, 스타벅스, 할리스, 이디야, 투썸 등 소비자 공략나서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탐앤탐스, 스타벅스, 할리스, 투썸플레이스 등 국내 주요 커피전문점들의 8월 2주차 근황이 공개돼 시선을 모으고 있다. 

이들 기업은 막바지 여름철 활력충전 드링크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와 추석 선물세트 및 다양한 프로모션을 앞세워 소비자 유치전에 나서는가 하면 매년 완판과 오픈런으로 주목받았던 여름철 인기 행사인 ‘e-프리퀀시’의 증정품 굿즈(서머 캐리백)에 대한 자발적 리콜에 나선 것. 
  
이들 프로모션과 자발적 리콜행사가 지난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냈던 업계의 영업실적 개선에 얼마만한 기여를 할 지 관심이 쏠린다.

탐앤탐스, 에너제틱 드링크 3종 출시 기념 ‘셀시어스 캔음료’ 증정
  

토종 커피 브랜드 탐앤탐스는 여름철 활역 충전에 도움을 줄 ‘Feel More Energy! 에너제틱 드링크’ 3종 출시를 기념하는 감사 이벤트를 선보였다. 

탐앤탐스는 지난달 25일, 필수비타민 7종, 타우린, 과라나 씨앗에서 추출한 천연카페인이 함유된 0 칼로리 제로슈가 드링크 ▲에너제틱 베리 토닉 ▲에너제틱 시트러스 토닉부터 과테말라 원두 특유의 스모키한 향과 풍성한 거품 그리고 톡 쏘는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커피 토닉까지 총 3종의 신메뉴를 선보인 바 있다. 

출시한지 2주 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여름철 활력 충전이 필요한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은 이 음료의 상승세를 잇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한 것으로 전해진다. 

먼저 직영 매장에서 에너제틱 드링크 구매시 ‘셀시어스’의 비탄산 RTD 음료 ‘라즈베리 아사히 그린티’ 또는 ‘피치 망고 그린티’ 1캔을 오는 9월 10일까지 선착순 증정한다. 

셀시어스의 제품은 체지방 감소 및 근육량 증가, 지구력 향상 효과를 인정받아 2022 아마존 피트니스 드링크 부문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전 매장을 대상으로 하는 QR코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에너제틱 드링크 구매 영수증에 인쇄된 QR코드를 통해 응모하면 그 중 30명을 추첨, 셀시어스 비탄산 RTD 음료 1박스(24캔)를 제공한다. 

또 기한 내 탐앤탐스 공식 인스타그램 및 블로그 이벤트에 참여하는 경우에도 셀시어스 비탄산 캔 음료 1박스를 증정 받을 수 있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폭염과 호우가 동시에 찾아와 쉽게 지치는 요즘 에너지 드링크의 수요가 높아져 에너제틱 드링크 3종의 대한 호응도 큰 것 같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하여 맛과 시의성을 동시에 갖춘 히트 메뉴들을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스타벅스, e-프리퀀시 행사 증정품 ‘서머 캐리백’ 자발적 리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송호섭)는 2022년도 여름 e-프리퀀시 행사 증정품이었던 서머 캐리백에 대한 자발적 리콜을 진행한다.

8월 11일부터 10월 11일까지 두 달 동안 캐리백 회수 절차가 진행되며, 회수 대상은 사은품으로 제공된 1,062,910개 및 계열사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된 16,200 개 등 총 1,079,110개다. (판매된 캐리백은 구매처에서 별도 회수 및 환불에 대해 안내 진행)  

스타벅스 측은 지난 7월23일부터 현재까지 교환된 물량은 38만개로 전체 물량의 약 36%가 회수되었으며, 향후 관련 정부기관에 리콜 실적을 공유하고, 주기적으로 리콜 현황을 점검 받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리콜 대상 제품에 대한 상세 정보는 스타벅스 홈페이지와 고객 상담실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번 리콜과 별도로, 스타벅스는 지난 9일부터 오는 22일까지 “17개의 e-스티커 적립 후 캐리백 교환 고객”을 대상으로 보상 신청 및 접수도 진행중이다.

해당 고객은 데스크 모듈 혹은 스타벅스 리워드 카드 3만원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리워드 카드 3만원권은 신청 후 3일내로 수령할 수 있으며, 보상 증정품은 제작이 완료되는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순차적으로 증정해 나갈 방침이다.

현재 캐리백을 지참해 매장을 방문시, 무료 음료 쿠폰 3장을 제공하는 교환 일정을 기존 8월 31일에서 리콜 종료 기간인 10월 11일까지로 확대한다. 

특히, 고객의 회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택배를 통한 무상 회수도 병행하여 진행한다. 매장 방문이 어려운 경우, 매장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스타벅스 모바일 앱에서 택배 수거를 신청하면, 택배 기사가, 접수한 주소로 방문해 회수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 하여 시행할 예정이다. (무료음료쿠폰 3장 동일 제공) 

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번 일로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무상 택배 도입 등 투명하고 신속한 후속 절차를 통해 회수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며 “향후, 품질 관리 조직 확대 및 전문 인력 채용, 검증 프로세스 강화 등 품질 관련 부분에 대한 전사적 역량을 집중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할리스, ‘2022 추석 선물세트’ 2종 선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인기 제품으로 구성된 ‘2022 할리스 추석 선물세트’ 2종을 지난 11일 출시했다.  

한가위에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고 즐거움을 나눈다는 의미를 담은 이번 선물세트는 ‘딜라이트 에디션’과 ‘모먼츠 에디션’ 2종으로, 특히 풍요로움의 상징인 꽉 찬 보름달을 모티브로 가을 밤하늘에 뜬 보름달과 은은한 달빛을 구현한 패키지 디자인이 눈에 띈다. 

이중 ‘딜라이트 에디션’은 베스트셀러인 바닐라 딜라이트, 카페라떼 스틱커피 각 1종과 상큼달콤한 크랜베리 화이트 초코쿠키, 밀크 샌드 웨이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3만 원대다.  

이어 할리스 ‘뉴시그니처 머그’가 포함된 ‘모먼츠 에디션’은 부드러운 산미의 시그니처 아메리카노 스틱과 헤이즐넛 아메리카노 스틱, 진한 초코 맛이 매력적인 트리플 초코쿠키와 밀크 샌드웨이퍼가 담겨있다. 2만 원대의 가격 경쟁력까지 갖춰 많은 소비자의 관심이 예상된다. 

더불어 추석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아메리카노 1잔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선물세트 구매 후 할리스 멤버십을 적립하면 아메리카노 레귤러 사이즈 1잔 교환권이 제공된다. 추석 선물세트는 오는 12일부터 전국 할리스 매장에서 구매 및 예약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미니가전 증정 ‘2022 E-드림 프로모션’ 2차 진행 

이디야커피는 자사 멤버스 인증회원 대상으로 감성 홈카페를 완성시켜줄 미니가전을 증정하는 ‘2022 E-드림 프로모션’ 2차 행사를 지난 8일부터 진행중이다. 

이 프로모션은 ‘홈카페의 완성=감성 미니가전’을 콘셉트로 연간 진행되는 행사로, 지난 5월 ‘올데이 브런치 와플메이커’를 증정품으로 진행한 1차 프로모션에 이은 시즌2로, 

2차 프로모션 미션 완수 시 가정에서 손쉽게 다양한 음료 제조가 가능한 ‘미니블렌더’를 증정한다. 미니블렌더는 감성 가전 브랜드 ‘단미’와 콜라보한 제품으로 작지만 실용성을 갖췄다. 

파스텔 색감의 디자인에 스테인리스 6중 칼날의 강력한 분쇄력으로 과일이나 얼음을 활용한 다양한 음료 제조가 가능하며 블렌딩 후 뚜껑만 교체하면 컵 또는 휴대용 텀블러로 바로 사용 가능하다. 

또한 음료 음용에 편의를 더해 줄 스트로우와 이디야커피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아기자기한 장식용 뱃지도 함께 제공된다.

프로모션은 스페셜 음료 4잔을 포함 총 15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하고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E-드림 스탬프 적립 미션을 완수한 고객에게 증정품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스페셜 음료는 ▲생과일 수박주스 ▲생과일 토마토주스를 포함한 과일주스 5종과 ▲달고나 믹스치노 ▲모카칩 믹스치노를 비롯한 14종의 플랫치노 제품이다.

투썸플레이스, 추석 선물 세트 6종 출시 


또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를 지향하는 투썸플레이스는 예년보다 빨라진 추석에 맞춰 20주년 기념 특별 구성한 추석 선물 세트 6종을 8일부터 순차 출시에 들어갔다.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와 희망을 담아 ‘마음에서 마음으로 전하는 선물’을 테마로 기획된 이번 선물 세트는 선물을 주고받는 이의 취향을 고려해 커피와 잘 어울리는 제품과 함께 다채롭게 구성했다. 

2~3만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만나 볼 수 있어 소중한 이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물이 될 것으로 업체 측은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오는 28일까지 투썸플레이스 멤버십 프로그램 ‘투썸하트’의 정회원이 추석 선물 세트를 구매하고 멤버십 리워드 ‘하트’를 적립하면 선물 세트 1개당 아메리카노(R) 쿠폰 1매를 증정한다. 프로모션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투썸하트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