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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뉴스]‘설화수 vs 스타벅스' 차별화 매장 '눈길'

서울 우수 한옥 디자인으로 선정된 ‘북촌 설화수의 집’
자연과 함께하는 도심 속 힐링..스타벅스 '더북한산점'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화장품과 커피전문점 업계 리딩 기업 아모레퍼시픽과 스타벅스코리아가 각각 선보인 한·양옥의 조화와 북한산 뷰가 일품인 이색 매장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지난달 서울 우수 한옥 디자인에 선정된 아모레퍼시픽의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의 플래그십 스토어 ‘북촌 설화수의 집’은 설화수가 2021년 11월에 문을 연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로, 

1930년대 지어진 한옥과 1960년대 지어진 양옥을 연결해 설화수의 선구자 정신을 느낄 수 있는 하나의 공간으로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기존 한옥과 양옥의 구조와 외관 및 자재를 최대한 살리는 방향으로 건축해 전통성과 현대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음은 물론, 설화수의 취향과 가치관 등 설화수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이 존재한다. 

2층에 위치한 ‘설화 살롱’과 그 앞에 펼쳐진 ‘설화 정원’에서는 제품 원료로도 사용되는 다양한 식물 정원을 감상하며 설화수가 선정한 음악과 글, 소품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이렇게 오감을 통해 공간의 이모저모를 경험하며 설화수만의 안목과 미감을 이해할 수 있게 된다고 브랜드 관계자는 전했다. 

■ ‘북촌 설화수의 집’ 정보

1)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북촌로 47 (안국역 2번 출구, 가회동 성당 방면)
2) 운영: 매일 오전 10시~오후 8시 (매월 1주 월요일 및 1월 1일, 설, 추석 당일 휴무)
3) 문의: 02-762-5743

또한 스타벅스도 지난 15일 북한산국립공원 입구 인근에 '더북한산점'(서울 은평구 대서문길 24-11)을 오픈,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특별 매장을 선보였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이 매장은 서울 도심 속에서 바쁜 현대인들에게 커피 한 잔과 함께 자연과 교감하며 북한산의 웅장한 전경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서울을 벗어나 교외로 나가지 않아도 북한산을 바라보며 힐링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 

지상 1,2층과 루프탑 등 약 300평 규모에 좌석 수는 253석으로(1층 49석, 2층 138석, 루프탑 66석) 매장 방문 고객들이 넓은 매장에서 편안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공간을 준비했다. 

특히 루프탑 테라스에서는 북한산 자락을 파노라마처럼 감상할 수 있는 공간과 함께 북한산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을 마련했고, 매장 외부 아름다운 나무와 수경공간을 통해 산책 공간을 조성하여 마치 산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강조했다. 

스타벅스는 '더북한산점' 오픈을 기념해 더북한산점, 더양평DTR점, 더북한강R점, 경동1960점, 대구종로고택점 등 5개 매장에서 자연을 담은 쑥 특화 음료인 ‘더 그린 쑥 블렌디드’와 ‘더 그린 쑥 크림 라떼’를 판매한다. 

‘더 그린 쑥 블렌디드'는 국내산 쑥과 곡물에 말차샷이 어우러져 고소하고 달콤하게 즐기는 블렌디드 음료이고, ‘더 그린 쑥 크림 라떼’는 국내산 쑥과 곡물에 부드러운 블론드 에스프레소 샷이 추가된 고소하고 부드러운 라떼이다. 

아울러 ‘더북한산점’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영수증 1개 당 베어리스타 키링 1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소진 시까지 진행한다. 

한편, 스타벅스는 최근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매장들을 오픈하며 새로운 체험 매장을 선보이고 있다. 북한강 전경을 바라보며 힐링을 경험할 수 있는 ‘더북한강R점’과 자연경관과 쉬운 접근성으로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더양평DTR점’이 대표적인 매장이다. 

이외에도 1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고택을 활용한 ‘대구종로고택점’과 1960년대 지어진 이후 현재는 사용되지 않는 폐극장을 리모델링해, 옛 공간을 현대적으로 재구성한 ‘경동1960점’ 등을 통해 새로운 제3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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