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6 (월)

  • 구름조금동두천 3.2℃
  • 맑음강릉 0.9℃
  • 구름많음서울 5.4℃
  • 구름많음대전 5.7℃
  • 구름많음대구 5.6℃
  • 흐림울산 4.6℃
  • 구름많음광주 5.7℃
  • 구름많음부산 5.7℃
  • 구름조금고창 3.0℃
  • 구름조금제주 7.5℃
  • 구름많음강화 1.9℃
  • 구름많음보은 5.7℃
  • 맑음금산 3.6℃
  • 구름많음강진군 6.8℃
  • 구름많음경주시 4.1℃
  • 구름많음거제 7.1℃
기상청 제공

유통가, 소비자 소통 강화 각종 체험단 모집 ‘붐’

서포터즈·희망가게·트렌드리포터·해외여행 체험단 등 모집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최근 식음료, 뷰티, 면세점 등 유통업계에 서포터즈나 주부 모니터 요원, 트렌드 리포터 등 다양한 체험단 모집 붐이 일고 있다.    

22일 유통가에 따르면 이들 기업은 일상에서 자사 브랜드를 접하는 소비자 입장에서 자신과 주변의 의견과 아이디어 반영 및 기업 브랜드를 알려 나갈 서포터즈나 모니터, 축구교실과 해외여행 체험단에 트렌드 리포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식을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에 적극 나서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본아이에프, 공식 서포터즈 ‘본매니아’ 20기 모집


본아이에프는 오는 2월 28일까지 공식 서포터즈이자 온라인채널 홍보대사인 ‘본매니아’ 20기를 모집한다. 

평소 트렌드에 민감하고 건강한 외식문화와 가정간편식(HMR)을 선택하는 탁월한 안목을 가진 25세부터 45세까지의 SNS 운영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단, 블로그는 필수로 운영해야 하며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추가 SNS를 운영할 시 선발에 가산점이 부가된다.

본매니아로 선발되면 월 4회 블로그 홍보 포스팅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본죽', '본죽&비빔밥 카페', '본도시락', '본설' 매장에 월 2회 방문해 메뉴를 시식하고 서비스를 평가해 후기를 작성하며, 본몰에서 판매하는 가정간편식 메뉴를 집으로 배달 받아 취식하거나 요리해 SNS 계정을 통해 홍보한다. 

모든 본매니아에게는 활동 지원금과 온라인 적립금 및 상품권이 지급된다. 임기가 끝난 후에는 해단식을 통해 우수 본매니아 6명을 선발해 총 180만 원 상당의 포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 방법은 본아이에프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해 작성 후 공식 이메일로 전송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 활동기간은 오는 3월 초부터 7월 초까지 약 4개월이다.

롯데푸드,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15기 모집

롯데푸드㈜(대표 조경수)는 오는 23일까지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15기를 모집한다. 

히든서포터즈는 2012년부터 운영중인 롯데푸드의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으로, 실제 식품회사의 마케팅 실무를 경험할 수 있고 혜택도 풍성해 8년째 인기리에 운영되고 있다.

선발된 히든서포터즈는 3월부터 8월까지 6개월간 마케팅 활동에 참여해, 대학생들만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마케팅 제안, 광고 및 프로모션 기획, SNS 마케팅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롯데푸드 공장 견학 및 현업 직원의 마케팅 사례 강의 등 기업 현장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제공되며, 소정의 활동비와 명함, 마케터 위촉장 및 수료증서, 월별 우수활동 마케터 포상, 최종 우수팀 상장 및 상금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매달 롯데푸드 신제품을 먼저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되며, 희망자는 롯데푸드 서포터즈 카페에서 지원서를 다운 받아 작성 후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일반전형과 영상/디자인전형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총 12명을 선발한다. 

아울러 자녀를 둔 주부를 대상으로 한 롯데푸드 주부마케터 ‘그린스푼’도 함께 모집 중이다. 3월부터 6개월간 롯데푸드 제품 체험 및 온라인 마케팅 활동, 아이디어 제안 등에 함께하게 된다. 그린스푼에게는 매달 롯데푸드 제품과 활동비가 지원된다.

아모레퍼시픽, 2019년도 1차 한부모 여성 창업주 공개모집  

아모레퍼시픽과 아름다운재단이 함께하는 한부모 여성 창업 대출 지원 사업 ‘희망가게’가 오는 3월 8일까지 2019년도 1차 창업주를 공개 모집한다. 

희망가게는 여성 창업가를 꿈꾸는 한부모 여성을 도와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마이크로크레디트(Micro Credit)’ 사업. 아모레퍼시픽 창업자인 서성환 선대회장의 가족들이 여성과 아동 복지 지원에 힘쓴 창업자의 뜻을 기리기 위해 2003년 창업주의 유산을 기부하면서 시작됐다.

2004년 1호점 개점 이후 100호점(2011년), 200호점(2013년)을 거쳐 2018년까지 전국에 총 372개의 희망가게를 개설했다. 

선발된 창업 대상자에게는 보증금을 포함해 최대 4천만 원의 창업자금이 상환금리 연 1%로 제공 및 업종별 전문가들의 맞춤형 컨설팅은 물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개인기술교육비로 최대 200만원이 제공된다. 또한 심리정서 지원·법률지원·공공주택 컨설팅·건강검진 및 치료비(최대 620만원)도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 희망가게 공모는 이번 1차 모집 이후 두 차례(5/6~6/7, 8/5~9/6) 더 진행될 예정이며, 신청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름다운재단 홈페이지 또는 희망가게 블로그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우편이나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현대백화점면세점, 모두투어와 '해외여행 체험단' 모집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모두투어와 손잡고 해외여행 체험단을 모집하는 '여행 더하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선발되는 해외여행 체험단은 총 10명(팀당 2명, 5개 팀)으로, 다음달 27일부터 30일까지 3박 4일간 홍콩·마카오 여행을 진행하게 된다. 이들에게는 숙박비·교통비·식사비 등 여행 경비와 30만원 상당의 현대백화점면세점 선불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현대백화점인터넷면세점의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기면 된다. 접수는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오는 27일 개별연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본코리아, ‘백종원의 장사이야기’ 34회차 만남 모집


더본코리아는 오는 3월 9일에 열리는 ‘백종원의 장사이야기(이하 장사이야기)’ 34회차 만남에 함께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장사이야기’는 외식업에 종사하는 분들이나 미래에 외식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이 백종원 대표와 만나 외식업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는 자리다. 현장에 모인 참석자들이 질문을 던지면, 백종원 대표가 경험에 비춘 자신의 생각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진다. 

메뉴 개발부터 상권 분석, 직원 관리까지 평소 점포 운영과 외식업 창업에 대해 궁금했던 것들을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으며, 백종원 대표는 정답이 없는 외식업계에서 26여 년간 몸담으며 겪은 생생한 경험담을 공유하며 참석자들과 뜻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석을 희망하는 지원자들은 3월 4일 오후 5시까지 더본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총 50명이며 대상자는 3월 6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롯데지알에스, 소비자 크리에이터 트렌드리포터 15기 모집

글로벌 외식 기업 롯데지알에스(구 롯데리아)는 2월 18일부터 3월 10일까지 트렌드리포터 15기를 모집한다.

외식분야에 관심이 많은 블로거나 소셜 미디어 채널(SNS) 활동이 활발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트렌드리포터들은 롯데지알에스 브랜드인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도넛, TGI프라이데이스, 빌라드샬롯 등 5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으며, 각 브랜드별 제품과 MD용품 제공 및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활동 기간은 3월부터 12월까지 약 10개월이다. 

지원 방법은 롯데지알에스㈜ 브랜드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도넛 등 공식 홈페이지 게시판에서 지원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운영사무국 메일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포스코, 신임 사내외 이사 및 사업회사 사장 인사 [산업경제뉴스 강민구 기자] 포스코홀딩스는 21일 포스코센터에서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포스코그룹 대표이사 회장 후보 및 사내외이사 후보 추천 건 등을 오는 3월 21일 열리는 정기주주총회 안건으로 부의하기로 의결했다. 이와 함께 포스코홀딩스는 그룹 주요계열사 사장단 인사도 단행했다. 이날 이사회 산하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신임 사외이사 후보로 박성욱 前 SK하이닉스 부회장을 추천했다. 박 前부회장은 엔지니어출신 최고경영자로서 반도체 산업에서 R&D 전문성 및 기술혁신을 주도한 소재산업 전문가다. 현대전자 산업연구원으로 입사해 하이닉스 반도체 연구소장, SK하이닉스 연구개발/제조총괄(CTO)을 역임했다. 현재도 한국공학한림원 이사장을 비롯해 연구개발 및 기술혁신 분야에서 폭넓은 활동을 이어가고 있어 회사 경영 및 이사회 운영에 전문 경영인으로서 인사이트를 제시하고, 회사 성장과 지속가능성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임기가 만료되는 유영숙 사외이사와 권태균 사외이사는 재추천됐다. 사내이사 후보로는 정기섭 사장(전략기획총괄)을 재추천 했고, 신임 사내이사 후보로 포스코퓨처엠 김준형 대표이사 사장이 포스코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