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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업계 벌써 여름?‥‘쿨 패션’으로 유혹

유니클로, 100% 프렌치 리넨만 사용 ‘프리미엄 리넨 셔츠’
K2, ‘오싹 쿨 티셔츠’ · 명품 브랜드들 '타이다이' 스타일 출시


[산업경제뉴스 김소산 기자] 계절은 벌써 여름을 달리고 있다. 의류업계가 빨리 찾아온 무더위에 발빠르게 시원한 ‘쿨 패션’을 내놓고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다.

 

반팔 티셔츠가 보통 5월 초부터 판매되지만 올해는 3월부터 수요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이에 패션업계에는 서둘러 여름을 대비해 시원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는 ‘쿨 패션’을 선보이고 있다.

 

천연 소재 리넨으로 만든 의류가 대표적이다. 아마에서 추출한 식물성 섬유인 리넨은 흡수성이 뛰어나고 통기성이 우수해 봄·여름 시즌 특히 사랑 받는 소재이다. 또한 천연 소재 특유의 광택과 편안한 감촉을 선사하며 구김이 자연스럽고 고급스러운 인상을 주기 때문에 비즈니스룩부터 휴양지룩까지 어디에나 어울린다는 장점이 있다.

 

■ 유니클로, ‘프리미엄 리넨 셔츠’  오는 5일까지 할인판매


유니클로는 3일, 100% 프렌치 리넨만 사용한 ‘프리미엄 리넨 셔츠’를  2만9900원에 오는 5일까지 할인판매한다고 밝혔다.


파스텔톤부터 비비드한 색상과 스트라이프, 체크 패턴과 단추없는 V넥 디자인의 스키퍼 칼라 디자인 등 다양한 컬러로 스타일리시한 룩을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인다.


유니클로는 냉감 기능 외에도 자외선 차단 기능에 주목했다. ‘입는 자외선 차단제’로 불리는 ‘UV-CUT’ 제품은 자외선을 흡수·반사하는 기능성 소재로 만들어 입는 것만으로 90%의 자외선을 차단해준다.


게다가, 가볍게 걸칠 수 있는 후디와 가디건 등으로 일교차가 큰 환절기 착용에 적합하고, 장시간의 야외활동에도 걱정을 덜어준다.

중증 장애인들에게 총 2,500벌의 맞춤형 리폼 의류 후원 

 

한편, 유니클로는 소외 계층 후원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유니클로는 지난달 30일, 서울시가 운영하는 장애인 의류 리폼 사업을 후원하고 뇌병변 장애인들에게 총 2500벌의 맞춤형 리폼 의류를 후원한다고 밝혔다.


특히, 장애인 고용비중이 고용노동부가 지정한 의무 고용률 3.1% 를 뛰어넘는 4.3%에 달할 정도로 장애인 채용에 앞장서고 있다. 유니클로는 더 나아가, 장애로 인해 기성복을 입기 어려운 뇌병변 장애인들에게 개인별 상황을 반영한 맞춤형 리폼 의류도 제공한다.


이 후원은 지난 1일부터 이달 31일까지 한국뇌성마비복지회 또는 서울시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장애인들이 직접 유니클로 상품을 확인하거나 리폼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서울시 내 4개 권역의 보조기기센터가 서비스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다.


■ 지유(GU), ‘리넨 블렌드 컬렉션’  출시와 동시 품절현상


패밀리 브랜드 지유(GU)도 지난달 리넨과 코튼을 혼방한 ‘리넨 블렌드 컬렉션’을 출시했다. 특히 ‘리넨 블렌드 와이드 팬츠'는 비즈니스 캐주얼로 인기이며, ‘리넨 블렌드 오픈 칼라 셔츠’ 옐로 컬러는 GU 온라인스토어 기준 대부분 사이즈가 품절 됐다.

 

여름에 대비한 기능성 제품인 스파오는 최근 ‘시원함의 차원이 다르다’는 카피를 내세운 ‘쿨테크 시리즈’를 선보였다. 이 제품의 핵심 기술은 나일론에 냉감 원석을 집어 넣고 속건성을 가진 폴리에스터와 혼방한 것이다.


■ K2는 ‘오싹 쿨 티셔츠’ · 명품 브랜드들도 '타이다이' 스타일 출시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시원한 촉감의 하이게이지 소재와 체온이 상승하면 열을 흡수하는 냉감 물질 PCM 프린트가 이중으로 적용된 ‘오싹’ 쿨 티셔츠를 출시했다. 암홀 부분에는 향균 소취 기능이 뛰어난 데오드란트 테이프를 적용해 땀과 끈적임에도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디자인으로도 시원함을 표현할 수 있는 ‘타이다이’ 프린트도 인기인데, 물이 번진 듯한 패턴과 밝고 화사한 색감이 주를 이루기 때문에 보기만 해도 시원한 느낌을 준다.


특히, 최근 뉴트로 트렌드에 힘입어 프라다, 디올 등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이 지난해 파리·밀라노 패션위크에서 타이다이 프린트를 접목한 상품을 선보였으며, 이에 한섬도 여성복 타임을 비롯한 자사 브랜드에서 타이다이 스타일의 여름 신상품을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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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식품, 카누 캡슐커피 신제품 5종 출시...면면은?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카누 캡슐커피 신제품 5종을 선보이며 음용을 제안했다. 신제품은 카누 바리스타 머신 전용 캡슐 2종(▲카누 이터널 마운틴, ▲카누 세레니티 문 디카페인)과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 3종(▲카누 싱글 오리진 에티오피아 ▲카누 싱글 오리진 콜롬비아 ▲카누 싱글 오리진 인도네시아) 등 5종으로 출시됐다. 동서식품에서 전해온 제품별 특징을 살펴보면 먼저 ▲카누 이터널 마운틴은 강하게 로스팅한 원두를 블렌딩해 진한 초콜릿의 풍미를 담았고, ▲카누 세레니티 문 디카페인은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원두를 블렌딩하여 청사과처럼 산뜻하면서도 깔끔한 부드러운 산미를 즐길 수 있으며 디카페인 제품으로 저녁에 마셔도 부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함께 선보인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은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인도네시아 등 세계적인 커피산지에서 엄선한 단일 품종 원두(싱글 오리진)를 사용해 눈길을 끈다. 이중 ▲카누 싱글 오리진 에티오피아는 기분 좋은 산미와 은은한 꽃 향기가, ▲카누 싱글 오리진 콜롬비아는 균형잡힌 바디감과 과일의 상큼함, 견과류의 고소함이 특징이다. ▲카누 싱글 오리진 인도네시아는 묵직한 바디와 크리미한 단맛의 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