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할인·신메뉴·여름축제’...식음료 프로모션 ‘눈길’

옥상달빛과 함께하는 여름 축제 ‘FM빕스테이션’ 등 프로모션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업계가 여름철을 맞아 가격할인 이벤트와 신메뉴 출시 그리고 여성 듀오 옥상달빛과 함께하는 여름 축제 ‘FM빕스테이션’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대 고객 소통 강화에 나서고 있다.

4일 업계에서 전해온 관련 소식을 소개한다. 

CJ푸드빌 빕스, 옥상달빛과 함께하는 ‘FM빕스테이션’ 카운트다운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VIPS)는 ‘먹고 즐기며 행복해지는 여름 축제(EAT PLAY SMILE with VIPS)’라는 테마로 신나는 여름 축제를 시작했다. 

주요 내용은 옥상달빛과 함께하는 음악 이벤트 ‘FM 빕스테이션’ 진행 및 ‘월드 푸드 페스타(세계 맛 축제)’ 신메뉴 출시다.

먼저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색다른 음악 이벤트 ‘FM빕스테이션’은, 여성 듀오 ‘옥상달빛’과 함께 제작한 ‘빕스 테마송’을 지난달 28일 빕스 페이스북에 공개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빕스 테마송’은 빕스를 연상시키는 위트있는 어감의 ‘빕빕빕’이라는 제목으로, ‘한 여름의 맛있는 축제’를 담은 가사에 옥상달빛의 설레는 감성이 어우러져 듣는 것만으로도 일상에 특별한 즐거움을 더한다. 

보다 많은 고객이 즐길 수 있도록 9월까지 ‘엠넷 사이트’를 통해 무료 듣기와 다운로드 서비스도 제공한다. 유쾌한 ‘뮤직비디오’도 추후 선보인다.

또 7월 중순에는 ‘빕스와의 에피소드’ 등 사연 응모를 통해 선정된 팀을 빕스와 옥상달빛이 만드는 라디오 방송에 게스트로 초대하는 ‘FM 빕스테이션 라디오’를 공개할 예정이다. 사연 응모는 빕스 페이스북을 통해 7월 12일까지 가능하다.

이어 'FM빕스테이션'의 마지막 행사로, 8월 중순에는 추첨을 통해 초청된 고객과 함께 빕스 매장에서 '미니 콘서트'를  진행한다. ‘설레는 음악과 다양한 음식’이 어우러진 여름 축제로 ‘빕스테이션’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또한, 빕스는 지난해 선풍적인 인기를 일으켰던 ‘월드 푸드 마켓’을 더욱 강력하게 업그레이드한 ‘월드 푸드 페스타(세계 맛 축제)’ 콘셉트로, 크게 4개 섹션(텍사스 썸머BBQ, 하와이 훌리 치킨 등)에 다채로운 신메뉴 50여 종으로 ‘세계의 맛’을 함께 선보인다.

bhc치킨, 배달의민족 통해 2000원 할인 행사 진행

bhc치킨은 오는 6일까지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통해 주문한 고객에게 2000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할인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바로결제로 bhc치킨 메뉴를 주문하고 결제 시 쿠폰코드에 ‘맛있는 bhc’라고 입력하면 자동으로 2000원이 할인된다.​

할인 대상 메뉴는 bhc치킨 대표 메뉴인 ‘뿌링클’, ‘맛초킹’ 등을 비롯해 최근에 선보인 신개념 간장치킨 ‘소이바베큐’까지 치킨 한 마리 전 메뉴다. 

동서식품, ‘오레오컬러필드’ 프로모션 진행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오는 8일까지 개인별 취향대로 디저트 쿠키 ‘오레오’의 선물 패키지를 꾸밀 수 있는 ‘오레오 컬러필드(OREO COLOR-FILLED)’ 프로모션을 진행, G마켓을 통해 1만개 한정 판매한다. 

우선 G마켓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패키지 일러스트를 선택, 배경과 세부 이미지에 각각 어울리는 컬러를 칠한 뒤 선물을 받을 사람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작성하면 패키지가 완성된다. 완성된 패키지는 제품을 수령하고자 하는 주소를 입력하면 택배로 받아볼 수 있다. 

오레오 컬러필드 패키지에는 오레오 화이트크림, 초콜릿크림, 딸기크림 등 3종의 쿠키는 물론 오레오 모양의 다용도 파우치가 함께 담겨 있으며 배송비 포함 99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쥬씨, 수박주스 100만잔 돌파기념 고객감사 이벤트 

생과일주스 브랜드 쥬씨(JUICY)는 자사 스테디셀러인 수박주스 100만잔 판매돌파를 기념, ‘쥬씨멤버스’를 통해 고객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수박살사큐브’, ‘수박살사믹스’ 중 1종을 구매 후 쥬씨멤버스 앱을 통해 스탬프를 적립하면 ‘수박살사 5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더불어, 쥬씨 인스타그램 내 해당 프로모션 소식이 담긴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르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수박살사큐브’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추가로 진행한다. 

생활맥주, 지역 특색 수제맥주 ’부산밀맥’과 ‘안녕페일에일’ 출시


지역 특색을 살린 수제맥주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는 가운데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는 어드밴스드 브루잉과 협업한 신제품 ‘부산밀맥’과 ‘안녕페일에일’ 2종을 출시했다.

어드밴스드 브루잉은 1세대 홈브루어 김판열 대표가 부산 기장에 설립한 양조장으로, 한국 토종 미생물을 활용해 다양한 수제맥주를 만드는 국내 최고의 양조장 중 한 곳이다. 

생활맥주와 공동 개발한 신제품 2종을 전국 생활맥주 직영점에서 시범 판매한 결과 소비자의 높은 호응을 얻어 정식 출시가 확정되었다고 전해진다.

이중 ‘부산밀맥’은 좋은 효모를 살균 여과하지 않은 ‘헤페 바이젠(Hefe-Weizen)’ 스타일로, 밀 맥아의 달달한 풍미와 풍성한 거품을 제대로 살려 묵직한 바디감과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이다. 

또 ‘안녕페일에일’은 생활맥주 창립 4주년을 기념하여 양조한 맥주로 최근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쥬시페일에일(Juicy Pale Ale)’ 스타일 맥주다. 

귤과의 과일이 주는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주스처럼 부드럽게 맛볼 수 있으며, 화사하고 풍부한 향미와 여운을 남기는 쌉싸름한 끝 맛이 특징이다. 수제맥주 애호가는 물론 수제맥주를 처음 접하는 소비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맥주로 대중성이 높다고 생활맥주 측은 전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