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9 (화)

  • 구름많음동두천 12.3℃
  • 구름조금강릉 10.1℃
  • 구름많음서울 14.5℃
  • 흐림대전 13.8℃
  • 구름많음대구 12.7℃
  • 구름많음울산 14.7℃
  • 흐림광주 15.9℃
  • 구름많음부산 15.4℃
  • 흐림고창 14.4℃
  • 제주 16.4℃
  • 구름많음강화 13.9℃
  • 맑음보은 10.3℃
  • 흐림금산 14.1℃
  • 흐림강진군 15.8℃
  • 구름많음경주시 12.1℃
  • 구름많음거제 15.5℃
기상청 제공

캠페인·신제품·스타 CF...뚜레쥬르, 식빵 전략화 ‘분주’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CJ푸드빌 뚜레쥬르가 이달 들어 자사 제조 ‘식빵’ 부문 마케팅 강화에 분주하다.

'건강한 데일리 베이커리'로 브랜드 정체성 강화를 위한 '365일 Have a good bread!' 캠페인을 전개하면서 우선 ‘매일 매일 맛있고 건강한 뚜레쥬르 식빵’을 컨셉으로 한 신제품을 선보이는 동시에 소녀시대 출신 가수 겸 배우 윤아를 모델로 발탁, CF를 잇따라 선보인 것.  

최근 업체에서 전해온 관련 소식을 정리해봤다. 

‘매일 매일 맛있는 뚜레쥬르 식빵’..'365일 Have a good bread!' 캠페인 


이를 위해 CJ푸드빌(대표 정성필) 뚜레쥬르는 '건강한 데일리 베이커리'로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하고, 건강하고 맛있는 시그니처 식빵을 지난 16일 선보였다.  

브랜드 론칭 초기부터 지켜온 ‘건강과 신선함’이라는 가치를 더 쉽게 표현한 ‘건강한 데일리 베이커리’는 제품력으로 매일 먹어도 새롭고 맛있는 빵을 선사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  

뚜레쥬르는 이를 친근한 인사말로 표현한 '365일 Have a good bread!'를 슬로건으로 한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하고, 먼저 매일 먹기 좋은 건강하고 맛있는 식빵을 시그니처 제품으로 선보였다. 

부드럽고 속 편한 ‘통우유식빵’과 버터와 우유를 사용하지 않고 찹쌀을 넣어 만든 ‘흑미찹쌀토스트식빵’, 브라운 버터를 활용한 ‘고메버터식빵’이 대표적이다. 

이중 ‘흑미찹쌀토스트식빵’은 토스트 해서 먹었을 때 쫄깃하고 바삭한 식감이 극대화되며, ‘고메버터식빵’은 겉면을 패스트리로 만들어 속은 촉촉하고 겉은 바삭해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건강한 식빵은 뚜레쥬르”...윤아의 새 TV 광고 온에어


나아가 지난 18일 ‘윤아도 매료된 '겉바속촉’ 뚜레쥬르 식빵‘을 앞세운 CF도 공개했다.

이번 TV 광고는 '오늘도 건강하게 have a good bread!’라는 콘셉트로 매장에서 직접 굽는 뚜레쥬르 식빵의 장점을 강조한 것이 특징으로, 

우유 함량이 높아 부드럽고 속 편한 '통우유식빵’편과 브라운 버터를 넣은 패스트리의 바삭하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고메버터식빵’편 등 두 가지 버전을 통해 뚜레쥬르 식빵의 특징을 소개하는 내용이다.

영상은 윤아가 일상 속에서 뚜레쥬르 식빵을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 특유의 사랑스럽고 발랄한 매력으로 야무지고 맛있게 빵을 먹는 모습에 절로 미소가 지어지며, 윤아가 직접 노래처럼 부른 '뚜루루 뚜뚜뚜 뚜레쥬르’로 즐겁게 마무리된다. 

평소 빵을 즐기는 것으로 알려진 윤아는 현장에서 촬영임을 잊을 정도로 맛있게 먹방까지 보여줬다는 후문이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엄선한 재료로 만들어 건강하고,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기본 빵인 식빵을 통해 뚜레쥬르의 브랜드 정체성을 표현하고자 기획한 것“이라며 “광고와 함께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고객들과 소통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CJ푸드빌 관계자는 “그 동안 뚜레쥬르는 ‘건강하고 신선한 베이커리’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글로벌 베이커리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왔다"며 "앞으로도 기본에 충실하면서 고객을 최우선 하는 가치를 담아 매일매일 성장하는 베이커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