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1 (화)

  • 맑음동두천 -3.9℃
  • 맑음강릉 3.4℃
  • 맑음서울 -4.9℃
  • 맑음대전 -1.8℃
  • 맑음대구 0.5℃
  • 맑음울산 1.1℃
  • 광주 -2.0℃
  • 맑음부산 3.3℃
  • 흐림고창 -1.8℃
  • 제주 2.9℃
  • 맑음강화 -4.9℃
  • 맑음보은 -2.8℃
  • 맑음금산 -1.5℃
  • 흐림강진군 -0.2℃
  • 맑음경주시 0.4℃
  • 맑음거제 2.5℃
기상청 제공

모델발탁에 CF·화보..하반기 스타 마케팅 돌입 ‘눈길’

식음료업계, 본격적인 하반기 스타마케팅 나서…시장 경쟁력 제고 노려
TV CF, 화보, 비하인드 컷, 유튜브 영상 등 스타 모델 매력 컷 공개 잇따라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업계가 인기 스타를 앞세운 여름철 신규 광고를 선보이고 브랜드 모델로 활약할 새 얼굴을 발탁하는 등 본격적인 하반기 스타마케팅에 돌입했다.  

이는 이들 스타를 내세워 신제품 홍보는 물론, 브랜드 인지도 강화 등을 꾀하면서 시장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되는데, 과연 이러한 스타마케팅이 해당 업체의 영업실적에 얼마만한 기여를 해줄지 관심이 쏠린다. 

브레이브걸스·황광희·송강·유진·헨리·미나 등 젊은 세대 인기 스타 앞세워 소비자 저격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는 브랜드 모델 브레이브걸스와 황광희가 함께한 광고 영상을 지난달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브레이브걸스와 황광희가 ‘황올한 BBQ치킨 파티’를 즐기는 컨셉으로, 이들은 경쾌한 음악에 맞춰 황금올리브 속안심, 황올한 깐풍치킨, BBQ 스모크치킨, 체고치순살, 메이플버터갈릭 등 각자의 ‘최애치킨’을 선보였다.

특히 브레이브걸스 멤버와 황광희가 ASMR형식에 맞춰 최애 치킨을 속삭이듯 소개하는 ‘치SMR’이 눈에 띈다. 새로 선보인 특제 소스 ‘파인마요소스’와 ‘치즈갈릭 소스’ 등 다양한 소스에 치킨을 찍어 먹는 모습과 각 멤버들의 달콤한 목소리가 어우러져 소비자들의 시각과 청각을 동시에 자극한다. 

실제 촬영 현장에서도 브레이브걸스 멤버 특유의 상큼하고 발랄한 목소리와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황광희의 반전 목소리가 공개되어 현장 스태프들의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피자알볼로는 브랜드 모델 송강을 앞세운 CF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작년에 이어 우리전통미를 담은 헤리티지 콘셉트를 다시 채택해 국내 토종 브랜드임을 강조했는데, 특히 송강의 비주얼과 피자알볼로의 메시지를 담기 위해 날개피자의 탄생을 신화 형태로 구성한 것이 특징. 

한국의 나르키소스로 변한 송강과 최근 출시 메뉴인 날개피자를 앞세워 흑미도우, 프리미엄 치즈 등 피자알볼로의 핵심 키워드와 함께 ‘수제로, 제대로, 알볼로’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담았다.
 
피자알볼로의 새 광고는 45초, 30초 그리고 15초 버전으로 제작되어 JTBC, tvN 등 주요 방송사를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는 지난 1일 아메리칸 소울을 강조하는 ‘야미파파(YUMMY PAPA)’ 여름 광고를 지상파, 케이블, 온라인 채널 등지에 공개했다. 

지난 1월 선보인 기존 광고처럼 전속 모델인 가수 헨리와 미나가 ‘파파존스 피자 맛있다’는 의미가 담긴 야미파파를 반복하며 흥겹게 춤을 추는 내용으로, 이번 광고에서는 레트로 풍의 중독성 강한 후크송에 맞춰 제품의 맛, 브랜드 정체성 등을 재치 있게 표현했다. 

특히 주황색, 빨간색 등 여름에 어울리는 밝고 화사한 계열의 의상을 입고 2030세대 모델 특유의 상큼하고 발랄한 매력을 맘껏 펼쳐 현장 분위기를 훈훈하게 만들었다는 평가가 나온다. 

농심켈로그는 지난달 29일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인기 배우 유진을 발탁했는데, 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맛있고 영양 가득한 켈로그 시리얼 제품들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농심켈로그는 모델 발탁 소식과 함께 유진의 광고 현장 비하인드 컷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유진과 아역배우가 함께 켈로그 크랜베리 아몬드 그래놀라를 즐기는 화목한 아침 식탁 풍경이 담겼다. 


유진은 최근 드라마 촬영 등 바쁜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힘든 기색 없이 아역배우와 호흡을 맞추며 훈훈하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촬영을 적극적으로 이끌었다는 후문이다.

코카콜라는 지난달 21일 2021년 썸머 캠페인을 시작했다. 

캠페인에 맞춰 공개된 TV 광고는 코카콜라 오리지널과 제로를 각각 선택한 소비자가 경험하는 여름 일상을 이분할 화면으로 구현, 소비자들이 어느 것을 선택하든 코카콜라와 함께 짜릿한 일상의 행복을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또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15일 밀맥주 판매 1위 ‘파울라너’의 신규 광고를 케이블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바이에른 지역의 밀밭에 황금 빛깔의 파울라너가 파도처럼 밀려오다가 맥주잔 속 맥주로 전환되는 것으로 파울라너의 생산지인 바이에른 지역의 풍요로움과 신선함을 한국에서도 맛볼 수 있다는 의미가 담겨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