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카즈하·제니·강민경·최소라’ 뷰티 뮤즈 화보 ‘눈길’

에뛰드 카즈하, 미쟝센 강민경, 뷰티컬리 제니, 달바 최소라 발탁
스타별 지명도와 영향력 앞세워 2022 추동시즌 소비자 유치 경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최근 뷰티업계가 2022년 추동시즌을 공략할 새로운 병기로 인기 스타들을 모델로 발탁, 이들을 앞세운 화보를 공개하며 소비자 유치전에 돌입, 눈길을 끌고 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 미쟝센과 계열사 에뛰드, 마켓컬리 뷰티사업부, 달바 등 주요 화장품 관련 기업들이 시즌 전략 제품이나 브랜드 홍보를 위해 스타 강민경과 제니, 카즈하 최소라 등 관록과 라이징 스타를 제각각 발탁하고 치열한 스타 마케팅에 돌입했다.   

특히 이들 스타는 스크린과 예능분야에서 톱을 달리고 있는데다 높은 지명도와 인기까지 누리고 있어, 이들의 일거수일투족이 소비자 관심을 모으는 인플루언서들이다. 과연 이들의 활약상이 해당 제품의 인지도와 판매고 증대에 얼마나 기여할지 귀추가 주목을 받고 있다. 

에뛰드, 르세라핌의 멤버 카즈하 브랜드 뮤즈 발탁 
 

먼저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 전파를 컨셉으로 하는 아모레퍼시픽 계열 에뛰드는 브랜드 뮤즈로 르세라핌의 멤버 카즈하를 발탁, 다채로운 FW 메이크업 화보를 공개했다. 

카즈하는 지난 5월, 걸그룹 르세라핌의 멤버로 데뷔해 국내외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K팝 시장에 지각변동을 일으켰다. 특히 데뷔 전 15년 동안 발레를 전공한 사실이 알려지며 청순한 외모와 우아한 춤선, 중저음의 반전 목소리로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화보 속 카즈하는 따뜻한 로즈 빛 스타일링으로 매력을 과시했는데, 에뛰드 2022 FW ‘블러쉬드 로즈’ 컬렉션으로 메이크업을 완성한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이번 화보 촬영에서 카즈하는 10시간이 넘는 긴 촬영에도 흐트러짐 없는 자세와 시종일관 웃는 모습으로 촬영에 임했다. 덕분에 현장에 있던 스태프들의 찬사를 받았다는 후문이다. 

미쟝센, 브랜드 모델로 다비치 강민경 발탁  


또 아모레퍼시픽의 토탈 헤어 케어 브랜드 미쟝센은 아티스트 강민경을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퍼펙트 세럼’의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전개한다.

가수, 쇼핑몰 CEO, 100만 유튜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횡무진 활약하며 많은 이들의 워너비 아이콘으로 주목받는 강민경은 이번 미쟝센과 함께한 코스모폴리탄 화보에서 슈트, 오프숄더 룩을 비롯한 다양한 의상과 헤어스타일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한 인터뷰에서 강민경은 "헤어에 윤기를 더하고 자연스러운 향을 입힐 수 있어 향수 대용으로 퍼펙트 세럼을 즐겨 사용한다"고 전했는데, N잡러의 삶을 사는 그녀에게 퍼펙트 세럼은 ‘헤어케어 치트키’와 같다고 말하며 미쟝센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캠페인은 11월부터 강남역 일대 옥외 전광판과 홍대, 합정 등 주요 상권에 위치한 버스 정류장, 택시 외부 포스터 및 온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컬리, 블랙핑크 제니 '뷰티컬리' 전속모델로 발탁 

컬리는 지난 7일 뷰티 전문 플랫폼 '뷰티컬리' 모델로 블랙핑크 제니를 발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픈한 뷰티컬리는 데일리부터 럭셔리까지 모든 뷰티 브랜드 및 제품을 한 번에 만날 수 있고, 새벽 배송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전달한다는 컨셉이 주요 포인트다. 

제니와 함께한 TV CF는 뷰티컬리의 장점을 한 편의 영화 같은 감각적인 영상으로 담아냈다. CF공개와 함께 뷰티컬리는 이달 17일까지, 주말을 제외한 평일 오후 8시마다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다양한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를 선보인다. 

라이브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면 추가 적립금은 물론 풍성한 증정품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마이 페이보릿 뷰티 아이템' 장바구니 이벤트도 23일까지 진행한다. 컬리 앱에서 뷰티컬리 장바구니를 채운 뒤 응모하면 최대 5만원까지 적립금을 받을 수 있고 응모 고객이 '디어 뷰티컬리' 게시판에 뷰티컬리에 바라는 내용을 작성할 경우 이벤트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달바, 글로벌 톱 모델 ‘최소라’와 브랜드 캠페인 공개  


프리미엄 비건 뷰티를 지향하는 ‘달바(d’Alba)‘는 팔색조 매력을 가진 세계적인 톱 모델 최소라와 ‘세럼을스프레이하다. d’Alba di Italy’ 캠페인을 전개한다. 

10월 1일 인천공항 밀레니엄홀과 아트미디어터널(AMT)에서 최초로 공개된 이번 캠페인은 공간에 갇힌 듯한 최소라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이어 달바의 ‘화이트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이하 비건 미스트 세럼)’을 뿌린 후 건조함으로부터 해방되는 듯한 모션을 보여주며, 피부에 즉각적인 보습력을 선사하는 의미를 감각적으로 풀어냈다는 평가를 얻기도 했다. 

톱 모델 최소라만이 연출할 수 있는 고혹적이고 시크한 무빙으로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탄생시켜 달바만의 강렬하고 유니크한 감성을 전달했다는 것. 

달바 관계자는 “최소라가 선보인 ‘비건 미스트 세럼’은 일명 ‘승무원미스트’라는 애칭으로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으며 현재까지 1,600만병이상 판매를 기록해, 이번 인천 공항에서 선보인 하반기 캠페인 ‘세럼을 스프레이하다. d’Alba di Italy’의 의미가 더욱 크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